지속가능경영론 - 해외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7 / 2015.04.2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목차
1. 지속가능경영론의 정의
2. 기업에 미치는 영향
3. 해외기업의 성공사례
(해외 기업 : Royal Dutch Shell plc)
3-1 Shell 지속가능 경영 성공 요인
4. 시사점 및 제언

본문내용
1. 지속가능경영의 정의

1) 기업의 경제, 사회, 환경적 책임을 전략적으로 접근하여 기업의 지속가능성창출에 적극 활용하는 경영방식을 뜻한다. 즉 지속가능성은 기업의 ‘목표’가 되며, 사회적 책임과 지속경영은 지속가능성을 향한 ‘과정’입니다.
2) (경제,사회,환경)의 영역에서 기업이 (윤리경영,혁신경영,촹조경영)을 통하여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해 내며,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경쟁우위를 확보하여 기업의 가치를 증진시키는 것입니다.

지속가능경영의 3가지 축(Tripple Bottom Line)


자료 인용 : 지속가능경영론 강의노트 1차시 2강 11페이지

2. 기업에 미치는 영향

최근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소비자들의 지식수준의 향상으로 기존과 다른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의 품질경영사례조사품질관리
  • 현대자동차의 품질경영 사례조사목차1.서론1.1. 기업선정이유1.2. 기업 분석1.2.1. 기업연혁1.2.2. 품질인증현황1.2.3. 기업비전1.2.3.1. 3대 경영방침1.2.3.2. 5대 글로벌전략1.2.4. 매출액1.2.5. 브랜드가치2. 본 론2.1. 자체 품질 시스템2.1.1. 5스타2.1.2. GQ-33552.1.3. 품질 커뮤니케이션 강화2.1.4. 더블 QC, 파일럿 공장제2.1.5. 현대-기아 품질총괄본부2.1.6. 품질패스제2.1.7. 테크니컬 핫라인센터2.1.8. 협력업체 직업훈련 컨소시엄2.1.9. 전수(全數)검사 시스템2

  • 국제M A시장을 향하여
  • 전략적 M&A국제M&A시장을 향하여개 요Ⅰ. 서 론1국제 M&A시장 동향1주제선정 동기1Ⅱ. 본 론2~141. M&A는 ‘경영의 목표가 아닌 ’경영의 도구‘22. 국제시장에서 글로벌 기업의 M&A특징43. 글로벌 과점화와 국제 M&A54. 국제시장에서의 M&A 사례75. 국내 M&A시장의 현실과 개선 필요성 12Ⅲ. 결 론13~201. M&A를 활용하여 글로벌 경쟁구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132. M&A역량 강화를 위해 다각도로 준비173. 성공적인 M&A를 위한 7대수칙184. 제 언20Ⅰ.

  • [마케팅전략] 아모레 퍼시픽 마케팅전략
  • 해외진출의 가능성을 인정받았었다. 그 후 태평양은 중국에 진출해 급변하는 중국의 사회적 환경 속에서의 중국 여성들의 유행의 민감성을 포인트로 두고, 철저한 브랜드 관리와 적적한 해외 진출 전략으로 성공적으로 입지를 굳히게 되었다. 이러한 해외 진출의 성공에 힘입어 태평양 화장품을 국제기업의 경영성공 사례로 선정하게 되었다. 2. 기업소개 및 연혁 (1) 태평양(AMORE PACIFIC) 소개, AMORE PACIFIC의 의미 ‘AMORE PACIFIC’은 한마디로 21세기 글로벌

  • 피자헛 성공사례
  • 지속적으로 노출시키고 있다. 이러한 지속적인 노출은 소비자들이 구매시점에서 바로 피자헛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리고 KFC와 피자헛 의 모 기업인 얌브래드 이미지 관리를 위한 광고보다는 특성에 따른 개별 광고를 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인쇄광고(1995년 11월 12일 신문광고)종전의 피자업계에서 사이즈는 R M L 뿐이었다. 그러나 피자헛에서 처음으로 F사이즈를 출시하여 가족, 친구 모임등 단체손님을 겨냥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광

  • 대구 지역 경제 살리기 문화 도시로서의 발전 방향 섬유도시 대구 역사
  • 가능한 기반이 조성될 것이다.④ 새로운 관광 문화산업 및 IT산업과 패션 ․ 주얼리 등과의 접목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Ⅳ. 결 론단순한 직물생산만이 아니라 고부가가치를 올릴 수 있는 패션, 디자인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행사가 필요하다. ‘동양의 밀라노’라고 하면서 그럴듯한 패션쇼 공연장 하나 없는 실정이다. 국제적인 패션쇼 공연장을 건설하여 섬유축제 기간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패션쇼, 컬렉션을 개최해야 할 것이다. 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