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전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국청소년 복지의 발달과정을 청소년 복지의 맹아기, 도입기, 전개기의 세 단계로 구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03 / 2015.04.03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 전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국청소년 복지의 발달과정을 청소년 복지의 맹아기, 도입기, 전개기의 세 단계로 구분하여 분석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한국청소년복지의 발전을 위한 향후과제를 논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전반에 대한 이해
2. 한국청소년 복지의 발달과정
1) 청소년 복지의 맹아기
2) 청소년 복지의 도입기
3) 청소년 복지의 전개기
3. 내가 생각하는 한국 청소년복지의 발전을 위한 향후과제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한국에서 ‘청소년복지’란 용어가 사용되기 이전에는 청소년복지는 아동복지에 포함되거나 아동복지의 연장선상에서 다루어져 왔었던 것이다. 최근에야 청소년복지의 개념이 독립된 교육과정에 설정되었다 하겠다. 그러나 청소년복지가 아동복지와 어떻게 구분되어야 하는 가는 논의의 쟁점이 되고 있는 실정에 있다. 이것의 논점은 크게 아동과 청소년을 나누는 연령의 분기점이 몇 세인지에 대한 논의와 그리고 아동복지와 다른 청소년복지의 정체성을 어떻게 확보하느냐를 지적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 전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국청소년 복지의 발달과정을 청소년 복지의 맹아기, 도입기, 전개기의 세 단계로 구분하여 분석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한국청소년복지의 발전을 위한 향후과제를 논해 보겠다.
- 참고문헌
-
홍봉선 외, 청소년복지, 양서원, 2006.
권이종, 청소년학개론, 교육과학사, 1997.
김경준, 외국의 청소년복지정책, 한국청소년개발원, 2005.
노 혁, 청소년복지론, 교육과학사, 2007.
이소희 외, 청소년복지론, 나남출판,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아동문제, 아동복지의 영역 중 관심분야 선정하여 현황과 실태를 파악하고 사회문제화 된 이유를 분석
- 사회복지실천 현장의 개념과 현장에 관한 이해의 중요성, 사회복지실천 현장의 분류기준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에서의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사회복지실천의 과제에 대해 서술하시오
- 최근 2개년 간 아동학대 발생현황 자료를 살펴보고, 아동학대가 근절되지 않는 이유와 아동학대를 근절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방안을 작성해 주세요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해결중심모델의 구체적 사례를 선택하여 해결중심모델의 기본개념, 실천목표, 실천과정, 실천기법 등에 대하여 기술하고 자신의 견해
- 프로이트의 정신분석 성격이론과 에릭슨의 사회심리학이론에 따른 성격발달과정을 비교 정리하고 각 이론의 발달과정에 따라 자신의 성격형성과정을 정리하시오.
- 5살 지능의 20살 청년의 꿈(말아톤, 지적장애인, 영화감상문)
- 논문요약 - 병원간호사의 환자안전문화에 대한 인식과 안전간호활동에 관한 연구
- [사회복지법제] 사회복지사업법 문제점과 개선방안
- 사회복지실천기술 중 생태도 작성의 특성 및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미시체계(친구, 가족, 이웃), 중간체계(학교, 지역사회, 동호회, 종교단체 등), 거시체계(시도, 군구, 동, 국가, 법 등)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영향을 주고받는지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