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어를 통한 영유아들의 효과적인 의사소통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17 / 2015.03.1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의 언어소통의 연령별의 특성을 네가지 영역별로 알아보고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알맞은 방법에 대하여 연령별로 분류해서 영역별로 정리하였습니다
목차
목차
Ⅰ. 서론
Ⅱ. 보육과정에서 연령별 의사소통
1. 2세 미만 영유아의 효과적인 의사소통
2. 2세 영유아의 효과적인 의사소통
3~5세 유아의 효과적인 의사소통
Ⅲ. 결론
<참고 자료>
본문내용
본문내용
Ⅱ. 보육과정에서 연령별 의사소통
연령별 의사소통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영역별 활동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2세 미만 영유아의 효과적인 의사소통
1) 듣기 영역
(1) 소리 구분하여 듣게 해주기
이 시기에 영유아는 주변에서 들리는 소리에 호기심을 느끼며 능동적으로 반응하고 자신이 듣고자 하는 소리에 선택적으로 주의를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이런 반응으로 영유아는 의사소통을 한다. 그러므로 교사는 딸랑이, 모빌 등과 같은 장난감을 비치하여 영유아에게 말을 걸어 영유아의 관심을 유도한다. 이 시기에 영유아가 소리를 구분하는 것을 도와주기 위하여 목소리의 크기와 높낮이를 다르게 하여 들려주고 기뻐하는 소리, 웃음소리 등과 같이 감정이 이입된 여러 느낌의 목소리를 들려주면서 자주 말을 걸어주어 의사소통 능력의 발달을 도와준다.
(2) 리듬감 있게 말 해주기
리듬감 있게 말하면서 의사소통 한다. 이를 위하여 영유아가 학습 중인 놀이에 보다 더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교사는 놀이학습에서 진행 중인 행동을 리듬이 있는 짧은 말로 들려주면서 교사의 말소리에 주의를 기울이게 한다. 자장가나 짧은 이야기 들려주기 등이 리듬감 있게 들려주면서 소통하는 좋은 예다

2) 말하기 영역
참고문헌
<참고문헌>
이순형 이성옥 권혜진 공저, 보육과정, 학지사. 2009
'표준보육과정의 구체적 보육내용 및 교사지침' 여성가족부, 2007
이연섭 강문희 공저 ,유아의 언어교육, 창지사,1998
서영숙 서혜진 정영희 공저, 보육과정, 공동체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