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복지론] 청소년은 누구인가에 대한 정의를 내린 학자들의 공통점을 발견하여 설명하고 개인이 생각하는 청소년에 대한 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27 / 2015.02.27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복지론] 청소년은 누구인가에 대한 정의를 내린 학자들의 공통점을 발견하여 설명하고 개인이 생각하는 청소년에 대한 견해를 밝히고 논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은 누구인가에 대한 정의를 내린 학자들
1) 청소년에 대한 정범모의 정의
2) 청소년에 대한 Bergis & Roth의 정의
3) 청소년에 대한 Schelsky의 정의
4) 청소년에 대한 Poggeler의 정의
5) 청소년에 대한 한상철(2004)의 정의
2. 청소년은 누구인가에 대한 정의를 내린 학자들의 공통점
3. 내가 생각하는 청소년에 대한 견해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청소년이란 용어는 라틴어로 동사 adescere에서 유래했으며 ‘성장한다, 또는’성숙에 이른다‘란 의미로써, 이 시기가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성장이 급속하게 진행된다는 전환기적 의미를 암시하고 있다. 이 청소년 시기는 사람이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경제적 성숙을 하며 성인화 되어가는 과도기를 청소년기라 할 수 있다. 때문에 과도기, 중간기, 주변인, 제2의 탄생기, 질풍노도의 시기, 여소성인으로 불리는 시기이다. 이러한 시기의 청소년은 그 나름대로 개성 있는 신체적, 문화적, 심리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은 누구인가에 대한 정의를 내린 학자들의 공통점을 발견하여 설명하고 개인이 생각하는 청소년에 대한 견해를 밝히고 논해 보겠다.
- 참고문헌
-
박진규(2003). 청소년문화. 학지사.
문화관광부(2003). 청소년백서. 문화관광부.
홍봉선 외(2001). 청소년복지론. 양서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양한 상담이론 중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것과 가장 맞지 않은 것을 각각 선택하여 이론의 내용과 함께 이유를 기술하시오 (상담심리학)
- 자아정체감 상태가 위기와 수행이라는 두 가지 축으로 청소년의 자아정체감이 어떻게 구분되는지 정리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자아정체감 상태가 어느 유형에 해당한다고 판단하는지 개인적인 의견을 기술하시오.
- 다문화사회의 차별과 인종주의에 대하여 설명하고 한국인의 인종적 태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여가및레크레이션_여가, 레크레이션, 놀이의 유사점에 대하여 논하시오
- 유아기 인지발달의 특징과 유아기 인지발달을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통합교육]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 해결방안
- 영화 `오만과 편견`을 통해 본 대인관계와 커뮤니케이션
- 각 지역의 가족 및 친족과 관련한 관습 중 2개 이상을 선택하여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 [저출산고령화] 저출산고령화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과제주제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략히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