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복지론] 청소년은 누구인가에 대한 정의를 내린 학자들의 공통점을 발견하여 설명하고 개인이 생각하는 청소년에 대한 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27 / 2015.02.2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소년복지론] 청소년은 누구인가에 대한 정의를 내린 학자들의 공통점을 발견하여 설명하고 개인이 생각하는 청소년에 대한 견해를 밝히고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은 누구인가에 대한 정의를 내린 학자들
1) 청소년에 대한 정범모의 정의
2) 청소년에 대한 Bergis & Roth의 정의
3) 청소년에 대한 Schelsky의 정의
4) 청소년에 대한 Poggeler의 정의
5) 청소년에 대한 한상철(2004)의 정의

2. 청소년은 누구인가에 대한 정의를 내린 학자들의 공통점

3. 내가 생각하는 청소년에 대한 견해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청소년이란 용어는 라틴어로 동사 adescere에서 유래했으며 ‘성장한다, 또는’성숙에 이른다‘란 의미로써, 이 시기가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성장이 급속하게 진행된다는 전환기적 의미를 암시하고 있다. 이 청소년 시기는 사람이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경제적 성숙을 하며 성인화 되어가는 과도기를 청소년기라 할 수 있다. 때문에 과도기, 중간기, 주변인, 제2의 탄생기, 질풍노도의 시기, 여소성인으로 불리는 시기이다. 이러한 시기의 청소년은 그 나름대로 개성 있는 신체적, 문화적, 심리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은 누구인가에 대한 정의를 내린 학자들의 공통점을 발견하여 설명하고 개인이 생각하는 청소년에 대한 견해를 밝히고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박진규(2003). 청소년문화. 학지사.
문화관광부(2003). 청소년백서. 문화관광부.
홍봉선 외(2001). 청소년복지론. 양서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지능과_창의성(완성)~!!
  • 개인차를 제시해 주고 있음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3. 지능의 결정 요인지능의 발달이 유전적 요인에 의하여 결정되는 가 혹은 환경적인 요인의 영향에 의하여 발달되는 것인가에 대하여 지금까지 많은 논란이 있어 왔다. 여러 가지 연구의 결과 오늘날 대부분의 학자들은 지능이 유전과 환경이 적절히 상호작용하여 발달한다는 견해를 가지고 있다. 즉, 인간은 태어날 때 유전적인 기질을 갖고 태어나지만 그가 처해있는 생활환경에 의하여 영향을

  • 고급 노인복지 연구 인종 과민족“
  • 대한 너무 단순한 견해를 취한다. 무엇보다도, 그 관점들은 소수민족 그룹들 내에서 경험의 차이를 보지 못한다. 그것들은 또한 소수민족 노인들에 대한 삶의 전기의 영향을 이해하지 못한다.인생과정 관점노인학자들은 소수민족 노화에 대해 더 광범위한 견해를 취하기 시작했다. 인생과정 관점은 삶은 출생에서 사망까지 사회적, 문화적, 역사적 맥락 속에서 펼쳐진다는 생각으로 시작한다. 이 관점은 사회적 기관, 역사적 시기 그리고 사건들, 개인

  • 청소년 발달이론 인간발달이론 의논점
  • 청소년기의 발달은 다른 어떤 시기보다 뚜렷하게 나타난다 청소년발달이론은 정옥분 교수가 쓴 ‘청년발달의 이해’(2000)의 내용을 참고하였다. 주요 학자의 견해에서 별도의 참고문헌이 없을 경우는 정옥분 교수의 책을 재인용한 것이다(정옥분, 2000: 27-64). .인간의 발달이 유전적 요인이냐 혹은 환경적 요인이냐는 학자들 사이에 오랫동안 논쟁거리였다. 유전적 요인을 강조하는 전성설(前成設)은 인간이 남성의 정자와 여성의 난자 안에 이미 완전

  • [아동복지] 영재교육
  • 정의한다(김홍원 외)2) 과학영재과학 영역에서 탁월한 성취도를 달성할 수 있는 과학적 사고력의 잠재력이나 특별한 재능을 가진 자(Heller, 2002), 미래지향적, 실재보다 가능성에, 사실보다 이론에 치중. 분석에 의 한 의사결정 선호함. 신경조직의 협응력/ 탐구와 개인적 프로젝트를 위한 헌신적인 노력/실패를 무릅쓴 계속적인 노력/ 인과관계에 대한 흥미/ 과학과 관련된 자료를 읽는 습관/ 과학적 토론을 즐김=미국 교육부 영재교육분과3)정신운동능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개인어2.2.5. 이어2.3. 방언 연속체2.3.1. 지리적 방언 연속체2.3.2. 사회적 방언 연속체2.4. 방언과 언어를 구분하는 기준2.4.1. 상호 의사 소통력2.4.2. 그 밖의 기준2.5. 방언과 표준어2.6 언어변이를 일으키는 요인2.6.1. 사회적 계층2.6.2. 연령2.6.3. 성별2.6.4. 종교2.7. 외국어 방언 연구2.7.1 중국의 방언2.7.2 프랑스의 방언2.7.3 미국의 방언2.7.4 아랍어-걸프지역 방언 분석2.7.5 인도의 방언3. 은어3.1. 은어의 정의3.2. 학자들이 보는 은어3.3 은어 발생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