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조사 학습의 당위성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22 / 2015.02.22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조사 학습의 당위성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조사 학습의 개념
2. 사회복지조사 학습의 당위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사회복지조사 학습의 개념
과학적 지식은 논리와 경험을 근거로 형성되는 것이므로 과학자들은 과학적 지식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물론 기존의 지식을 평가하기 위해서도 논리적 타당성과 경험적 증명의 방법을 동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사회적 현실(사회현상)에 대하여 논리적 타당성을 확립하고 그러한 논리가 실제 현실에서 그대로 적용되는

.
.
2. 사회복지조사 학습의 당위성
사회복지조사는 과학적인 과정을 통해서 인간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질문에 대한 해답을 찾는 것이다. 만일 사회복지조사를 통해 수집된 정보가 타당성과 신뢰성이 있고 편견이나 선입견이 없다면 사회적 복리를 향상시키고 사회문제를 해결하며 프로그램을 평가하는데 의미 있는 기여를 할 수 있다. 따라서 학습자는 위와 같은 사회복지조사에 대한 학습이 필요하다. 이러한 사회복지조사 학습의 당위성 혹은 필요성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사회복지조사는 사회복지의 과학적 기초를 구성하는데 도움을 주므로 반드시 학습해야 하는 과목이다. 사회복지는 실천을 강조하는 경험과학
참고문헌
- 김기원, “사회복지조사론”, 나눔의집, 2009
- 최성재, “사회조사방법론”, 나남출판, 2005
- 홍두승, “사회복지조사론”, 다산출판사,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