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5세 유아를 대상으로 수학교육을 할 때 환경구성을 제시하고 구체적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04 / 2015.02.0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3~5세 유아를 대상으로 수학교육을 할 때 환경구성을 제시하고 구체적 활동계획안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만3~5세 유아를 대상으로 수학교육을 할 때의 환경구성
2. 구체적 활동계획안(만3세 대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만3~5세 유아를 대상으로 수학교육을 할 때의 환경구성
첫째, ‘더 많다.’, ‘더 적다.’의 관계를 알고 수량의 부분과 전체 관계를 알아보기와 관계되어서는 충분한 작업 공간을 마련해 준다. 유아 자신이 선택한 활동 자료를 혼자 또는 여럿이 함께 작업할 수 있는 작업대가 필요할 뿐 아니라 활동 자료를 펼쳐 놓고 작업할 수 있도록 바닥 공간도 충분히 확보되는 것이 필요하다. 작업 결과나 도표, 견본, 구성, 구성물 등의 전시를 위한 게시판 영역과 선반장 위의 공간을 배려하는 것도 필요하다.
둘째, 다섯 개 가량의 구체물
.
.
2. 구체적 활동계획안(만3세 대상)
ㆍ활동명
아기 돼지 꿀꿀
ㆍ생활주제
생활도구
ㆍ개념
도형, 수
ㆍ활동목표
도형과 관련된 동화를 듣고 도형의 모양을 안다.
ㆍ준비물
동화 ‘아기 돼지 꿀
참고문헌
-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0
- 윤미숙, “3-5세 누리과정 영역별 내용 체계 분석”, 경상대, 2013
- 김민경외, “유아수학교육의 탐구”, 교우사,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과교육론3D)2007유치원교육과정건강생활사회생활표현생활언어생활탐구3~4보육계획안0k
  • 교과교육론3D)2007유치원교육과정건강생활사회생활표현생활언어생활탐구3~4보육계획안0k유아교육과교과교육론3D형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에 의한 만3세∼4세 교육 계획안을 작성하시오Ⅰ. 서 론유아교육은 장차 국가의 미래인적자원을 양성하기 위한 과정이므로 그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그 중요성이 인식되어 유아교육을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향

  • 교과교육론3E)2007유치원교육과정건강생활사회생활표현생활언어생활탐구5세보육계획안0k
  •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에 의한 만5세 교육 계획안을 작성하시오(30점).Ⅰ. 서 론요즘은 경제적 사정이 좋지 않아 많은 부부들이 유아를 낳자 보육원에 보내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유아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다. 즉, 유아교육은 장차 국가의 미래인적자원을 양성하기 위한 과정이므로 그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그 중요성이 인식되어 유아교육을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할 수

  • 교과교육론3A)누리과정의생활주제1개 자유롭게 선택하고만5세를 대상으로월간교육(보육)계획안주간교육(보육)계획안일일교육(보육)계획안작성제출0k
  • 유아의 관심에 따라 진행되었던 활동과 계획은 했으나 실시하지 못한 활동 및 이유 등을 기록하고 진행된 활동을 전체적으로 평가하여 평가란에 기술한다.평가내용은 다음 날의 활동 계획을 수립하는데 참고 자료로 활용하고 주간 보육계획안에 실시된 활동을 첨가하여 기록함으로써 다음 해의 주간(월간)보육계획안을 작성 할 때 참고자료로 활용 할 수 있다. 이 장에서는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1개를 자유롭게 선택하고, 만3세를 대상으로 월간교육(

  • 숲을 주제로 만3세, 만5세 중 택일하여 수과학영역으로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교육은 새로운 교육적 성취에 대한 변화에 직면하게 되었다. 새로운 교육적 성취를 위해 NCTM과 NSTA단체들은 수학과 과학교육이 통합의 과정으로 진행되어야 함을 강조하였다. 이렇게 통합의 과정으로 진행되려면 구체적이고 감각적인 체험을 통해 이루어져야 하며 또한 능동적으로 탐색하고 발견하는 과정에서 의미 있게 형성되어야 할 것이다. 아래에서는 숲을 주제로 만3세, 만5세 중 택일하여 위와 같은 수과학영역으로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여 보고

  • (아동건강교육 A형) 만 3세를 위한 영양교육을 계획하시오(교육목표, 누리과정 내용, 교육내용, 활동계획안 예시)
  • 교육 내용의 일관성4) 즉시적이고 구체적인 영양 및 건강교육5) 일상적인 생활에서 구체적인 모델8. 만 3세를 위한 영양교육 활동계획안 예시9. 만3세를 위한 영양교육에 대한 나의 의견1) 요리활동을 통한 영양교육2) 가정과 교육기관의 영양 교육 연계10. 시사점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식습관이나 식품에 대한 기호가 다소 교정되는 시기는 만 5세 경이지만 여전히 유아 스스로 식품을 올바르게 선택할 능력이 부족하므로 유아에게 충분한 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