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등관리] 수원-광명 고속도로 수리산 관통 갈등 분석 및 해결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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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갈등전개 과정
1) 사업 개요
2) 갈등 전개 과정
⒜ 1~4Cycle
⒝ 현재상황

2. Issue 및 이해관계자 분석

3. 갈등관리 방안 설계
1) 2013년 현재 이해관계자 입장
2) 기존 갈등관리에 대한 비판
3) 협상전략
⒜ 現 이해관계자 입장
⒝기존 갈등관리 방안 비판
⒞중립자의 필요성
⒟Ground rule
⒠협상전략 구축

본문내용
사업 개요 및 주체


A. 사업 주체: 건교부(現국토 교통부) 고려개발컨소시엄으로 구성된 수도권서부고속도로㈜

B. 사업개요 - 수도권 고속도로망 구축계획에 따라 민간자본을 투입하여, 2016년 4월에 완공할 계획
수리산을 관통하는 구간은 3공구
유일하게 산을 통과하는 구간.



2002년 12월 사업제안서 제출
→서해안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 운행차량을 분산시키기 위한 방안


(중략)


공동 용역조사

Splint 조직(수리산 대책위와 범시민 대책위)

국교부의 관료적 접근-고속국도 노선 지정령

신뢰를 무너뜨리는 행위- 사업단의 독자적 행위


환경영향평가

이해관계자 선정의 문제-우회노선 피해 주민

잠복해 있던 불신의 발생-군포시와 공동위

기존 갈등관리 방안에 대한 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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