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발달] 영아기에 언어발달을 돕기 위한 다양한 교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08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아발달] 영아기에 언어발달을 돕기 위한 다양한 교수전략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기 언어발달
2. 영아기에 언어발달을 돕기 위한 다양한 교수전략
1) 그림책 읽어주기
2) 교사-영아 상호작용
3) 교실 문해환경
4) 산책활동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영아의 언어교육에 대한 Piaget의 개인적 구성주의와 Vygotsky의 사회적 구성주의적인 입장이 대두되면서, 언어교육을 위한 준비도가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성숙주의적인 관점에서 벗어나 비로소 언어는 가르쳐 질 수 있고 능동적으로 배울 수 있는 것이라는 관점으로 변화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변화는 영아기의 언어 학습에 대한 관심과 영아의 언어에 대한 능동적 탐색에 대한 연구들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학령기 이전 영아기의 언어 경험의 중요성과 영아의 언어 능력을 재해석하는 새로운 계기가 되었으며 언어 습득에 있어 영아를 능동적인 학습자로 인식하게 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아기에 언어발달을 돕기 위한 다양한 교수전략을 조사하여 제시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임재택(2005). 생태유아교육개론. 양서원.
한유미 외(2006). 영유아 언어교육의 이해. 학지사.
김성현(2004). 만2세 영아의 의사소통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