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동안 배운 영유아프로그램 중(레지오에밀리아, 몬테소리, 장애아통합교육 등) 하나를 선택하여 프로그램의 특성이 들어가도록 주간계획안 및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0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 하고 싶은 말
- 그 동안 배운 영유아프로그램 중(레지오에밀리아, 몬테소리, 장애아통합교육 등) 하나를 선택하여 프로그램의 특성이 들어가도록 주간계획안 및 일일계획안을 작성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프로그램 중 장애아통합교육 선택
2. 장애아통합교육의 특성이 들어간 주간계획안 및 일일계획안
1) 일일계획안
2) 주간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영유아프로그램 중 장애아통합교육 선택
본인이 선택한 영유아프로그램은 장애아통합교육이다. 통합교육이란 장애를 지닌 영유아들과 함께 동등한 교육의 기회를 갖도록 제공 한다는 원리에 입각한 것으로, 통합교육은 장애영유아와 일반유아를 일반교육체계 속에서 시간과 공간을 동등하게 참여시켜 함께 교육받게 하는 것이다. 장애영유아의 통합교육은 1950년대 후반부터 시작하여 세계 여러 나라의 특수교육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로 제기 되었고, 1970년대에는 통합교육 운동으로 커다란 변화와 발전을 가져온 중요한 시기라고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추세로 인하여 영유아교육에서도 많은 영향을 받아 경도의 장애영유아를 중심으로 통
..
2. 장애아통합교육의 특성이 들어간 주간계획안 및 일일계획안
1) 일일계획안
장애아통합교육의 특성이 들어간 일일계획안이란 일반적인 일일계획안에 의미 있는 상호작용과 개별화된 접근이 첨가된 일일계획안을
- 참고문헌
-
- 황해익외,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공동체, 2008
- 박상민, “장애전담 어린이집의 역통합교육 연구”, 영남대, 2012
- 이순형외, “보육학개론”, 학지사, 2006
- 이순형, “보육과정”, 학지사, 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