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플롯(플롯이란, 광고에서플롯의역할, 플롯적용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0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95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작성하기 힘들었지만 보람있었네요.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목차
-
Ⅰ. 플롯이란 무엇인가?
Ⅱ. 광고를 통한 플롯의 재배열 이해
(‘2% 부족할 때’)
Ⅲ. 광고 선정 과정
1) ‘처음처럼’ 광고
2) ‘뚜레주르’ 광고
Ⅳ. 마치며
- 본문내용
-
Ⅰ. 플롯이란 무엇인가?
광고를 볼 때 그 광고를 받아들이는 사람들의 태도는 제각기 다르다. 그래서 똑같은 광고를 보더라도 어떤 사람은 ‘재밌다’, ‘재미없다’ 이렇게 단순하게 생각하고 넘어가기도 한다. 하지만 광고에 관심이 있거나 이를 배우는 사람들은 광고를 보면서 그냥 수동적인 자세로 받아들이지 않는다. 즉, 광고를 보면서 ‘이 광고는 이런 면에서 참 잘 만든 것 같다.’ 등의 생각을 하면서 그 광고가 재밌는 이유를 좀 더 분석해보게 된다. 나는 이런 태도를 가지고 광고를 보는 사람들에게 플롯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고 싶다.
플롯은 사건들을 어떻게 구성하는가 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내가 여러 광고들을 통해 알게 된 플롯을 더 구체적으로 정의해보면 플롯이란 사건의 재배열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다. 여기서 재배열은 본래는 시간의 순서대로 전개되어야 하는 사건들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더욱 효과적으로 나타내기 위해 재배열 된 것을 의미한다. 즉, 전체적인 주제는 같으나 어떤 식으로 광고를 보여줄 것이냐 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