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플롯(플롯이란, 광고에서플롯의역할, 플롯적용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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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플롯이란 무엇인가?
Ⅱ. 광고를 통한 플롯의 재배열 이해
(‘2% 부족할 때’)
Ⅲ. 광고 선정 과정
1) ‘처음처럼’ 광고
2) ‘뚜레주르’ 광고
Ⅳ. 마치며
본문내용
Ⅰ. 플롯이란 무엇인가?

광고를 볼 때 그 광고를 받아들이는 사람들의 태도는 제각기 다르다. 그래서 똑같은 광고를 보더라도 어떤 사람은 ‘재밌다’, ‘재미없다’ 이렇게 단순하게 생각하고 넘어가기도 한다. 하지만 광고에 관심이 있거나 이를 배우는 사람들은 광고를 보면서 그냥 수동적인 자세로 받아들이지 않는다. 즉, 광고를 보면서 ‘이 광고는 이런 면에서 참 잘 만든 것 같다.’ 등의 생각을 하면서 그 광고가 재밌는 이유를 좀 더 분석해보게 된다. 나는 이런 태도를 가지고 광고를 보는 사람들에게 플롯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고 싶다.
플롯은 사건들을 어떻게 구성하는가 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내가 여러 광고들을 통해 알게 된 플롯을 더 구체적으로 정의해보면 플롯이란 사건의 재배열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다. 여기서 재배열은 본래는 시간의 순서대로 전개되어야 하는 사건들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더욱 효과적으로 나타내기 위해 재배열 된 것을 의미한다. 즉, 전체적인 주제는 같으나 어떤 식으로 광고를 보여줄 것이냐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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