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문화] 한국인의 소주소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주제선정이유
II 이것이 소주다
III 이럴 때 소주 마셔요
IV 세계 속의 소주
V 마무리
본문내용
주제 선정 이유
1. 점점 치열해지는 국내 주류 시장
2. 음주문화 한번 알아보자
3. 술 없이는 못사는 한국인?

이것이 소주다
술이란?
알코올이 함유되어 있어 마시면 취하게 되는 음료의 총칭.

소주란?
곡류를 발효시켜 증류하거나, 알코올을 물로 희석하여 만든 술
.
.
.
.
세계 속의 소주
일본에서 소주의 인기

1995년 판매량이 180만상자 →지난해 849만5000상자
소주보다 숙취가 오래가는 청주 →소주 즐겨마시는 추세
고급스러운 느낌의 이미지 전략 →젊은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
진로소주의 TV 광고 →한국상품, 업체들의 광고가 전파를 타는 일이 드물던 때 일본업체들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한 사건

일본: 소주를 물이나 얼음·녹차 등에 타서 마시는 술문화 (미즈와리)

한국: 스트레이트 소주 문화 , 폭탄주와 러브샷

“충격에 가까운 신선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음주문화를 통해 본 한국인의 국민성 보고서
  • 한다(님비, 핌피현상등.)이렇게 술자리에서 보여지는 대표적인 국민성을 살펴 보았다. 열거한 항목이외에도 수없이 많은 것들이 있겠지만 대표적인 것들만 열거해 보았다. 철저히 개인적 차원에서의 열거이기 때문에 과학적 근거는 전혀 없다고 할 수도 있겠지만 대학문화의 주체로서 내 주변에 대한 평가이고 또한 결과로서의 국민성이 그리 좋은 모습이 아니기에 개인적인 반성차원에서의 소재로써는 충분한 가치를 지닌다고 할 수 있겠다.

  • 음주문화를 통해 본 한국인의 국민성
  • 한다(님비, 핌피현상등.)이렇게 술자리에서 보여지는 대표적인 국민성을 살펴 보았다. 열거한 항목이외에도 수없이 많은 것들이 있겠지만 대표적인 것들만 열거해 보았다. 철저히 개인적 차원에서의 열거이기 때문에 과학적 근거는 전혀 없다고 할 수도 있겠지만 대학문화의 주체로서 내 주변에 대한 평가이고 또한 결과로서의 국민성이 그리 좋은 모습이 아니기에 개인적인 반성차원에서의 소재로써는 충분한 가치를 지닌다고 할 수 있겠다.

  • 한국인의 음주문화 실태
  • 문화가 술만큼이나 오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술에 대한 지식도 없고, 더욱이 문제 해결에 필요할 사회기술 훈련이 전혀 되어 있지 않아 음주 압력에 무력해져 버렸다고 볼 수 있습니다.사례를 한 가지!!사례: 음주로 인해 일어나는 음주운전우리의 음주로 인해 사람이 아닌 만취한 수많은 자동차가 밤과 낮을 가리지 않고 도로를 질주하고 있다.우리가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지금 이 순간에도 술에 취한 운전자에 의해 자동차는 만취한 취객의 모

  • [성인간호] 한국인의 소화기계 문제 특성
  • 문화를 통계로 보면 성인의 70%가 음주를 하고 있으며전체 인구의 15%가량은 상습적 음주자에 해당한다고 한다. 국세청에 따르면 2008년 국내 주류 소비량은성인 1인 당 맥주 109.83병(500ml기준), 소주 소비량은 74.4병(350ml기준)에 달했다. 특히 한국인의 술잔 돌리기나 폭탄주, 2차~3차로 이어지는음주 문화는 급성 간염, 위염은 물론 지방 간염과 같은 만성 간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여기다 한국인의 높은 지방과 당질 섭취로 인해 간에서는 중성 지방이

  • 알코올 중독의 실태와 예방 및 알콜중독 치료를 위한 방안과 프로그램 분석- 현장조사(기관방문: 다사랑 중앙병원, 강서 정신보건센터)를 중심으로
  • 한국인은 다른 나라 사람들과 달리 술을 주로 직장의 상사나 동료와의 모임에서 많이 마신다. 어떤 경우에는 술자리가 업무의 연속이 된다. 상대적으로 편한 상대인 친구나 가족과도 마시지만 우선순위에서 뒤쳐진다. 복잡한 사회 관계 속에서 술자리가 형성되므로 건강이나 스트레스 해소와는 무관한 음주습관이 생겼다고도 볼 수 있겠다. 그러한 자리에서 생성된 술에 대한 지식이 불건전한 음주문화를 낳게 됨은 어쩌면 당연한 일일 것이다. 술에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