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발달]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 이론을 영아발달 중심으로 논하고, 영아들이 활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함께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아발달]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 이론을 영아발달 중심으로 논하고, 영아들이 활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함께 제시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 이론
1)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 이론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 이론에서의 영아발달
(1) 반사운동기(출생~1개월)
(2) 일차 순환반응기(1~4개월)
(3) 이차 순환반응기(4~8개월)
(4) 이차 순환 반응의 협응기(8~12개월)
(5) 삼차 순환반응기(12~18개월)
(6) 정신적 표상(18개월~24개월)
2. 영아들이 활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 이론에서의 영아는 감각운동기에 속한다. 감각운동기라는 의미는 언어 전 시대로써 영아가 생물학적으로 부여된 단순 반사기능을 가지고 물건을 빨거나 잡는 형태의 운동을 통해서 자신의 주변세계를 탐색한다는 것에서 비롯된 것이다. 즉 이 시기의 영아는 새로운 정보를 탐색하고 얻기 위해서 자신의 감각을 사용하고 새로운 경험을 찾기 위해서 운동 능력을 사용하고자 애쓰는 시기라는 뜻이다. 이와 같은 활동을 통해서 영아는 간단한 지각 능력과 운동 능력이 발달하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 이론을 영아발달 중심으로 논하고, 영아들이 활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함께 제시해 보겠다.
- 참고문헌
-
박성연 외(2005). 아동발달. 동문사.
김현근(1994). Piaget 이론과 아동 중심교육. Piaget 열린 교실 연구.
구수연(2004). 영아의 어린이집 적응과정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사의 과학놀이 지원방법 중 상호작용적 지원에 대하여 설명하고, 놀이 중 개방적 질문을 통하여 유아의 사고를 증진시켜 줄 수 있는 예시 상황 및 구체적인 질문의 예를 서술하시오
- 유엔아동권리협약에서 제시한 4대 권리에 대해 요약 설명하고 보육현장에서 영유아의 참여권이 보장되는 사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설명하시오
- 코로나19의 영향이 장기화되면서 우리사회의 가장 큰 정신건강문제는 무엇이고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와 치료적 개입방법에 관해 서술하시오
- 한국의 장애인복지에서 탈시설화의 현황과 전망에 대하여 논하시오
- 아동복지실천의 의의와 기본원칙, 개별 아동복지 실천과정을 정리하고 주변에서의 아동복지 실천사례를 찾아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의료사회복지 실천모델 1가지를 선택하여 클라이언트 사정 및 개입 시 활용할 수 있는 사례에 대해 기술하시오
- 사업계획서 - 다문화중도 입국 청소년 정착 교육 지원 프로그램
- [재난관리체계] 우리나라 재난관리체계의 조직구성과 수행체계, 대형재난(대규모재난)의 대응기구와 관리단계, 한국 재난관리체계의 변화와 특징
-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과제 A+] 프로포절 완성본(노인복지 프로그램, 사업계획, 사업의 필요성, 서비스 지역과 대상, 사업 목적 및 목표 등)
- [사회복지사 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연간사업계획서 (A+받은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