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04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특징
1) 상호 작용성
2) 익명성
3) 멀티미디어 컨텐트 가능
4) 검열과 통제로부터 자유롭다
5) 정보의 확산이 빠르다
6) 하이퍼텍스트

2.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상황에서 기존이론 설명
1) 의제설정
2) 지식격차
3) 미디어 신뢰도
4) 맥루한의 기술 결정론
본문내용
상호 작용성

이용자와 컨텐트 – 이용자가 컴퓨터와 직접 커뮤니케이션 하는 능력
예) 검색엔진을 이용한 컴퓨터와 상호작용

이용자와 다른 이용자 – 커뮤니케이션 과정의 참여자들이 상호 담론하는 과정에서 서로 통제하고 역할을 교환할 수 있는 정도
예) SNS, 전자우편을 교환함으로써 다른 사람과 상호작용

상호작용성의 6가지 차원

설득/ 정보 제공
낮은 통제/ 높은 통제
낮은 활동성/ 높은 활동성
일방향/ 쌍방향
정해진 시간/ 자유로운 시간
장소에 대한 낮은 선호도/ 장소에 대한 높은 선호도

월드와이드웹에서 나타나는 상호작용성

유희
선택
연계성
정보수집
상호적 커뮤니케이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조사방법론] 온라인을 통한 상품 구매 시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온라인을 통한 상품 구매 시 영향을 미치는 요인-목 차-제 1장. 서론1. 연구의 배경 및 목적2. 연구 질문제 2장. 문헌 연구1. 인터넷 쇼핑몰 개념 및 특징(1) 인터넷 쇼핑몰(2) 인터넷 쇼핑몰의 유형(3)국내 인터넷 쇼핑몰 현황2. 인터넷을 통한 상품 구매 시 영향을 미치는 요인2-1. 인터넷 쇼핑몰의 가상 이미지 - 모델의 활용(1) 이미지의 중요성(2) 모델의 이미지2-2. 배너 광고(1) 인터넷 광고의 특성 (2) 배너(Banner)광고의 개념과 유형(3) 배너광고에

  • [인간관계심리학] 온라인커뮤니티(싸이월드)가 인간관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 < 목 차 >Ⅰ. 서 론 1. 조사목적 및 연구배경 Ⅱ . 본 론 1. CMC를 통해 본 싸이월드의 커뮤니케이션의 특징 2. 온라인 커뮤니티의 개념과 정의 3. 우리생활에서의 온라인 커뮤니티 가. 온라인 커뮤니티의 종류와 현황 나. 커뮤니티의 긍정적 영향 다. 커뮤니티의 부정적인 영향 라. 설문지 조사결과 마. 자료의 해석 4. 연구 결과 Ⅲ. 결론 부록설 문 지Ⅰ. 서 론1. 조사목적 및 연구배경최근 블로그 또는 미니 홈페이지를 제공하는 국내 한 웹사이트

  • [CI, CIP, SK] CI(CIP, 기업이미지통합전략)의 개념과 특징, CI(CIP, 기업이미지통합전략)의 어원과 유래, CI(CIP, 기업이미지통합전략)의 중요성, SK사의 CI(CIP, 기업이미지통합전략) 사례, 온라인CI(CIP, 기업이미지통합전략)의 경향 분석
  • 온라인CI(CIP, 기업이미지통합전략)의 경향 분석Ⅰ. 서론Ⅱ. CI(CIP, 기업이미지통합전략)의 개념Ⅲ. CI(CIP, 기업이미지통합전략)의 특징Ⅳ. CI(CIP, 기업이미지통합전략)의 어원Ⅴ. CI(CIP, 기업이미지통합전략)의 유래Ⅵ. CI(CIP, 기업이미지통합전략)의 중요성Ⅶ. SK사의 CI(CIP, 기업이미지통합전략) 사례1. CI도입 배경2. Logo Mark3. SK Group4. 커뮤니케이션1) 한글 가로형2) 한글 세로형3) 별색규정4) 4원색규정 5. Color System1) 코퍼리트 색상2) 코퍼리트 커뮤

  • [소비자 행동론] 최근 인터넷의 급속한 확산과 구전커뮤니케이션, 부정적 구전에 대한 기업들의 노력
  • 소 비 자 행 동 론- Proposal 주제 - 최근 인터넷의 급속한 확산과 구전커뮤니케이션 그리고 부정적 구전에 대한 기업들의 노력 - 목 차 - □ 서론* 인터넷에서의 구전커뮤니케이션 1. 구전커뮤니케이션의 효과 2. 온라인 구전커뮤니케이션의 특징 3. 온라인 구전 커뮤니케이션 관리의 중요성 □ 본론1. 부정적구전의 확산 사전방지를 위한 기업의 마케팅노력 *온라인 구전커뮤니케이션과 기업 1) 임직원과 네티즌 간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라 2) 인

  • 디지털미디어에 의한 커뮤니케이션
  • 디지털미디어에 의한 커뮤니케이션 < 목차 > Ⅰ. 서론 (디지털미디어란, 디지털과 커뮤니케이션, 연구목적)Ⅱ. 본론1. 디지털 미디어란.1) 디지털미디어의 특징2) 디지털미디어의 종류3) 디지털미디어의 기능2. 디지털미디어에 의한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1) 인쇄신문 VS. 인터넷 신문(온라인 저널리즘)2) 귀로 듣는 라디오 , 눈으로 보는 라디오3) 디지털방송 시청자에서 이용자로. 4) 새로운 광고매체로서 인터넷5) 사이버 커뮤니티: 디지털 인간 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