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프로그램 평가 이론과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8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사회복지] 프로그램 평가이론과 방법
- [사회복지 프로그램평가]사회복지 프로그램평가의 요소, 사회복지 프로그램평가의 실행, 사회복지 프로그램평가의 목적, 사회복지 프로그램평가의 설문조사단계, 사회복지 프로그램평가의 평가검토기법(PERT)
- 사회복지 시설평가, 사회복지 정책평가, 사회복지 프로그램평가, 사회복지 실천평가, 사회복지 조직평가,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배분사업평가, 사회복지 교육평가, 사회복지 전담공무원평가, 사회복지 자기평가 분석
- [행정학] 사회복지 평가와 우리나라 사회복지시설평가제도
- [사회복지] 단일사례설계 및 질적연구와 양적연구
- 목차
-
1절 프로그램 평가의 개념과 정치사회성
1. 프로그램 평가의 개념과 필요성
2.프로그램 평가의 정치사회적 과정
2절 프로그램 평가의 이론과 모형
1. 프로그램 평가의 이론적 모형
2. 프로그램 평가의 유형과 기준
3절 프로그램 평가의 절차
- 본문내용
-
1절 프로그램 평가의 개념과 정치사회성
1. 프로그램 평가의 개념과 필요성
1) 프로그램 평가의 개념
(1) 프로그램 평가의 정의
①Rutman (1984)
정책이나 프로그램에 관한 의사결정을 목적으로 사회과학적 조사방법을 사용하여 정책 또 는 프로그램의 수행과정과 결과를 측정하는 일련의 절차
②Patton (1986)
프로그램의 특성 및 활동과 결과에 관한 체계적 정보수집을 통해서 볼확실성을 제거하거 나, 효과성을 증진시키거나, 프로그램의 진행상황과 파급효과에 관한 의사결정을 하는 것
③Posavac & Carey (1997)
사회복지 서비스의 필요성, 욕구충족의 정도, 문제해결을 위한 비용의 적절성, 목표달성의 정도를 측정하기 위한 조사방법과 기술의 사용
④Rossi와 동료들(2001)
조직 및 정치적 환경에 적응하고 사회적 여건을 개선시키기 위해 고안된 사회개입 프로그 램의 효과성을 체계적으로 조사하기 위해 사회조사의 방법과 절차를 사용하는 것
▶프로그램 평가의 종합의견
프로그램의 기획, 실행, 결과에 관한 자료를 과학적 절차와 방법을 통해서 수집, 분석하여 서비스와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과 개발에 관한 중요한 의사결정을 돕는 조사활동
<프로그램 평가의 목적>
•프로그램의 궁극적인 성공여부 확인
•프로그램 진행상의 문제점 발견
•프로그램 기술 및 개발에 필요한 정보제공
<프로그램 평가의 개념적 특성>
•효과성 측정과 의사결정
•체계적 절차와 조사방법의 활용
•조직과 지역사회의 정치 사회적 과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인의 특성과 성인과 관련된 이론을 기술하고 평생교육과 관련하여 학습자가 생각하는 성인상에 대해 정의하시오
- 2주 1강에서 자원봉사의 필요성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우리사회는 자원봉사가 무엇보다도 중요하고 지속적인 자원봉사가 되도록 다양한 대책이 필요합니다 지속적인 자원봉사를 위해서는 어떠한 것이 필요한지 학습한 내용을 요약하고 본인의 의견을 기술해 주세요
- 자아정체감 상태가 위기와 수행이라는 두 가지 축으로 청소년의 자아정체감이 어떻게 구분되는지 정리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자아정체감 상태가 어느 유형에 해당한다고 판단하는지 개인적인 의견을 기술하시오.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한국문화사] 남한산성 답사 보고서
- [정신분열증] 영화 ‘뷰티풀마인드(A Beautiful Mind)\`를 통해 본 정신분열증
-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지도가 있는 리더들 중 상반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각각의 리더십을 학습한 리더십이론을 기반으로 비교분석하고 정리하시오
-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A+)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