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와 왜의 교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11 / 2019.12.24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 목차
-
1.서론-백제에 대해서
(1)한성시대
(2)웅진시대
(3)사비시대
2.본론-백제와 왜의 교류
-백제는 일본 고대문화 형성의 주역-
학문과 사상
불교문화의 전래: 사찰의 배치, 기와, 불상
유물
☞청동거울
☞칠지도
3.맺음말
- 본문내용
-
1. 서론-백제에 대해서
백제란 어떤 곳인가?
기원 전후한 시기에 마한의 소국으로 출발
고구려 , 신라와 삼국을 이루며 일본 등과 우호관계를 가지며 교류
660년 나당연합군에 의해 멸망
수도의 위치에 따라 세 시기로 분류
- 참고문헌
-
<단행본>
김현구, 2010, 임나일본부설은 허구인가, 창비
문명대, 1980, 한국주해사, 설화당
부여군/『백제의 고도 부여-그 역사와 문화의 발자취』/꿈이있는집/1998
조법종/『이야기 한국사』/청아출판사/2008
한국박물관연구회/『한국의 박물관』/문예마당/1999
<논문>
趙源昌, 2005,「 百濟 瓦博士의 對新羅·倭 派遣과 製瓦術의 傳播 」,『 韓國上古史學報.제48호 』
주보돈, 2011 「 百濟 七支刀의 의미 」, 『 한국고대사연구 제62집 』
최찬묵,2005, 「 七支刀와 4세기 百濟의 對倭關係 硏究 」, 『 학위논문(석사) 』
<사이트, 신문>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983372&mobile&categoryId=1374#
청동인물화상경, 독서신문, 2010.08.1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발달의 개념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에릭슨의 심리사회적발달단계의 관점에서 볼 때 자신의 발달단계와 자신의 발달과제에 대한 성취여부와 관련 지어 기술하시오
- 장애영유아의 일반적 교수방법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세요
- 노인의 경제적 지원을 위해 시행되고 있는 다양한 정책에 대해 기술하고 현재 시행되고 있는 정책과 제도 이외에 본인이 생각하는 지원 방안
- 노인복지론] 노인의 경제적 지원을 위해 시행되고 있는 다양한 정책에 대해 기술하고, 현재 시행되고 있는 정책과 제도 이외에 본인이 생각하는 지원 방안에 대해 설명하시오
- 에드워드 홀과 밀드레드 홀이 개발한 고맥락-저맥락 문화 접근방식을 설명하여라, 고맥락 문화와 저맥락 문화권에의 관찰된 사업환경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
- 여성복지실천의 주요원리와 목표에 대하여 논하시오(여성복지론A+)
- A+사회복지실천에서 가치와 윤리의 중요성에 대하여 논하시오
- 사회복지행정의 특성에서 휴먼서비스에 대해 논하시오
- 질적연구방법과 양적연구방법을 비교?설명하시오(사회복지현장의 사례를 들어 각 방법론의 필요성 서술)
- 시설종사자의 인권보호의 필요성과 배경에 대하여 서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