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와 유아의 바람직한 상호작용과 긍정적 상호작용을 설명하고 긍정적 상호작용 중 격려하기, 지지하기, 인정하기에 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23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사와 유아의 바람직한 상호작용과 긍정적 상호작용을 설명하고 긍정적 상호작용 중 격려하기, 지지하기, 인정하기에 예를 각각 두가지씩 들어서 설명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교사와 유아의 바람직한 상호작용
2. 교사와 유아의 긍정적 상호작용
1) 격려하기의 예
(1) 예1
(2) 예2
2) 지지하기의 예
(1) 예1
(2) 예2
3) 인정하기의 예
(1) 예1
(2) 예2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유아의 학습과 발달은 유아교육 프로그램에서 일어나는 교사와 아동간의 상호작용에 의한 경험에 영향을 받는다. 이러한 상호작용 행동들은 학급이나 가정에서 교사와 아동사이에 형성되는 관계의 기초를 형성하고 유아들의 발달상태와 관련되어있다. 따라서 어떻게 교사가 유아와 상호작용 하는가를 연구하는 것은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운영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하겠다. 교사가 유아와 상호작용을 할 때 덜 지시적이고 덜 엄격하고 애착적인 교사들의 유아들은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더 많이 경험하게 되어 사려 깊고 더 사회적이 되며 언어발달이 향상되며 더 유능하게 인지적 활동을 한다. 또한 반응적이고 열정적인 교사들의 학급에는 목적 없이 돌아다니는 아동이 훨씬 적
- 참고문헌
-
박홍자(2002). 유아 수ㆍ과학교육. 동문사
이정환(1993). 유아교육의 교수학습방법. 교문사.
박현정(2004).교사-유아 상호작용 시작과 참여 유아의 기질 및 사회?정서적 행동. 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육교사의 자질에 대해 서술하고 어린이집 영유아 학대 관련 기사 중 1가지를 선택해서 보육교사에게 부족한 자질에 대해 논하시오
- 유아중심 놀이중심에 적합한 보육교사의 역할을 분석하고, 영아와 유아의 놀이지원을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하여 제출해주세요
- 에스핑 엔더슨 복지국가 유형을 바탕으로 영국 독일 스웨덴 사회복지를 분석하시오
- 주제 주변의 건강가정지원센터 또는 건강가정과 관련된 기관을 오프라인으로 방문하거나 온라인상의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여러 정보를 확인할 후 기관방문보고서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기관방문보고서와 관련된 구체적인 서식은 자료실에 제공하니 서식에 맞게 작성해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 영유아기 교사의 역할은 바람직한 영유아 발달에 중요한 요인이 됩니다 교육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놀이 상황이나 영유아 간의 문제 혹은 갈등상황의 예를 구체적으로 설정 및 제시하고, 그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바람직한 교수행동과 상호작용을 기술하세요
- 아동복지론) 아동 복지 관련 법률에서 정의하고 있는 용어와 연령 구분이 실제적인 법 적용 과정에서 문제를 일으킨 사례를 조사해보고 그 해결 방안을 서술하시오
- 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놀 권리와 아동의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의 관계를 살펴보고, 놀 권리를 침해하는 요소와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기술하시오
- 서남아시아의 석유 영향
- 인적자원관리]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