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경영론] 노인학습자를 주된 고객으로 하는 평생학습프로그램의 홍보전략 기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0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 경영론] 노인학습자를 주된 고객으로 하는 평생학습프로그램의 홍보전략 기술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노년기 평생교육이란

2. 노인학습자를 위한 평생학습프로그램의 중요성

3. 노인학습자를 주된 고객으로 하는 평생학습프로그램의 홍보전략
1) 자발적 참여 유도
2) 교사의 경로사상
3) 사제동행의 교육
4) 일상생활과 연계 교육
5) 다양한 활동중심의 교육
6) 시청각 교재의 활용
7) 노인의 욕구 충족에 맞는 교육
8) 실제적인 교육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간이 생활과정의 최종단계에 돌입하게 되면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측면에서 그 능력이나 적응성의 퇴화 및 사회기능수행에 장애를 초래하는 시기를 노년기라 한다. 전통적으로 노년기란 감소가 증가를 초월하고, 능력과 기회가 팽창하기보다는 쇠퇴하는 일생의 한 단계를 뜻하지만, 노년기에 대한 정의는 신체적, 사회적 의미에서 노인의 특성에 따라 다르며 또한 그들에 대한 사회의 태도와 필요에 의해 달라질 수 있
.
.
Ⅱ. 본론

1. 노년기 평생교육이란

노년기의 욕구체계는 노화를 방지하여 질병 없는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려는 건강의 욕구, 경제적 자립과 재산을 보존·확대하려는 경제적 욕구, 만족스런 여가시간 활용과 취미생활의 유지 및 정서적 만족감과 자아실현의 정서적 욕구, 사회변화에 대한 대응능력과 새로운 지식·정보 획득의 지적 욕구, 주위로부터의 존경 및 성취감 획득과 사
참고문헌
보건복지부(2000). 노인복지사업지침.
김미혜(1995). 행복한 내일을 위한 정년 길라잡이. 동인.
권정원(1996). 노인소비자 교육 요구분석. 서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김신일(2001). 평생교육도 첫걸음부터. 한국교육개발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