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를 위한 언어지도의 원리 및 언어지도 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1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를 위한 언어지도의 원리 및 언어지도 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본문내용
1.언어지도의 원리

1) 언어지도의 일반적 원리
영유아를 대상으로 언어지도를 할 때는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원리를 고려해야한다.

* 적발적 동기를 부여한다.
: 영유아가 언어활동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자발적인 동기를 부여할 때 의미 있는 언어학습이 어루어진다.
*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를 통합한다.
: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를 따로 분절하여 각각의 교과로 취급하고, 세부적 기술들을 가르치는 것은 유아에게 아무런 의미를 주지 못한다. 듣기와 말하기를 통합하고, 읽기와 쓰기를 통합하며, 음성언어와 문자언어를 통합하여 지도한다.
* 개인차를 고려한다.
: 개인차를 고려한다는 것은 유아가 지신의 언어발달 수준, 능력, 흥미에 따라 스스로 활동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함을 의미한다. 따라서 각 유아의 현재의 언어능력을 기초로 의사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한다.
참고문헌
영유아를 위한 언어지도 (김영실,김진영,김소양 저. 공동체) 2006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 유용했어요 ~~~~~~~~~~~!!
  • dldus***
    (2015.05.17 22:41:53)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