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지서비스와 아동복지정책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27 / 2019.12.24
- 1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1,42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복지서비스와 아동복지정책보고서
- 목차
-
1. 2010년 재정기획부 정책 - 아동,학생
(1) 영.유아 (2) 청소년 (3) 대학생
2. 빈곤아동·노인 지원 강화
3.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등 7000억원 투입
4. 13개 사회서비스 분야 1조3000억원 투입
- 본문내용
-
1. 2010년 재정기획부 정책 - 아동,학생
(1) 영유아
* 영유아 발달장애 검진비 지원
- 만 6세 미만의 영유아에게 발달장애 검진비 를 신규로 지원합니다.
만 6세 미만 의료급여 수급권자 자녀 중 발달장애 의심자(고위험군) 39.8만원/1인 건강검진 후 이상소견자 의료기관 검진 의뢰 → 의료기관 검진 → 검진비 청구 → 보건소 지급
* 빈곤아동을 위한 드림스타트센터 25개소 추가 설치
- 저소득층 밀집지역 거주 아동은 드림스타트센터(현재 75개소에서 2010년 100개소로 확대를 통해 개인별 특성에 맞는 교육· 복지 · 보건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층 가정의 0~12세 아동, 임산부, 가족 개인별 상담을 통해 교육 · 복지 · 보건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 및 관리 취약계층 아동 욕구조사(시 · 군 · 구 드림스타트센터) → 선정 및 지원(시 · 군 · 구당 300여명)
* ‘종일돌봄교실’ 전국 초등학교로 확대
- 맞벌이·저소득층 초등학생을 저녁 9시까지 학교에서 돌봐주는 ‘종일돌봄교실’을 전국 초등학교에 설치 (2009년 300개교 → 2010년 2000개교)하여, 맞벌이·저소득층 부모가 보육 걱정없이 일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드립니다.
(2) 청소년
* 교과교실제 확대 운영
- 교과교실제를 확대하여, 학생의 능력과 교과의 특성을 반영한 공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교과교실제를 희망하는 중·고교(2009년 647개교 → 2010년 707개교) 시설 및 기자재, 수준별 수업에 필요한 기간제 교원 및 강사 중·고교 신청 → 시·도 교육청의 서면 및 현장심사 → 교과교실제 운영 학교 선정
* 위기청소년 통합지원서비스 확대
- 가출·학업 중단 등 위기를 겪고 있는 청소년이 이용 가능한 상담, 보호, 자립, 학습 등 원스톱 통합지원서비스를 확대 (2009년 80개소 → 2010년 110개소)합니다.
* 가출, 학업중단 등 위기에 처한 청소년 및 잠재위험 청소년 상담, 보호, 의료, 자립 등 통합서비스 제공 청소년 전화(☏1388) 또는 청소년상담지원센터 내방
* 청소년 우주체험센터 개원(2010.7월)
- 나로호 우주센터가 있는 고흥에 첨단 우주과학체험 수련시설을 개원함으로써 아동, 청소년에게 우주비행, 우주과학 체험 활동을 제공하겠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민간사회 조직인 자선조직화운동(COS)와 인보관운동의 특징을 비교분석하고 두 운동이 사회복지실천방법에 끼친 영향을 제시하고 현대사회에 필요한 운동이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현재 시행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략히 소개해주세요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우리나라 치매현황과 정책을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노인복지론 A+)
- 일반적인 언어발달 과정에 대해 기술한 후, 주위에 있는 유아 1명(실제 사례 관찰, TV 프로그램 유튜브 등 영상매체에 출연하는 유아 등)을 관찰하고, 관찰한 유아의 언어발달 특성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그리고 현재 유아가 보이는 언어발달단계는 어디에 해당하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언어발달과정에 기반해서 제시하시오
- 보육실습의 목적은 학교에서 배운 이론과 지식을 어린이집에서 실제로 적용해보면서 보육교사의 역할을 직접 경험하는 것이다 첫째, 보육실습의 목적에 대해 적고 둘째, 보육실습생의 역할과 자세는 어떠해야 하는지 셋째, 실습의 경험이 향후 본인의 진로결정에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으로 논리적으로 서술해보세요
- 토테미즘과 주술
- [사회복지행정론] 개방체계이론 - 상황(적합)이론, 정치경제이론, 조직군생태학이론, 제도이론, 마르크스주의 이론
- 사회복지행정의 기초이론 중 두 가지 이론을 선택하여 두 이론의 기본개념과 특징, 문제점, 비판점 등을 각각 기술하고 두 이론을 비교하
-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지도가 있는 리더들 중 상반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각각의 리더십을 학습한 리더십이론을 기반으로 비교분석하고 정리하시오
- [윤리와철학] 윤리적 딜레마에 관한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