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발달과 교육[자신의 기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저는 저의 기질을 위해 MBTI 검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2학년 때 한 학교를 통해 한적이 있지만 이 검사의 문항이 계속 변한다는 말에 이번 기회를 통해 다시 한번 해보게 되었습니다. MBTI의 항목에는 총 16가지의 유형이 있고 모든 사람을 이 안에 분류 해 놓았습니다. 또한 이 검사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어 많은 이들의 신용을 받고 이를 통해 자신의 내면과 또한 다른 사람을 이해 할 수 있게 도움을 부는 검사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 검사를 통해 다시 한번 저를 돌이켜 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MBTI의 검사 결과 저의 유형은 ISFP(성인군자형)으로 나왔습니다.

말없이 다정하고 온화하며 친절하고 연기력이 뛰어나며 겸손하다.
말없이 다정하고, 양털 안감을 놓은 오버코트처럼 속마음이 따뜻하고 친절하다. 그러나 상대방을 잘 알게 될 때까지 이 따뜻함을 잘 드러내지 않는다. 동정적이며 자기 능력에 대해서 모든 성격 유형 중에서 가장 겸손하고 적응력과 관용성이 많다. 자신의 의견이나 가치를 타인에게 강요하지 않으며 반대의견이나 충돌을 피하고, 인화를 중시한다. 인간과 관계되는 일을 할 때 자신과 타인의 감정에 지나치게 민감하고, 결정력과 추진력이 필요할 때가 많을 것이다. 일상활동에 있어서 관용적, 개방적, 융통성, 적응력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생주기에 따른 정신건강의 문제4
  • 자신에게서 타인으로 관심의 영역이 확대 되어 인류애적 가치를 추구할수 있다.③ 가족으로 부터 탈피하려는 시도가 강하다.④ 충동적이고 학업성취에 관련된 평가 상황에 불만이 있다.정답:②5.학습장애,발달장애,레트장애 등의 정신건강 의 문제를 가지고있는 인생주기는?① 청소년기 ② 아동기③ 성인기④ 노년기정답:②6.생후 6개월까지는 정상적으로 발달하다가 그후 퇴행현상이 심하게 나타나고 주로 여아에게서 나타나는 이장애는 무

  • [사회복지,] 아동의 자폐증, ADHD, 정신지체
  • 교육 프로그램이 제시되어 있다.1)상호작용치료 아동과 부모 또는 치료자 사이의 관계와 의사소통 발달의 중요성을 강조. 아이들의 행동을 좋은 것, 나쁜 것으로 간주하지 않는 방식으로 아동에 대해 판단하지 않으며, 아동 자신이 그가 할 수 있는 최선을 하고 있다고 간주한다.2)통합치료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살아가는 것이 가능한 것을 목표로 추구. 대표적인 예는 미국의 북 캐롤라이나 대학에서 개척한 TEACCH(Treatment and Education of Autistic and rel

  • 프로이드 Freud의 정신분석이론
  • 자신이 인지하지 못하는 충동들에 의해 사고나 행동이 동기화 될 수 있음을 밝혀주었다. 따라서 교사로 하여금 아동의 문제행동에 대하여 그 기반에 내재되어있는 정서적인 원인을 이해하게 하는 이유를 갖게하였다. 교육면에서 급진적인 혁신을 일으켰다고 볼 수 있다. ③인간정신 이해를 통한 심리치료를 가능하게 하였다.: William Crain, 발달의 이론(시그마프레스, 2009) 송길연, 유봉현 역, p328정신분석의 주요한 목적은 억압되거나 차단된 경험들을

  • [사회복지] 자폐아동에 대한 심리사회적 문제와 대책방안
  • 발달의 문제자폐아는 정상아보다 지능이 낮고 타고난 능력이나 다른 것을 모방하는 학습의 소질이 없다. 보고 이해하는 것과 사물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다.⑤ 감각의 문제소아 자폐아는 추위와 통증을 느끼지 못하기도 하며 이는 자신을 자해하는 행동까지 서슴지 않는다.⑥ 사회적으로 난처한 행동을 함자폐아동은 미성숙하고 언어 장애가 있기 때문에 괴성을 지르거나 집을 뛰쳐나간다든지, 남의 집으로 들어가기도 하는 등의 사회적으로 받

  • ADHD 아동을 위한 집단미술요법 사례연구
  • 발달을 보이고 있는 언어와 인지 영역은 제자리걸음이지만 소근육운동에서 많은 변화를 보이고 있다.이러한 검사를 한 결과 집단의 구성원인 아동 모두가 부모와 교사의 따뜻한 이해와 말이 필요한 시기의 아동들이어서 부드러운 말과 행동으로 이끌었으며 아동이 느끼기에 편안한 상황에서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표현력을 키우고 자신의 장애로 낮은 자아상을 갖기 쉬운 아동에게 긍정적인 자아상과 자신감을 갖도록 했다. 또한 아동의 수준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