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의 소비문화-설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결과 발표 및 분석

*결론
본문내용
*서론
요즘 어른들 말씀하시기를 “요즘 애들 무슨 돈을 그렇게 물쓰듯하는지 모른다.”고들 하신다. 그리고 티비를 봐도 명품 좋아하고 사치품 좋아하는 사람들 인터뷰에서는 꼭 직업이 대학생이다. 또 신문 “세상에 이런 일이” 같은 곳에서 나오는 것은 여대생들 카드 값 갚기 위해서 매춘한다는 것도 가끔 나온다. 그렇다면 우리 대학생들 그렇게 과소비가 심할까? 아니면 미꾸라지 한 마리가 온 물을 흐린다고 정말 일부의 대학생들이 그렇게 물쓰듯하고 다니는 것인가. 우리는 대학생의 소비문화에 관한 실태를 올바르게 알고 그 대책을 한번 알아보기 위해서 노력해 보았다.

*결과 발표 및 분석(결과는 남, 녀 순으로 기록했으며 괄호 안은 퍼센트를 나타냅니다.)
① 한달 평균 용돈(수입)
1~10만원이하 : 11명(13%) , 3명(4%)
10~15 ,, : 8명(10%) , 16명(21%)
15~20 ,, : 25명(30%) , 35명(46%)
20~25 ,, : 6명(7%) , 7명(9%)
25~30 ,, : 22명(26%) , 12명(15.7%)
30~35 ,, : 4명(4.4%) , 0명(0%)
35~40 ,, : 5명(6%) , 2명(2.6%)
50만원 이상 : 3명(3.6%) , 1명(1.4%)
<대학생들의 평균 수입을 조사했다. 자신이 받는 또는 버는 한 달 평균 용돈을 조사했다. 결과 남학생은 15~20만원과 25~30만원 사이가 많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는 조사인원이 소수임을 감안할 때 전체적으로 15~30만원 사이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그리고 여학생의 경우 10~15만원과 15~20만원 사이가 많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전체적으로 10~20만원대로 남녀의 차이가 별로 없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그리고 한달 평균 10~20만원대 사이로 조사되었다.>
② 한 달 평균 지출
1~10만원이하 : 8명(9.5%) , 3명(4%)
10~15 ,, : 13명(21%) , 16명(21%)
15~20 ,, : 18명(21.5%) , 29명(38%)
20~25 ,, : 10명(12%) , 8명(10.5%)
25~30 ,, : 21명(25%) , 10명(13%)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레포트가 매우 유용합니다 별넷
  • sej***
    (2013.04.24 14:56:22)
회원 추천자료
  • [정치학 방법론] 대학생의 소비성향과 명품의식
  • 대학생의 소비성향과 명품의식목 차Ⅰ. 서론1. 조사 배경 및 목적 2. 조사 대상 및 방법3. 기존연구 검토 4. 한계점 Ⅱ. 본론- 조사 내용 Ⅲ. 결론 - 기존 연구와 비교한 연구 결과 분석* 참고문헌 Ⅰ. 조사 배경 및 목적현대 사회의 소비 형태와 소비문화는 날로 다양해져 가고 있다. 그중에서도 새로운 소비의 주체로 부상한 20대 대학생이 20대의 대표성을 지닐 수 없지만 조사의 편의를 위해 대학생으로 한정지은 한계점이 있다.의 소비성향은 소

  • 20대 소비 트랜드의 문제점
  • 대학생 소비실태 파악 및 현황 분석을 위해 소비중독 바이러스 자가진단 측정방법에 따라 설문조사를 진행한 것이다.대학생들은 대부분 우리나라의 환경문제는 심각하다고 인식(긍정 88.1%)하고 있었으며, 환경문제 개선을 위해 기금을 내거나 자원봉사를 할 의사가 있다고 밝혀 환경문제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내기도 하였다.국민대학교 이창현 교수(언론정보학부)는 이 조사를 통해 대학생들이 지나치게 소비문화에 만연되어 있음이 밝혀졌으며

  • [시장조사론] 대학생과 직장인의 의류 쇼핑성향과 의류 구매경로만족도에 관한 조사
  • 설문 문항제작과 설문지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최대한 노력을 하였다. 설문지는 대학생과 직장인 소비자가 의복을 쇼핑할 때 나타나는 쇼핑성향요인과 의복구매경로와 그 만족요인을 측정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25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였으며 회수된 자료 258부 중 250부의 자료를 분석하였다. 본 설문조사는 의류제품의 구매경험이 많으며 비교적 의복구매에 관심이 많다고 생각하는 20,30대 대학생과 직장인을 표본대상으로 편의

  • [조사방법론] 대학생들의 이성친구 유무에 따른 카페 이용률
  • 대학생들 대상이라는 한계점대학생들이 카페를 이용하는 이유는 단순히 ‘커피를 마시러’가기 위함이 아닌 ‘공간을 이용하기 위해서’라는 사실을 알 수 있었음.결론참고 문헌대학생들의 이성친구 유무에 따른 카페 이용률사조방 7조한경가치혁신연구소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30828661이데일리EFN http://efn.edaily.co.kr/Brandnews/NewsTotalRead.asp?subcd=DJ&newsid=01938486592932184 THANK YOU :)커피나 커피문화에 대한 연구는 많지만 마케팅이나

  • [소비자행동론] 대학생 연애행위와 소비행동 연구
  • 대학생 연애행위와 소비행동1개요대학생커플 대상 설문조사 결과분석대학생 커플의 특징대학생 커플은?-소비지향적-정형화된 연애-경제적 부담감대학생 커플 겨냥 마케팅-’커플’마케팅-’데이’문화-커플은 더 싸게!2대학생의 낭만적 연애를 꿈꾸셨나요?3하지만현실은?엄기호 교수“사랑, 비싸다”“사랑을 지키고 유지하는 데는 엄청나게많은 비용이 들며 그것이 보통 대학생의 경제력을 넘어선다”4대학생 커플 대상 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