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환경체계의 주요특성에 대해 조사하고 자신과의 상호작용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환경체계의 주요특성에 대해 조사하고 자신과의 상호작용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환경체계의 주요특성
1) 미시체계
2) 중간체계
3) 외체계
4) 거시체계
2.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환경체계와 자신과의 상호작용
1) 미시체계
2) 중간체계
3) 외체계
4) 거시체계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환경체계는 개인을 둘러싼 네 가지 수준의 체계로서 미시체계, 중간체계, 외체계, 거시체계와 체계 사이의 위계를 말한다. 미시체계는 개인에게 가장 인접한 수준의 환경으로 매일 겪는 상황과 직접 접촉하는 물리적 환경 내에서 경험하는 상황과 개인의 특성과 성장 시기에 따라 다르다. 중간체계는 상호작용 중에 있는 여러 개의 미시체계로서 개인을 둘러싼 두 가지 이상의 환경에서 일어나는 과정과 연결성이 있다. 각각의 미시체계에 존재하는 발달을 촉진하거나 저해하는 특성과 그런 미시체계 환경에서 일어나는 과정이 상호작용하면서 내는 상승효과에 초점을 둔다. 외체계는 개인이 직접 참여하지는 않지만 개인의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체계이다. 두 가지 이상의
- 참고문헌
-
고선주(2000). 사랑의 심리학. 하우.
이근홍(2006).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공동체.
김동배 외(2005). 인간행동이론과 사회복지실천. 학지사.
나철(1992). 가출청소년의 가족문제 및 선도방향. 청소년 가출의 예방과 대책방안. 한국청소년연구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심리학]대학생의 통학시간과 학점 간의 상관관계 연구
- 과학적 관리론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사회복지조직에 적용할 때의 한계점
- 흰 쥐에게 공포 조건화 되었던 Albert가 성인이 되어 당신을 찾아와 희고 부드러운 털이 있는 동물에 대한 공포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한다면 당신은 어떻게 도와줄 수 있겠는가? 노출치료 중 하나를 골라 기술하시오.
- 학령전기 발달단계에 대한 문제사례
- 지역사회복지 실천모델 중 웨일과 갬블의 모델 특징과 한계점 및 적용예시
- 아동학대 발생원인과 문제점,사례연구및 아동학대 예방방안,대책분석과 느낀점 -아동학대 연구레포트
- 현대인의생활법률_지금까지 학습범위 내에서 실제 현재 사회에서 발생한 사례를 찾아서 학습한 개념을 적용해서 판단하여 정리하는 것입니다 (자전거 사고)
- 보육과정의 원리 6가지를 설명하고, 각각의 원리를 보육과정에서 반영해야 하는 필요성, 중요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논하시오.
- 한부모가족을 위한 개입과 서비스에 대한 자신의 의견과 앞으로 제안하고 싶은 개입과 서비스, 정책에 대해 논하시오
- 보육교사의 개인적 자질의 덕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제시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보육교사의 개인적 자질 덕목은 무엇인지 이유를 들어 제시하시오 (보육교사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