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교수학습원리 각각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쓰고, 그 원리들을 앞으로 교사로서 어떻게 적용하고 싶은지 원리별로 구별하여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9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 교수학습원리(자발성의 원리, 개별화의 원리, 다양성 및 융통성의 원리, 구체성의 원리, 탐색의 원리, 통합의 원리) 각각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쓰고, 그 원리들을 앞으로 교사로서 어떻게 적용하고 싶은지 원리별로 구별하여 기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교수학습원리
1) 자발성의 원리
2) 개별화의 원리
3) 다양성 및 융통성의 원리
4) 구체성의 원리
5) 탐색의 원리
6) 통합의 원리
2. 앞으로 교사로서 어떻게 적용하고 싶은지 원리별로 구별하여 기술
1) 자발성의 원리
2) 개별화의 원리
3) 다양성 및 융통성의 원리
4) 구체성의 원리
5) 탐색의 원리
6) 통합의 원리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교육은 인간이 필요로 하는 것들을 적절한 시기에 제공하여서 인간의 잠재능력을 깨우치는 것이다. 최초의 공적교육인 유아교육은 전 생애에 걸쳐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그 목적은 조화로운 전인적 인격을 갖춘 인간형성에 있다. 특히 미래사회는 새로운 능력을 갖춘, 물리적인 힘 대신 창조적인 두뇌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인간을 필요로 한다. 또한 인간은 불완전한 존재로 태어나 교육에 의하여 보다 완성된 인간으로 성장한다. 유아교육은 이러한 불완전한 인간에게 신체적, 인지적, 정서적, 언어적, 사회적 모든 측면에서 전인적인 성장의 기틀을
- 참고문헌
-
김정규(1995). 유아교육과정. 동문사.
신옥순(1994). 유아교육학개론. 학지사.
박은혜(2003). 유아교사론. 창지사
백혜리(2008). 보육교사론. 동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서 및 행동문제를 가진 아동의 부모님과 가족을 지원하는 방법
- 인간과 사회복지실천관계에 있어 발달과 유사한 개념 및,발달의 특성을 5가지 이상 제시하고,인간을 둘러싼 개인적인 발달이외의 사회체계에 대한 기능과 함께 이러한 체계가 사회복지실천에 있어 어떠한 관계성이 있는지 학습자의 견해로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_사회목적에 따라 구분되는 조사유형은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설명적 조
- 세계화란 무엇인가
- 다음 사회복지정책의 유형인 사회보험, 공공부조, 사회수당, 사회서비스 등 각 유형의 기능과 한계에 대해 논하시오.
- 체계이론의 개념 및 특성을 설명하고 4체계모델과 6체계모델을 비교하시오
- 다문화사회와 다문화주의에 대하여 설명하고 다문화주의와 동화주의를 예를 들어 비교 논하시오
- 2주차 2차시에서 영아의 사회성발달과 애착형성의 중요성을 학습하였습니다 애착의 개념과 유형을 구분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애착이 어떠한 유형에 해당하는지, 성장과정에서 주양육자와의 관계가 어떠하였는지에 대하여 분석해보시오
- 현대사회에서 정신건강의 위험성이나 문제점을 드러내는 최근 6개월 이내의 최신 기사 3개를 검색하여 기사 속의 사례를 정리하고,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현실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지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여 정신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작성해봅시다.
- 아동기와 청소년기 관련 이슈를 한 가지 선택하여 자신의 의견과 함께 이유를 설명하고, 사회복지 개입방안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