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교수학습원리 각각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쓰고, 그 원리들을 앞으로 교사로서 어떻게 적용하고 싶은지 원리별로 구별하여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 교수학습원리(자발성의 원리, 개별화의 원리, 다양성 및 융통성의 원리, 구체성의 원리, 탐색의 원리, 통합의 원리) 각각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쓰고, 그 원리들을 앞으로 교사로서 어떻게 적용하고 싶은지 원리별로 구별하여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교수학습원리
1) 자발성의 원리
2) 개별화의 원리
3) 다양성 및 융통성의 원리
4) 구체성의 원리
5) 탐색의 원리
6) 통합의 원리

2. 앞으로 교사로서 어떻게 적용하고 싶은지 원리별로 구별하여 기술
1) 자발성의 원리
2) 개별화의 원리
3) 다양성 및 융통성의 원리
4) 구체성의 원리
5) 탐색의 원리
6) 통합의 원리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교육은 인간이 필요로 하는 것들을 적절한 시기에 제공하여서 인간의 잠재능력을 깨우치는 것이다. 최초의 공적교육인 유아교육은 전 생애에 걸쳐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그 목적은 조화로운 전인적 인격을 갖춘 인간형성에 있다. 특히 미래사회는 새로운 능력을 갖춘, 물리적인 힘 대신 창조적인 두뇌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인간을 필요로 한다. 또한 인간은 불완전한 존재로 태어나 교육에 의하여 보다 완성된 인간으로 성장한다. 유아교육은 이러한 불완전한 인간에게 신체적, 인지적, 정서적, 언어적, 사회적 모든 측면에서 전인적인 성장의 기틀을
참고문헌
김정규(1995). 유아교육과정. 동문사.
신옥순(1994). 유아교육학개론. 학지사.
박은혜(2003). 유아교사론. 창지사
백혜리(2008). 보육교사론. 동문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학개론] 영유아 수업 전략의 이해(수업의 개별적 전략, 수업 전략의 적용, 수업 전략의 설정, 수업 전략의 운영)
  • 학습으로부터 추상적인 것의 학습으로 진행된다. 구체적이란 현재 보이는 사물과 사건의 세계를 뜻하며, 이에 반해서 추상적이란 실물에 대한 상징과 사물 또는 사건을 표상 또는 제안하는 아이디어를 뜻한다.둘째, 다양한 수업 전략을 적용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영유아의 성장 발달에 맞는 교재교구를 제공하고 그것을 가지고 실험해볼 수 있는 환경과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암기식이나 강의식으로 하는 교수 방법은 영유아에게 적합하지 않을

  • 지적장애 레포트
  • 그러한 장면에 처하면 욕구 불만에 대한 내성, 즉 참는 힘이 매우 부족하다. 따라서 쉽게 좌절하거나 하려는 노력을 전혀 보이지 않거나 때로는 거부하고 공격적인 반응과 같은 양상을 띠게 된다. 둘째, 심한 부적 자아 개념을 갖고 있다. 이들의 학습 태도는 부정적이고, 또 자기 자신을 실패와 관련지어서 지각해 버리기 때문에 학습의 과정마저도 곤란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지적장애아에 있어서, 지적장애, 간질 등에 의한 성격의 이상성 또는

  • [조기교육] 영유아 조기교육과 조기 영어교육 분석 고찰
  • 영유아 조기교육과 조기 영어교육 분석 고찰Ⅰ. 개요Ⅱ. 뇌 발달과 언어학습의 최적시기Ⅲ. 어린 아이와 성인의 외국어 학습 능력의 비교Ⅳ. 창의적이고 전인적인 인적자원 양성을 위한 유아교육 혁신 동향1. 창의적 인적자원 양성을 위한 유아교육1) 창의성의 정의2) 창의성에 대한 접근3) 창의성 발달을 위한 교사와 부모의 역할2. 전인적 인적자원 양성을 위한 유아교육1) 유아기 전인발달의 중요성2) 유아기 발달과 학습의 원리와 전인발달3)

  • [유아교육] 유아수학교육
  • 교사의 역할1) 연구자로서의 역할① 교사는 수학에 대한 강한 배경을 갖고 있으며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어야 한다.② 교사는 수학뿐 아니라 그 외에 문화와 지적인 면에 흥미를 갖고 있어야 한다.③ 교사는 수학의 다양한 방법과 사고의 융통성을 인식하고 있어야 한다.2) 의사 결정자로서의 역할① 교사는 유아의 흥미와 욕구에 맞는 수학 내용을 선정해야 한다.② 교사는 내용에 맞는 교수학습방법을 결정해야 한다.③ 교사는 개별 유아가 조작할

  • [유아언어교육][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유아언어지도)의 성격, 유아언어교육(유아언어지도) 이론적방법, 유아언어교육(유아언어지도) 실제적방법, 유아언어교육(유아언어지도) 총체적방법, 향후 유아언어교육(유아언어지도) 내실화방안 분석
  • 교수․학습 시간의 박탈, 부적절한 학습 기대, 그리고 부적절한 평가를 가져오게 될 것이다. 한편, 들려지는 내용 중 환상적인 것과 사실적인 것을 구분할 줄 알고, 사실과 의견을 구분하며, 주요 아이디어를 검사하고, 비교하고, 대조하여, 주요 주장이나 가설들의 타당성과 적절성을 판단할 줄 아는 판단하기는 만약 교사의 입장에서 생각할 때 매우 고차원적인 듣기 기술로 이해되어 유치원의 교육 과정에서 빠트린다면 이런 기술이 수없이 요구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