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교육학] 학습지도안, 수업지도안 - 일본어 학습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목 차


Ⅰ. 연간 지도 계획

Ⅱ. 학습지도의 실제
1. 교재 및 단원명
2. 지도 단원
1) 단원 설정 취지
2) 단원 학습 목표
3) 의사 소통기능
3. 차시별 학습 계획
4. 본시-학습 지도
본문내용
Ⅱ.교재 및 지도 단원

1. 교재 및 단원명

1) 교재 : 고등학교 日本語Ⅱ
2) 출판사 : (주)진명출판사

2.지도단원: 2과 何になりたいですか

1) 단원 설정 취지

일본어 공부는 정확하게 발음하고 올바르게 문법을 적용하는 일도 중요하지만 상대방이 말하고자 하는 것을 최대한으로 알아듣고자 노력하고 스스로 소리를 내어 말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적극성이 필요하다.
본 단원에서는 열거와 설명 및 희망과 계획의 표현 등을 배워 실제로 일본어를 사용해 자신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2) 단원 학습 목표

(1)듣기: 희망이나 열거에 관한 표현을 듣고 이해할 수 있다.

(2)말하기: 희망에 관한 표현 등을 말할 수 있다.

(3)읽기: 일본인 친구가 가족을 소개하는 글을 읽고 이해할 수 있다.

(4)쓰기: 자신의 가족을 소개하는 편지를 쓸 수 있다.

(5) 일본 연구: 일본의 정치와 경제에 대해 알고 이해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학진로지도] 대학진로지도에 대한 고찰
  • 일본어Ⅰ⑹ 러시아어Ⅰ⑹ 아랍어Ⅰ⑹독일어Ⅱ⑹ 프랑스어Ⅱ⑹ 스페인어Ⅱ⑹ 중국어Ⅱ⑹ 일본어Ⅱ⑹ 러시아어Ⅱ⑹ 아랍어Ⅱ⑹한문교련교양한문⑹ 교련⑹ 철학⑷ 논리학⑷ 심리학⑷ 교육학⑷ 생활 경제⑷ 종교⑷ 생태와 환경⑷ 진로와 직업⑷ 기타⑷한문고전⑹이수단위(56)(24)이상(112)이하재량활동(12)특별활동(4)(8)총이수단위(216)① ( ) 안의 숫자는 단위수이며, 1단위는 매주 50분 수업을 기준으로 하여 1학기(17주)동안 이수하는 수업량

  • 7차교육과정분석
  • 일본어과 설문조사 항목 ♥ 3- ♥ 일본어과 설문조사 결과 ♥ 4- ♥ 울산중 일본어 교사 인터뷰 ♥ 11Ⅴ. 재량활동 & 특별활동 25- ♥ 재량활동 설문조사 항목 ♥ 3- ♥ 재량활동 설문조사 결과 ♥ 4- ♥ 특별활동 설문조사 항목 ♥ 3- ♥ 특별활동 설문조사 결과 ♥ 4- ♥ 덕천여중 7차 교육과정 전반에 관한 교사 인터뷰 ♥ 11♥ 영어과 설문조사 항목 ♥♥ 영어과 설문조사 결과 ♥학생 - 덕천여중 2학년 4, 5반 61명 설문조사1. 효과적인 영어 수업을 위

  • [초등학교 교육과정]초등학교 교육과정의 변천,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초등학교의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 초등학교의 재량활동교육과정, 초등학교의 특별활동교육과정, 초등학교의 특기적성교육,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평가
  • 학습과 자기 주도적 학습을 위한 것이다.㈎ 초등학교의 재량 활동은 학교의 실정에 따라 융통성 있게 배정할 수 있으나, 교과의 심화․보충 학습보다는 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촉진시키기 위한 창의적 재량 활동에 중점을 둔다.㈏ 중학교의 교과 재량 활동의 연간 수업 시간 수는 102 시간 이상이며, 한문, 컴퓨터 환경, 생활 외국어(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아랍어), 기타의 선택 과목 학습 시간에 우선 배정하고

  • 현 제2외국어 교육의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제 7차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수업자료, 교수-학습에 대한 정보 교류, 제2외국어 관련 학교 행정 사항에 대한 정보 등을 공유하기가 힘들다. 이에 따라 제2외국어 교사들이 자체적으로 연구회를 조직해서 활동하고 있다. 사단법인 중국어교사회(http://ccroom.net), 한국프랑스어교사협회(http://acpf.or.kr), 서울 일본어교육연구회(http://sejata.or.kr) 등이 대표적이 교과 연구모임이다.이 연구모임들은 모두 비영리 단체로 교사들이 수업자료 및 지식을 공유하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고, 자체적

  • [교과교육] 제4장 국어과 교육과정 및 교재 -제2절 국어과 교재
  • 학습 내용을 담고 있어 교육적 가치를 띠어야 한다는 것이다.2) 국어교재관 유광재(2007), 『쉽게 정리한 국어교육론』, 도서출판 북타운.닫힌 교재관열린 교재관․ 교사, 교재 중심․ 교과서는 가장 이상적인 교재․ 표준적인 단일 교과서 지향․ 교육의 효율성, 균질성, 규범성 중시․ 완벽하고 이상적인 언어자료를 교재로 제공․ 모방학습 강조․ 내용 설명, 분석 중심의 수업․ 학습자, 목표 중심․ 교과서는 다양한 교재 중 하나․ 여러 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