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수학교육 - 유아 수학교육의 중요성과 교사 역할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 수학교육의 정의 및 중요성
2. 유아 수학교육의 목적
3. 유아 수학교육의 목표
4. 유아 수학교육에서의 교사의 역할
Ⅲ. 결론
5. 유아수학교육의 중요성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나의 생각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수학’은 인류의 학문 탐구가 시작된 오랜 옛날부터 오늘날까지 ‘모든 타학문의 인지적 논리체계를 이해하기 위한 기본 학문‘으로 탐구되어 왔다. 수학은 인간의 삶에서 필수적인 도구이다. 즉,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면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수단이기 때문에 수학적 소양을 갖추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영유아들의 인지적 발달은 수학적 개념에 대한 깨달음을 바탕으로 이루어진다.
성장하면서 주변의 세계와 사물을 인식하고 수와 양, 그 관계를 깨닫게 되며 점차 수학의 기본개념을 인식하게 된다. 이렇듯 유아교육에서의 수학교육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어떤 목표를 가지고 어떤 방법으로 유아에게 접근하며 교사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야 할지 함께 알아보고 생각해보려고 한다.
먼저 유아 수학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유아를 위한 수학/과학 통합활동 권영례, 조명옥 (창지사 1996)
참고문헌 발췌: 아동 중심 수학 활동 권영례 서울: 양서원 (1995)
*참고문헌: 영유아 수학교육 박홍자/ 이순영 태영출판사 (2006)
참고문헌 발췌: 유아 수학교육 권영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1995)
유아 수학교육 권영례 서울: 창지사 (1998)
제6차 유치원 교육과정에 기초한 유아 수학교육 김숙령 서울: 학지사 (2000)
유아 수학교육 서울: 대학교육문화원 박홍자. 박정민, 유연화 (1998)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서울: 창지사 이 경우, 홍혜경, 신은수, 진명희 (199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론(인지행동모델사례)
- 최근 사이버공간은 인간의 삶과 행동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사회체계가 되었다 이러한 사이버공간에서의 생활이 현실공간에서의 생활에 미치는 긍정적인 또는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토론하라
- 사이버 공간에서 나타날 수 있는 윤리적 문제 상황과 관련된 뉴스 및 신문기사 등 실제 사례를 탐색하여, 해당 사례를 탈억제 효과의 측면에서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 방안을 기술하시오
- 직장 내에서 실천 가능한 매너와 에티켓을 나열하고 본인의 실천계획에 대해
- 사회복지와 관련된 연구목적과 연구대상을 설정하는 등 조사설계를 연습해봅니다
- 청소년복지론_청소년 발달과정에서 경험할 수 있는 문제를 하나를 설정하고 학습과정에서 배운 이론을 적용하여 해결방안을 제시하시오
- 의대 정원 확대가 사회적으로 필요한가에 대하여 찬성과 반대 입장을 논하시오 (찬성 입장)
- 주의력결핍 과잉행동 장애를 가진 유아의 특성을 간략히 설명하고 5가지 개념적 모델에 따른 행동문제의 원인과 중재방법을 논하세요
-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보수집 및 사정도구로 생태도 그리기는 사회복지사로서 꼭 알아야 할 내용입니다 자신을 둘러싼 주변 환경을 두고 생태도를 그려보세요
- 무상보육의 확대가 여성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