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분석] 영화 ‘레인맨’을 보고 가족 분석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목 차

1. 줄거리

2. 가정의 강점
- 가족의 비상한 두뇌
- 형제애
- 가족의 단 합심
- 가족의 배려심

3. 가정의 문제점
- 구성원의 질환으로 인한 가정 붕괴
- 가정 내 의사소통 부족
- 분리된 환경
- 허영심

4. 문제 해결방법

5. 느낀 점

본문내용
1. 줄거리

레인맨은 자폐증환자인 형과의 만남을 통해 방탕하게 살아오던 한 청년이 사랑과 형제애 그리고 삶의 진정한 가치를 찾게 된다는 스토리의 명화라고 생각된다.

아버지와의 불화로 가출해 슈퍼카 딜러를 하며 살아가던 동생 찰리는 어느 날 여자 친구와 여행 중에 아버지의 부음을 듣게 된다. 하지만 전혀 동요하는 빛이 없다. 단지 자신을 위해 세운 휴가 계획을 망쳤다고 불평만 할 따름이다. 장례식이 끝나고 유언장에서 거액의 유산이 알지도 못하는 형에게 상속되었다는 사실을 변호사를 통해 알게 된다. 그러나 형이 뜻하지 않게 요양원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닮고 닮은 동생은 자폐증 환자인 형을 요양원에서 데리고 나가 유산을 가로 채려는 음모를 꾸민다. 캘리포니아로 야구구경을 가자고 손쉽게 형을 유혹하여 형과 동생은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지고 길을 떠나게 된다. 비행기로 가면 세 시간이면 갈수 있는 캘리포니아를 형의 반대로 아버지가 물려준 자동차를 타고 떠나면서 우여곡절을 겪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아동의 자폐증, ADHD, 정신지체
  • 가족이 아동이 무엇을 배우고 있는지를 모르거나, 배운 내용을 가정에서 적용해보고 익숙해지도록 하는데 관심을 보이지 않거나, 어떻게 도와주어야 하는지를 모를 때, 혹은 가정지도 방법이나 내용이 치료․교육 기관에서 배웠던 것과 서로 반대가 될 때 문제가 생긴다. 가족은 이러한 면에서 자녀의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잘 알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2) 부모가 치료자, 교육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정신지체아의 경우 일반

  • 세계영화산업의 특징과 할리우드 영화의 세계화
  • 영화산업의 흡수,합병을 통한 독점화 경향 등을 들 수 있다. 이러한 독점화의 가장 큰 원동력은 새로운 미디어들의 등장에 따른 창구효과의 확대였다.이보고서는 영화산업의 세계화가 어떠한 과정을 통해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그 주요한 주체들이 누구인가를 살펴볼것이다. 이는 미국의 영화산업적 특징과 헐리우드 메이저스튜디오들의 경향을 분석하는 것이 중심이 될 것이다. 또한 영화시장규모가 세계 상위권이면서 자국 영화 산업이 존

  • [대중문화] 한국영화산업구조분석 - 할리우드 영화 직배 이후를 중심으로
  • 한국영화산업구조분석 - 할리우드 영화 직배 이후를 중심으로 Ⅰ. 서론1. 연구목적 2. 연구방법Ⅱ. 한국영화산업의 자본 및 제작 구조1. 시장개방 이전의 한국영화산업1) 영화법 이전2) 영화법 시기3) 영화진흥법 시기4) 영화법의 변천과 영화산업의 관계2. 영화시장 개방1) 한미영화협상 과정2) 할리우드 직배사의 활동3) 프린트벌수제한 폐지 3. 영화시장개방 전후 자본의 변화 1) 1984년 이전까지 한국영화 제작자본의 특징2) 제5차 영화법 개정

  • [특수교육] 장애를 가진 영재
  • 영화: 본 보고서에서 조사한 영화 중에 하나를 선정 후 편집하여 상영 전개(30‘)활동1전체학습장애 학생에 대한 특성점자판, 여러 보조기구 자료(ppt)-특수교사가 근무하고 있는 학교에 있는 학생들(사생활을 보호하면서)의 장애를 위주로 장애별로 어떤 특성을 갖는지 설명한다. -주요 장애의 특성에 대해 질문한다. -경청한다.-적극적으로 대답한다.활동2모둠 학습영화방송 분석을 통한 장애 인식 개선 활동활동지-본 보고서에 작

  • 레인맨 심층분석
  • 영화를 본경험이 있다. 영화를 보는 내내 레인맨이 말아톤의 모체가 된 영화라는 것을 생각하면서 봤는데 말아톤의 초원이와 레인맨의 레이먼이 보호받는 장면에서 계속 비교가 되어 이중적인 잣대를 설정하여 영화를 보는 재미 또한 있었다.인터넷 검색 창을 통해 영화를 보기 전에 어떤 영화일까 궁금해서 영화를 검색 해본 적이 있다. 거기에 써있는 즉슨, 가족간의 사랑을 다룬 영화라고 대문짝만하게 써 있는 것을 보고 영화를 보면서 계속 ‘가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