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 아동문학의 다양한 활용법에 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아동문학이란 아동을 위해,아동이 함께 하는,아동이 골라 읽어온 또는 골라 읽어갈 특수문학으로 동요,동시,동화,아동소설,아동극 등의 모든 장르를 일컫는 명칭을 말하는 것으로서 아동의 정서발달 함양을 위해 꼭 필요하다 하겠다.
아동문학은 문학작품을 이해하고 감상하기 어렵기 때문에 동시,동화,인형극과 같은 작품을 대한다면 엄마,빵빵,맘마 등을 짚어가며 어휘를 발달시킬 수 있다. 또 유아시기 많은 동시나 동화를 듣거나 읽는다면 이야기의 구성을 이해할 수 있어 상상력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또 유아들은 문학작품을 통해 이야기의 가능성 들에 대한 지식을 갖게 된다. 유아들이 좋아하는 문학작품은 거의 대부분 유능한 작가에 의해 쓰여진 작품들이기 때문에 좋은 작품은 유아들의 글짓기 모델이 되는 것이다. 또 책을 읽거나 들려주며 모국어 습득 능력도 좋아져 성인이 돼서 언어를 구사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도덕교육 교훈이야기]초등학교 도덕교육 교훈이야기의 중요성, 초등학교 도덕교육 교훈이야기의 유의점, 초등학교 도덕교육 교훈이야기의 기대효과, 초등학교 도덕교육 교훈이야기의 사례1 ~ 사례4 분석
  • 다양한 학습 자료의 특성을 고려하여 탄력적으로 적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토론학습이나 역할놀이 학습을 많이 활용하고 있는데 이를 활용한 도덕과 수업이 가시적 성과를 거두려면 사전에 토론과 역할놀이를 수행할 수 있는 기초 능력이 구비되어야 한다. 이에 대한 지도가 선행되어야 한다. 도덕과 수행평가와 관련하여 실효성이 높은 것은 학교에서 제작된 생활본과 연계된 평가가 필요하며 평가지에 의한 평가보다는 행동의 관찰에 의한

  • [국문학] 국어기초학습부진아 지도
  • 대한 음운화 과정을 통하여 의미를 구성하고 재구성하는 과정을 포함하게 됩니다. 읽기 능력의 발달을 살펴보면, 읽기를 흉내내는 것에서부터 내용을 재구성하면서 읽어가는 창조적인 독서에까지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읽기에 커다란 곤란을 겪는 것은 다양한 원인에서 비롯된 것이며, 이렇게 읽기 장애를 보이는 학생을 지도하기 위해서는 역시 다양한 접근방법을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읽기 발달과 관련지어 주목해 볼만한 것은 초기단계의

  • [시치료] 시치료의 목적, 내용과 시치료를 통한 어린이치료, 시치료를 통한 청소년치료, 시치료를 통한 노인치료, 시치료를 통한 가족치료 및 시치료의 전망 분석
  • 다양한 활용우리가 21세기를 맞이하면서 시 치료는 명백하게 정신치료에서 하나의 혁신이며, 임상학적인 치료에 대한 과학과 예술사이의 균형을 이루는데 공헌 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시 치료는 문학과 임상학의 경계들이 만나는 중간지점에 위치하고 있다. 문학은 치료의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다. 치료는 문학적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다. 시 치료의 테크닉이건 방법이든, 이론이든 시 치료가 다양하게 쓰일 수 있다. 2. 시 치료의 국제적 관

  • 유아교사와 전문직
  • 법적지위 그리고 현장에서 실제적 어려움에 대한 다양한 연구와 조사- 교사연수 내용의 변화 : 전공과 방법론 → ‘사회과학적 지식’과 ‘인문학적 소양’ 으로 강화 3) 유아교원의 책무성‣ 공립유치원 교원교육; 유치원이 처한 다양한 사회적 여건에 유아교사가 어떻게 대처하고 지역과 부모의 요구에 부응하는 교육내용을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가에 대한 대안적 시각을 가지도록‣ 사립유치원 교원교육; 어떻게 국가수준 유치원 교육과정이 파

  • 교육과정의 연구사와 변천사
  • 법, 어휘, 화용, 발음 및 억양, 문학, 한자, 문화 등 실제 한국어교육에서 가르치는 내용 중심으로 분류 한 영역이다. 세 번째는 교수법을 비롯한 기능별 교수(teaching), 학습(learning)에 관련된 주제들을 포함하는 한국어 교수 학습(teaching&learning) 영역이다. 네 번째는 한국어 교육과정에 관련되는 연구물들이다. 다섯 번째는 다양한 학습자들의 음운론적, 문법적 오류를 분석한 연구들과 이 오류분석의 자료를 활용한 교재구성과 교수법적 적용을 다룬 연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