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이해- 오라토리오와 오페라, 뮤지컬의 차이에 대해서, 베토벤 심포니 6,7,8,9번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감상문 적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오라토리오 [ oratorio ]
oratorio(이·영·프)
oratorium(라·독)
성서나 기타 종교적, 도덕적 내용의 가사를 바탕으로 만든 서사적인 대곡. 독창, 합창, 관현악 등으로 연주한다. 연극적 구성에 구애 받지 않고, 무대장치, 연기는 없이 상연되는 것이 보통이다. 따라서 교회 칸타타나 수난곡과 구별하기가 어렵다. 또 미사곡, 레퀴엠, 수난곡은 공식 예배용 가사를 사용하는 점에서 오라토리오의 범주에는 들지 않는다. 독창보다도 합창을 중시, 빠른 속도의 대화 대신에 해설자가 등장하는 점에서 오페라와 다르다. 오라토리오의 기원은, 중세 후기의 전례극, 신비극으로 소급되는데, 현재의 오라토리오는 16세기 중엽 로마의 성 필리포 네리의 기도 집회(오라토리알레)에서 비롯되었다. 설교, 성서의 낭독과 함께 라우다의 영창(詠唱)이 널리 쓰였다. 17세기에 이르러 형식적으로 거의 완성. 종교적 오페라에 가까운 것 (카발리에리의 ≪영혼과 육체의 극≫ 1600년), 해설자가 등장하는 본격적인 오라토리오(아네리오의 ≪아름다운 영혼의 극≫ 1619년)도 나타났다. 오라토리오의 대표적 작곡가로서는, 17세기의 카릿시미, 쉿츠(≪크리스마스 오라토리오≫), 18세기 의 헨델 (≪메시아≫), 하이든(≪천지 창조≫), 19세기의 멘델스존 등. 20세기에서는 오네게르의 종교적 오라토리오(≪다윗 왕≫)와 함께, 쇼스타코비치(≪숲의 노래≫), 스트라빈스키(≪에디푸스 왕≫) 등의 세속적 오라토리오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음악의 이해] 합창음악과 교향곡
  • 중심으로 6성부8성부 등 다성의 편성 음악이 작곡되었다. 이 악파로 활동한 대표적 작곡가로는 오케겜, 오브레히트, 데 몽테, 클레멘스, 논 파파, 디라소 등이다. 바로크 시대의 합창음악17∼18세기 바로크시대에 이르러서 합창음악은 그 규모가 커지고 기악반주를 수반하는 형태로 변모되었는데 주로 오페라나 오라토리오의 일부분으로 극적 효과를 높이는 역할을 하였다. 바로크 후기에는 비발디, 퍼셀, 샤르팡티에 등이 뛰어난 합창음악을 작곡

  • [베토벤, 베토벤작품, 베토벤평가] 베토벤의 작품시기 구분, 베토벤의 대표적 작품, 베토벤의 작풍, 베토벤의 평가와 영향 심층 분석
  • 베토벤의 스승이 된 그는 음악가로서는 다소 한계가 있었지만 높은 이상과 폭넓은 교양의 소유자였고 문필가로 가곡과 경가극을 여러 편 남겼다. 1783년 베토벤은 네페의 도움을 받아 현존하는 최초의 작품인 〈드레슬러에 의한 행진곡 주제에 의한 변주곡 Variations on March by Dressler〉를 만하임에서 출판했다. 1782년 6월 베토벤은 네페의 보조 연주자가 되었다.1783년 본 오페라단에서 계속저음을 즉흥적으로 연주하는 연주자로 임명되었고, 1787년에는 1784

  • [음악감상문, 교향곡 음악감상문, 교향곡] 베토벤의 교향곡 음악감상문, 모차르트의 교향곡 음악감상문, 드보르작의 교향곡 음악감상문, 시벨리우스 교향곡 음악감상문,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음악감상문
  • 음악감상문,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음악감상문Ⅰ. 베토벤의 교향곡 제5번 Ceks조, 작품 67 운명 감상1. 작곡 경위2. 초연3. 작품해설1) 제1악장2) 제2악장3) 제3악장4) 제4악장Ⅱ. 모차르트의 교향곡 40번 G단조 감상1. 작곡자2. 시대적 배경 및 대표적 작품3. 연주형태 - 관현악 4. 곡의 형식5. 곡의 특징 및 흐름1) 제1악장 알레그로 몰토2) 제2악장 안단테 3) 제3악장 메누에토. 알레그로 4) 제4악장 알레그로 앗사이Ⅲ. 드보르작의 교향곡 9번 신세계(에

  • [독일문화] 바로크와 고전파 음악-바흐,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 오페라 5. 음악적 특성Ⅵ. 루트비히 판 베토벤1. 음악을 강요했던 아버지와 베토벤, 그리고 조카 칼2. 베토벤과 여인들3. 신체적 장애를 뛰어넘은 ‘악성(樂聖)‘4. 음악적 특성Ⅰ. 바로크 시대 음악바로크(Barock)는 포르투갈어로 ‘일그러진 진주(barroco)’ 라는 뜻이었으나 18세기 말엽에 ‘과장된 작품 성향’을 일컫는 말로 사용되었다. 즉 바로크 음악은 ‘흉하고 기형적인 음악’이라는 좋지 못한 뜻이 내포된 명칭이다. 1600년부터 1750

  • [클래식(Classic Music)에 대한 이해과 감상] 클래식(Classic Music)에 대한 이해과 감상
  • 하나의 모범으로서 영원성 이 있다고 생각되는 예술품도 가치판단상 고전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따라서그리스 로마의 예술뿐만 아니라 다른시대, 다른 민족의 예술품이라도 그 문화권에서 모범적이고 전형적인 가치를 인정받은 경우는 클래식이라고 한다. 또한, 음악사적으로는 18,19세기 하이든, 모짜르트, 베토벤의 시대와 그 양식을 뜻한다. 즉 바로크나 낭만등과 구별되는 사조를 지칭하는 단어인 것이다. 고전주의 음악의 주된 특징은 조화와 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