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중국인 관광객 증가와 중국에 대한 인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1. 중국인 관광객 증가와 국내 풍속 변화
2. 중국인 관광객에 대한 한국인의 시각
3. 한중수교 20주년, 어떻게 중국을 바라볼 것인가?
본문내용

1. 국내 중국인 관광객 증가와 국내 풍속 변화
최근 국내 중국인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서울 시내에서 단체 중국인 관광객을 보는 것이 일상다반사가 되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2011년 한 해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총 980만명이며 그 중 중국인 관광객은 222만명으로 18.4%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되었다. 특히 2012년은 한중 수교 20주년으로 지속적인 관광객 증가가 예상된다고 한다. 양국이 처음으로 수교를 맺은 해인 1993년에는 약 10만명의 중국인이 한국에 방문했던 것과 비교하면 20배의 양적 증가가 일어난 셈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 공연 산업의 PMC 마케팅
  • 국내공예문화산업에 나타난 컨버스형 마케팅에 관한 연구 – 박용예, (한국디자인문화학회)만원사례 예술경영학 – 김승미전석매진 (필립 코틀러의 공연예술 마케팅 전략) - 필립코틀러, 조앤셰프(주)PMC프로덕션-난타의 성공과 해외 진출 – 최진아, 조우석청소년 문화포럼 - 뮤지컬 난타 기획자 송승환공연예술경영, 무엇을 어떻게 할까? - 송희영 저Marketing an introduction – Armstrong & Kotler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81&aid=0000048

  • 대한항공 기업조사 및 채용 분석
  • 대한항공SWOT 분석StrengthWeaknessThreatOpportunity항공기 보유 우위다양한 항공노선국제적 인지도강한 동맹체 구성화물부분 노하우 보유낮은 안정성 인식자원의 해외 의존도낮은 국내 선호도경쟁가격의 영세낮은 정비 수준국제 환경의 위협(테러,조류독감 등)국내 환경의 위협(경쟁자 증가, 고속철도 개통)출입국자 수의 증가주 5일제의 확신한류열풍으로 인한 국내 관광객 증가중국의 경제성장- 사람은 회사의 소중한 자원이다.- 회사의

  • [비교관광정책] 국내 외 관광 안내사제도에 대한 평가와 분석을 통한 국내 관광 안내사제도의 발전방안
  • 증가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유치 및 관광수입에 있어서도 이러한 실정으로 인해 여타 관광 선진국에 비해 그 순위가 낮은 것이 사실이다. 현재 관광 선진국들의 경우 향후 증가하는 외래 관광객을 자국으로 유치하고 국내관광 활성화를 통한 관광산업촉진을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이번 연구에서는 이러한 관광 선진국들의 정책의 동향 및 정책에 대한 사례 연구를 기반으로 바람직한 관광정책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그리

  • 중국의 관광산업
  •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일본․미국․유럽 등지에 여행사무소를 개설하였고, 1982년 10월에는 중국 내 122개 지역을 최초로 대외에 개방하여 외국인들이 이 지역을 개별적으로 여행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다섯째, ‘성장기’에 해당하는 1983~1990년의 기간이다. 이때는 1978년부터 시작된 관광정책 시행을 위한 기반시설을 대폭적으로 개선․확충하였다. 또한, 이 시기는 중국인의 국내외 여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기 시작한 시기이기도 하다. 이 때부터

  • [사업계획서] 성형수술 역경매, 미용상품 판매
  • 국내 성형시장의 동향“중국인들의 한류 성형 열풍”-작년 대비 중국 성형의료관광객 115% 증가-중국인, 성형에 관심 높아져- 자신의 만족감을 중시하고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쓰는젊은 직장인 계층과 중년층이 주요 수요자로 인식됨. 한국의 성형기술 선호- 한국의 드라마와 각종 연예 프로그램 등의 매체를 통한 한국인에 대한 이미지와 성형기술에 대한 신뢰감이중국인들의 한국 행 성형의료관광으로 이어짐국내 성형시장의 동향한국은 2009년 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