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발달의이해]아동가족의 이해에서 아동의 발달적 측면을 고려하였을때 현재 과열되고 있는 조기교육 열풍이 아동과 가족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조기 외국어교육에 관한 이론적 근거
2. 조기교육이 아동발달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
3. 과잉조기교육은 유아의 발달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4. 조기교육이 아동발달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요즘 부모님들은 과거에 비해 아동, 특히 어린 유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였다. 심지어 최근에는 태교 문화, 출산 문화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져 그 방면에 대한 책이나 사업이 성공을 거두고 있다. 이렇듯 유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것은 긍정적인 면이나, 그 관심의 방향성이 옳은 것인지는 생각해 볼 필요성이 있다. 텔레비전 광고에서 3세쯤으로 보이는 어린 아이가 줄줄 한글을 읽고 영어를 하는 모습을 보고 놀라운 마음과 걱정이 겹쳐 착잡한 기분이 들었던 기억이 있다. 이것이 과연 우리 사회가 어린 아이들에게 보이는 관심의 방향일까? 과연 그 아이들은 이런 상황에서 행복할까? 이런 상황이 아이들의 정신적 발달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하는 의문이 머리에서 떠나질 못했다. 그리고 한번은 병원에서 영어 학습에 대한 스트레스로 원형탈모증에 걸린 세 살배기 어린 아이를 보며 이런 식의 관심은 문제가 있다는 확신을 어느 정도 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손주희, 영어조기교육의 효율적인 지도방안, 단국대 교육대학원, 2001
무우토 다카시 저, 최순자 역, 발달심리학입장에서 본 조기 교육론, 서림문화사,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기교육 레포트
  •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봄으로써 조기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다. 1. 조기교육의 의미현재, 우리나라 유아교육 분야에서 조기교육, 적기교육, 아동중심교육이 혼재되어 사용되고 있다. 따라서 유아교육의 발전을 위해서 의미를 정확하게 구분하고 사용할 필요가 있다.1) 조기 교육이란? 조기교육이란 유아의 잠재능력을 성장시켜 최상의 발달을 이루게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한 자극으로 교육을 제공하는데, 과열된 관심과

  • [유아교육사]유아교육이론 조사(슈타이너,발도르프)와 유치원교육에서의 적용
  • 교육제도 또한 개인의 특성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는 다원화가 이루어져야한다고 생각한다. 공교육의 학교를 선택하는 사람, 대안학교를 선택하는 사람, 사립학교를 선택하는 사람, 홈스쿨을 선택하는 사람 등 다양한 형태의 학교를 인정해주는 것이 필요한 사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발도르프 학교는 공교육체제에 묶여있지 않고 교과서가 없이 개인의 개성을 존중하여 아이들의 소질과 능력을 길러주는 교육을 실시한다는 측면에서 볼 때 우리 교

  • [사회체육프로그램] 운동발달 센터 스누짐
  • 발달을 비롯한 정신건강과 인지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WHO가 발표한 건강에 대한 정의를 보면 건강하다는 것은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완전히 양호한 상태로 정의되며, 단순히 질병이 없거나 허약하지 않은 것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되었다. 즉, 건강이란 신체의 양호상태뿐만 아니라 정신적, 사회적 양호상태를 포함하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볼 때 현재 유아들은 건강을 해칠 유해 환경 속에 노출되어 있고 실제로 건강하지 못한

  • 교육심리학의 이해 - 한국 교육현장의 문제점 조사·분석과 이에 대한 교육심리학의 역할
  • 교육심리학의 이해목 차Ⅰ. 한국 교육현장의 문제점 조사분석과 이에 대한 교육심리학의 역할 1들어가며 1▶설문조사◀ 11. 하드웨어적 측면의 문제 5 (1). 공교육 붕괴 5가. 공교육의 의미 5나. 공교육 위기의 발생 배경과 원인 5다. 공교육의 문제점 8(2). 사교육 열풍 13가. 사교육의 의미 13나. 사교육 열풍의 발생 배경과 원인 14다. 사교육의 실태 15라. 사교육의 문제점 22(3). 고교평준화제도 24가. 고교 평준화의 의미 24나. 고교 평준화 정책

  • 과잉 조기 교육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유아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오늘날 유아는 급속한 사회적 변화로 인해 과거의 유아보다 훨씬 다양하고 빈번한 스트레스를 경험하고 있다. 현대의 사회생활과 변화에 대한 압박으로 인해 유아는 준비도 되기 전에 성인의 육체적, 심리적, 사회적 부속물로 취급되도록 강요받고 있으며, 유아의 연령과 능력에 맞지 않는 한계 이상의 것을 이해하도록 요구하거나 어떤 일을 결정하는데 능력 이상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