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의 이해 - 후기 인상주의[Post-Impressionis-세잔느, 고갱, 그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1. 후기 인상파 개요

1880년대, 인상파는 신인상파와 후기 인상파 후배 화가들에 의해 그 전통이 새롭게 계승되기도 하고 극복되기도 한다. 신인상파가 빛에 대한 인상파의 관심을 이어가 빛의 표현을 좀더 과학적으로 추구한 화가들이라면, 후기 인상파는 인상파의 영향에서 점차 벗어나 빛의 법칙과는 관계없이 독자적이고 개성적인 작품 세계를 열어간 화가들이라고 할 수 있다.
후기 인상파는 1910년 영국의 그래프턴 갤러리에서 열린 전시회를 보고 영국의 비평가 로저 프라이 (Roger Fry : 1866-1934) 가 붙인 이름이다. 당시 이 전시에 출품한 화가는 세잔, 드랭, 마티스, 피카소, 루오, 쇠라, 반 고흐 등이었다. 이 명칭은 인상파 이후 프랑스에서 전개된 미술의 양상을 다소 포괄적이긴 하나 매우 적절히 표현한 것이었는데, 우리나라에서 후기 인상파라고 번역함으로써 인상파 운동의 후기에 해당하는 미술 흐름처럼 보이기 때문에 의미에 다소 혼란이 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상파미술(인상주의미술) 배경, 인상파미술(인상주의미술) 전개, 인상파미술(인상주의미술) 색채구성, 인상파미술(인상주의미술) 대표화가
  • 인상주의)3. 후기인상파(후기인상주의)Ⅵ. 인상파미술(인상주의미술)의 색채구성Ⅶ. 인상파미술(인상주의미술)의 대표화가1. 인상파(인상주의)1) 모네 1840.11.14 ~ 1926.12.52) 마네 1832.1.23 ~ 1883.4.303) 드가 1834.7.19 ~ 1917.9.174) 피사로 1830.7.10 ~ 1903.11.135) 르느와르 1841.2.25 ~ 1919.12.32. 신인상파(신인상주의)1) 쇠라 1859.12.2 ~ 1891.3.292) 시냐크 1863.11.11 ~ 1935.8.153. 후기인상파(후기인상주의)1) 고흐 1853.3.30 ~ 1890.7.292) 세잔 1839.1.19 ~ 1906.10.223) 고갱

  • [후기인상주의미술][후기인상파미술][폴 고갱]후기인상주의(후기인상파) 미술의 의미,특성,발전, 폴 고갱의 생애,작품특징,작품,영향
  • 미술에 큰 영향을 주었다.후기 인상주의라는 모호한 용어는 19세기의 마지막 10년간 활약한 프랑스 화가들 고호, 고갱, 세잔, 로트렉과 같은 이들의 작품에 적용된다. 그들은 양식적으로 거의 공통점이 없는 개별적 화가들이었다. 그러나 그들은 각자의 방법으로 인상주의로부터 거리를 두고, 변화를 일으키는 속성을 가진 변함없는 자연의 진실을 포착할 수 있는 새로운 구성주의를 찾았다. 세잔느는 인상주의의 작품이 물체의 형태가 불꽃 속에 용해

  • 프랑스 19 20세기 미술사 프랑스 낭만주의 프랑스 자연주의 프랑스 사실주의
  • 19~20세기 미술사(프랑스 대중문화의 이해)19∼20세기 미술사■19세기 미술◇낭만주의◇자연주의◇사실주의◇상징주의◇인상주의◇신인상주의◇후기 인상주의■20세기 미술◇개관◇야수파◇입체파◇미래주의◇다다이즘◇초현실주의1. 낭만주의(Romanticism) ■ 등장 배경- 로망스(romance)에서 비롯한 용어 - 프랑스어(romant)에서 유래, 라틴어의 방어인 로망스어로 쓰여진 이야기를 의미- 그 내용이 중세기사의 공상적 모험담이어서 ‘기이

  • 예체능 인상주의
  • 미술, 왕립 미술 아카 데미와 살롱전Ⅱ. 근대미술의 태동 - 신고전주의, 낭만주의, 사실주의*인상주의 이후의 회화Ⅰ. 야수파Ⅱ. 입체주의Ⅲ. 에꼴 드 파리Ⅳ. 초현실주의Ⅴ. 추상화*인상주의 - 20세기 미술의 태동1. 인상주의의 탄생 2. 인상주의 ① 클로드 모네 ② 르느와르③ 에드가 드가3. 후기 인상주의① 신인상주의 - 쇠라② 폴 세잔③ 빈센트 반 고흐④ 폴 고갱맺는 말들어가는 말프랑스 하면 ‘문화・예술의 나라’라는 생각이 가장

  • 인상주의 레포트
  • 이해하게 되었다. ⑵ 구도법:구도법에서 그들은 사진의 영향을 크게 받았다. 사진은 네모난 틀로 시야를 잘라내는 식으로 대담한 구도가 가능하게 되었다는 측면과, 대상을 가 아니라 순간적으로 포착하는 발상이 인상파의 대상을 포착하는 방식에 영향을 끼쳤다. ⑶ 주제:주제의 선택에서는 1세대 전의 사실주의 화가들과 마찬가지로 종교화신화화역사화에 등을 돌리고, 그들은 특히 같은 시대의 풍속과 초상정물 등의 시민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