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용론의 의미를 기술하고 그에 대한 예들을 만2,3,4세까지 각 연령에 대한 실제 예들을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08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화용론의 의미를 기술하고 그에 대한 예들을 만2,3,4세까지 각 연령에 대한 실제 예들을 쓰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화용론의 의미
2. 화용론의 의미에 대한 만2,3,4세까지 각 연령에 대한 실제 예
1) 화용론의 의미에 대한 만2세 연령에 대한 실제 예
2) 화용론의 의미에 대한 만3세 연령에 대한 실제 예
3) 화용론의 의미에 대한 만4세 연령에 대한 실제 예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화용론(pragmatics)은 의미론(semantics), 통사론(syntax)과 더불어 언어능력의 한 요소로 상황에 따라 적절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말의 기능적 요소이다. 즉 화자와 청자 모두 상대방의 의도를 인식하고 이해하는 능력을 의미한다. 이처럼 화용론은 상황에 맞는 적절한 의사소통에 대한 지식과 행위를 포함하며, 언어적 표현 뿐 아니라 몸짓이나 발화와 같은 비언어적인 측면도 해당된다. 정상적인 아동은 3세 정도가 되면 화용론적 능력이 많이 발달하게 되지만, 화용론적 결함을 보이는 아동은 언어의 화용론적 측면에서 발달이 늦거나 특이한 양상을 보인다. 화용론적 결함은 다른 언어적 요소의 결함과 함께 나타나기도 하고 독립적으로 나타나기도 하는데 화용
- 참고문헌
-
심희옥 외(2009). 또래 관계. 아동학회지.
박영준 외(2002). 관용어 사전. 태학사.
강범모(2005). 언어. 한국문화사.
이영자(2004). 유아 언어발달과 지도. 양서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행위론_ 나는 누구인가
- 자원봉사 모집의 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각 유형에 대한 예시를 지시하시오 또한 자신이 자원봉사관리자라면 어떠한 모집유형을 활용할 것인지, 그에 대한 근거와 함께 제시하시오
- 국가에 존재하는 사회적 불평등을 1)구조기능주의 2)갈등주의 3) 상호작용주의에 준하여 사회학이론에의 입장에서 분석하고, 본인의 생각은 어떤 이론이 타당한지를 기술
- 청소년기 성장의 특성과 양질의 음악의 필요성
- 영유아발달] 유전과 환경이 발달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정책] 사회복지정책의 특성 중 소득재분배 유형을 기술하고 대표적인 제도에 자신이 생각하는 견해를 상세히 기술하시오
- 이상 심리로 분석한 영화 샤인의 주인공 David Helfgott
- 사회복지수급권의 침해가 있을 경우에 우리의 사회복지법 체계에서는 어떤 제도가 있는지를 작성하고, 그 제도가 있는 이유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 [자원봉사론] 자원봉사자들이 오랫동안 자원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사회환경과 동기부여를 하는 것이 적절한지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 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