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동기 아동의 신체발달과 영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목차
1. 학동기 영양의 특성 및 의의
2. 아동의 성장 발달
3. 기관과 조직의 발달
4. 학동기아동의 영양필요량

본문내용
1. 학동기 영양의 특성 및 의의
2. 아동의 성장 발달
3. 기관과 조직의 발달
4. 학동기아동의 영양필요량

1. 학동기 영양의 특성 및 의의
•학동기는 만 7세부터 12세까지의 초등학교시기를 말하며 학교 내외에서 심신의 활동이
계속되는 때이다.
•심신의 균형이 비교적 잘 이루어지고 질병에 걸리는 확률도 적으며, 성장과 함께 신체
각 기관과 조직의 발달이 꾸준히 이루어지는 시기
•성장과 발달이 꾸준히 이루어지는 시기
•친구, 선생님, 다른 성인들의 중요성을 지각하게 되는 시기
•개인 간의 성장과 활동양상, 영양필요, 인성발달, 식품섭취 등 차이가 두드러짐
•성장기 아동의 성장·발육을 위해 적절한 영양공급과 운동•휴식 필요
•영양불량이나 과다로 인한 건강장애가 오면 정서
참고문헌
참고문헌

보육과정. 이순영외 공저.학지사
현대유아교육과정, 임재택, 양서원.
유아교육 프로그램 "이론과 적용실제",이기숙, 교문사.
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Page 211~214
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애주기 영양학] 아동기(학동기) 영양관리ppt(학동기의 성장발육 및 영양관리)
  • Essentialism 학동기 영양2008 강의자료목 차 1. 학동기 영양의 특성2. 학동기의 성장 발육3. 학동기의 영양섭취 기준4. 학동기의 영양 실태 및 문제5. 학동기의 영양관리1. 학동기 영양의 특성▶ 학동기는 만 7세부터 12세까지의 초등학교 시기를 말하며 학교 내외에서 심신의 활동이 계속되는 때이다. ▶ 심신의 균형이 비교적 잘 이루어지고 질병에 걸리는 수도 적으며, 성장과 함께 신체 각 기관과 조직의 발달이 꾸준히 이루어지는 시기이다. ▶

  • [생애주기영양학] 아동기(학동기) 영양관리(학동기의 성장발육 및 영양관리)
  • 목 차1. 학동기 영양의 특성2. 학동기의 성장 발육(1) 신체의 성장(2) 기관과 조직의 발달(3) 학동기 성장과 호르몬3. 학동기의 영양섭취 기준(1) 학동기 아동의 1일 에너지 필요량(2) 단백질(3) 무기질(4) 비타민(5) 수분4. 학동기의 영양 실태 및 문제(1) 학동기 영양과 식품 섭취 실태(2) 학동기 영양 문제(3) 학동기의 영양소 및 식품의섭취 문제(4) 학동기 아동의 영양과 관련된 문제1)비만2)충치5. 학동기의 영양관리(1) 식행동 특성(2) 학령기의 식

  • 아동기 레포트
  •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 정서적 위축,무력감, 자기 비하, 낮은 자아 존중감 등을 경험- 반사회적 행동, 공격적인 행동.돌출행동 나타남- 반복되는 움직임, 적은 말수, 몸짓으로 의사소통을 시도- 음식을 거부, 발달이 지체, 또래관계의 곤란, 자살 및 자해 행동 아동 학대의 유형 및 아동 발달에 미치는 영향방임 - 영양 결핍, 불충분한 의료 보호, 교육의 소홀, 신체적. 사회적 위협으로부터 아동을 보호하는 일을 소홀히 하는 등 양육자가 아동에게

  • (A+ 레포트,시험대비) [현대사회와 가정복지] 아동기 자녀의 특성과 부모역할
  • 발달한다. (2) 아동기 자녀의 부모역할 ① 격려자(encouragers) 역할 학령기가 되면 아동의 역량과 독립심이 발달하면서 부모를 따르는 일이 점차 줄고 또래와의 관계가 깊어진다. 학교는 아동에게 보상을 주는 장소이기도 하지만 교사와 또래로부터 평가를 받기 때문에 불안이 증가하기도 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아동은 무력감, 실패, 친구의 거부를 경험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를 극복하기 위한 체계를 발달시킬 필요가 있다. 부모에게 신체적인 형

  • [생애주기 영양학] 청소년기 영양관리(청소년기 성장발육 및 영양관리)
  • 영양불균형이나 영양불량의 위험이 높고 위장질환 유발한다.5. 학동기의 영양관리(1) 청소년 식행동 관리▣외적인자▣- 가족구성, 가족특성- 부모- 친구- 사회순차적 가치- 대중매체- 즉석식품- 식품유행- 영양지식- 개인적 경험▣내적인자▣- 생리적 필요와 특성- 신체상- 자아개념- 가치와 신념- 식품선호와 가치- 심리적 발달과 건강(2) 청소년기 식사 구성▶청소년기를 위한 권장 식사 패턴 (식사구성안 이용)에너지(kcal)적용대상곡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