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에너지 교육의 의의와 교수학습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목차
1. 유아 에너지 교육의 필요성
2. 유아 에너지 교육의 목적
3. 유아 에너지 교육에서의 전문가 활용
4. 유아 에너지 교육의 개념 및 목표
5. 에너지 교육 활동의 내용 및 교수-학습 과정
6, 유아 에너지교육 활동의 실제


본문내용
1. 유아 에너지 교육의 필요성
2. 유아 에너지 교육의 목적
3. 유아 에너지 교육에서의 전문가 활용
4. 유아 에너지 교육의 개념 및 목표
5. 에너지 교육 활동의 내용 및 교수-학습 과정
6, 유아 에너지교육 활동의 실제


4)일반 에너지 교육의 목적
왜 에너지가 중요하며 에너지가 우리 삶과는 어떠한 관계를 갖는지, 그리고 에너지
절약의 당위성을 몸소 체험하고 새로운 에너지원을 개발하는 것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는 것


2. 유아 에너지 교육의 목적
유아 에너지 교육은 실생활에서 에너지를 절약하여 이용하는 것이고 에너지 이용을 효율적
으로 증대시키며 미래의 에너지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도록 하는 데에 목적이 있음


3. 유아 에너지 교육에서의 전문가 활용

-유아 에너지 교육
에너지 교육은 중요성과 필요성을 유아교사들이 인식하고는 있지만 전문적 지식이 요구되며 어렵고 생소한 분야 이러한 교사의 어려움을 덜어주면서 보완할 수 있는 해당 전문 인력을 활용하는 것이 필요함
-전문가의 유아교육에의 참여는 교육 및 보육의 공공성 확보하는 관점에서 유아교육에
대한 사회 구성원들의 관심을 유발시킴
-다양한 전문성과 직업을 가진 인력 풀과의 만남을 통해 유아기 발달에 적합한 진로 교육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음


참고문헌
참고문헌

보육과정. 이순영외 공저.학지사
현대유아교육과정, 임재택, 양서원.
유아교육 프로그램 "이론과 적용실제",이기숙, 교문사.
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Page 211~214
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보육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표준보육과정의 이해와 적용 (재)한국보육진흥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영유아 음악교육의 실제
  • 유아들은 그들의 시기에 적합하고 체계적인 음악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며, 시대에 부응하는 창의적인 인간 형성을 위한 창의적인 음악교육을 받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 나라 유아 음악교육은 유아의 발달 단계에 따른 창의적인 음악교육 방법론의 연구와 이의 교육현장으로의 확산이 절실히 요구된다. Ⅱ. 본 론1. 유아 음악 교육의 의의1) 창의성유아가 자신의 방식으로 음악 해석을 하도록 허용할 때 격려된다. ․노래만들기,

  • [인문학] 몬테소리교육의 이론과 실제
  • 유아교육사상이 현대교육에 주는 시사점① 유아를 존중하고 유아의 자발적인 활동을 장려하는 교육이 되도록 해야함② 정상아는 물론 장애아와 문화차이를위한 교육적인 환경을 마련해야함③ 유아는 작업에 대한 욕구가 강하기 때문에 장난감과 같은 놀잇감보다는 교구를 통한 교 육방법을 장려해야함④ 몬테소리교구는 가치있는 교수자료이지만 그 교구의 적용과 실천에 앞서 충분한 연구를 거쳐 수정,보완되어야 함⑤ 교사의 역할을 교육적환

  • [유아교육논문]유아교육기관의 자유선택활동 운영현황에 관한 연구
  • 유아들은 경험의 세계를 확장시켜 나가는데 가족에서 친지 등의 한정된 범위에서 보다 넓은 사회로 확장시키면서 최초로 학습하는 곳이 유아교육기관이다. 유아교육기관의 여러 활동 중에서 이런 유아들의 놀이에 가까운 학습활동이 바로 자유선택활동이다. 자유선택활동 시간은 유아가 자신의 내적동기 즉, 흥미에 의해 놀이자료를 선택하여 늘어놓기 때문에 자유선택활동은 유아교육의 효과적인 교수방법 중 하나로서 유아의 놀이적 특성을 가장

  • 영양교육 요약정리
  • 교육목표의 달성 정도에 대한 자료를 제공, 실시한 교육의 문제점, 장점 등을 다음 교육에 반영 할 수 있도록 한다.(3) 평가의 종류- 과정 평가: 영양교육이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교육내용이나 방법 등이 적절하였는지를 평가- 효과 평가: 영양교육이 목표를 달성하였는지를 확인영양지식, 식태도, 식행동, 건강상태 등의 변화에 교육효과가 있었는지 평가 2. 영양교육의 방법 1) 교수․학습 방법의 유형분류기준방법 유형교육운영의 예학습

  • [유아교육] 이화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프로그램
  • 교육을 시작하였다.③유아교육 전문가에 의해 최초로 유치원 교육이념과 내용, 방법을 가지고 유아교육을 실현하였다는 점에서 우리나라 유아교육에 큰 의의를 지니고 있다.2)이화유치원 유아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이화유치원은 기독교 사상이 유치원 교육과정에 깊이 스며있으며 두 명의 외국인 원장과 미국에서 수학한 원장들에 의해 운영되었기 때문에 서구의 지배적인 교육사상과 미국의 유아교육계에서 주류를 이루는 발달이론, 학습원리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