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 교육 트렌드 분석 및 예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조사 배경 및 목적
2. 조사 방법

Ⅱ.과거의 직업 교육
1. 과거 경제 특징
2. 과거 경제 특징 따른 직업교육 소비자니즈
3. 과거 직업 교육 트렌드

Ⅲ.현재의 직업 교육 동향
1. PEST분석

Ⅳ.미래의 직업 교육 예측
1. 융합 직업 발생
2. 직업 세계의 블루오션 개척
3. 기업과 교육 기관의 일원화
4. 직업의 이도향촌 현상 발발

본문내용
Ⅰ. 서론

1. 조사 배경 및 목적

공공재였던 교육은 어느 샌가 상품과 서비스가 되었다. 직접 1차 산업에 종사하며 자연에서 생산물을 얻는 단계에서 벗어나 2차 산업이 성장하면서 사람들은 생산 수단을 잃게 되었고 생산 수단을 갖고 있는 기업에 취직하여 노동에 따른 임금을 받아야지만 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되었다. 혹은 창업을 해서 버는 수입으로 살아가기도 하지만 아직 대학 졸업자의 취업률에 비하면 창업자, 프리랜서 비율은 낮다. 하지만 취업을 하든지 창업을 하든지 교육은 공통적으로 수입을 낼 수 있는 직업을 갖기 위해 거쳐야 하는 과정이 되었다. 교육을 받음으로써 기업이 원하는 조건들을 갖출 수 있게 되고 창업에 필요한 능력들을 갖출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교육 중에서도 직업 관련 교육은 전문화된 인력을 필요로 하는 사회에 더욱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4년제 일반 대학을 대상으로 직업 교육의 실태를 조사하고 직업 교육을 강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연구하고 있으며 고등교육단계에서부터 직업 교육의 중요성을 내세우고 있다. 또한 첫 직업을 갖고자 하는 청년들뿐만 아니라 은퇴 후 다시 직업을 찾으려는 노인과 노동 시장에서 배제되거나 소외되어있는 주부나 외국인 노동자들까지 포함할 수 있는 사회적으로 범위가 넓은 교육이기에 소비자들의 니즈도 다양할 것이고 사회의 다양한 영역에서 일어나는 변화에 민감한 주제가 될 수 있어 직업 교육에 대해 흥미가 생겼다.
그래서 본 연구에서는 과거와 현재, 미래와 같이 시간의 흐름을 따라 직업을 갖고자 하는 사람들의 욕구 변화와 변화하는 욕구에 따라 발생하는 직업 교육에 대해 조사하고 미래의 직업 교육 변화를 예측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교육 50년사」제 6장 직업 기술교육, 교육과학기술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사교육 시장에서의 소비 트렌드 및 향후 전망
  • 주제사교육 시장에서의 소비 트렌드 및 향후 전망에 대한 보고서목차Ⅰ. 서론1. 도입 사례2. 서비스 산업에서의 사교육의 시장성Ⅱ. 본론1. 사교육, 사교육비의 정의2. 사교육 시장의 변화 및 분석3. 사교육 시장을 움직이는 요인과 소비 트렌드의 변화1) 국가의 정책2) 학부모, 학생 등 소비자의 요구와 소비 트렌드3) 사교육 업체의 변화와 마케팅 전략Ⅲ. 결론1. 미래의 사교육 시장 예측 및 발전 방향 예측Ⅳ. 참고문헌Ⅰ. 서론1. 도입 사례

  • [미용 사업계획서 문화공간] 여성들을위한 신개념 문화공간
  • 교육 시킨다.2) 카페 오픈 후 1개월 - 홍보와 다양한 이벤트를 하여 고객을 확보 한다. 할인 쿠폰을 제공하여 카페 소개와 함께 할인의 혜택을 제공하여 고객을 확보 한다.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하고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카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3) 카페 오픈 후 3개월 - 고객의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 하고, 고객관리와 VIP관리에 치중한다.4) 카페 오픈 후 1년 - 카페의 좋은 이미지를 형성하고, 적정 수요를 유지하여 매출액을 늘리도록 한다. 손

  • [정치학 방법론] 대학생의 소비성향과 명품의식
  • 및 정보매체의 발달로 인해 소비자들이 접할 수 있는 정보의 양이 많아지고 그 질도 향상된만큼 ‘비싼 제품이 고급제품이다.’라는 인식에서 탈피하여 제품의 가치에 걸맞는 가격을 지불하는 합리적인 소비도 새로운 소비자의 성향으로 예상할 수 있다.참 고 문 헌- 문숙재 외, 『소비 트렌드와 마케팅』, 신정, 2004.- 서정희 외,『소비트렌드 예측의 이론과 방법』, 내하, 2005.- 전남대학교 교육발전연구원, 『글쓰기』, 학이당, 2007.- Earl R. Babbie 지음

  • [인적자원] 삼성물산의 경력개발 사례연구
  • 교육 이수S급 대상직급, 직군별 필수교육 이수A급 대상기술직군: 품질안전기사 자격증JA급 대상*해외근무자 및 현직급 해외근무 3년 이상자는 대리 승격시 품질안전기사 예외적용■ 직급・직군별 필수 이수 교육구 분기술영업경영지원전문비 고G급 대상전략적 의사결정전 과정 On-Line과정으로 운영M급 대상효과적인 갈등관리 기법S급 대상건설기술아카데미Our Excellent Team*위와 같은 교육은 승격대상 예정시기 전년 말까지 ED4me를 통해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분석1)신 유통업체2)다국적 기업-까르푸월마트8.경쟁사의 강점과 약점9.자사분석1)Dream Mart의 중국 진출 방안2)Dream Mart의 핵심성공요인10.고객 분석 및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1)중국인들의 생활 방식2)시장 세분화3)표적시장 선점11.차별화 전략 및 포지셔닝1)국내에서의 차별화 포지셔닝2)중국에서의 포지셔닝§ 거시환경분석1.경제환경1)시장규모할인점의 97년의 판매액은 3조원 정도로 예측되어 96년의 1조 2천억원에 비해 2.5배 신장될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