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으로보는 미시경제학[생활속의 경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0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명품으로 보는 미시경제학입니다. ppt자료구요 발표내용도 적어두었습니다.
본문내용
비쌀수록 잘팔린다.

명품 가격이 오른다는 발표가 나는 순간 샵에서는 손님들이 더 많아진 풍경을 볼수 있다.

업계에서도 가격이 오를수록 매출액이 더 많아 지고 있다고 합니다.

가격이 오르면 소비량이 내려가는게 일반적인 경제원칙인데!! 명품은 이와 다르다.
참고문헌
생활 속 경제 작가 김영용 출판 에프케이아이미디어 발매 네이버블로그 FKI미디어(여의섬녀)
연합뉴스
위키백과
www.louisvuitton.com
www.chanel.com
www.gucci.com/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학의 갈래와 각자의 현황과 동향에 관한 연구 분석
  • 경제는 인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가장 필수적인 요소라 할 수 있다. 또한 21세기 자본주의 사회에서 어느 무엇보다 중심이 되고 있는 분야이다. 따라서 한국의 경제를 통해 세계 속에서의 한국의 위치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다. 세 번째로 알아 볼 정치란 한국이라는 나라가 생긴 이래 필연적으로 발생할 수 밖에 없는 국가의 통치체제와 관련된 것이다. 따라서 한국이라는 국가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과정을 거쳐 국가가 존립하고 지속되어 왔

  • [경제학원론]경제 용어 정리
  • 경제적 영역에서 개입하는 폭이 점차 넓어져 가는 혼합경제의 성격을 갖는 것이 보통이다.●미시경제이론과 거시경제이론은?어떤 숲을 보는데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먼군데서 숲전체를 조명하는 방법이고 하나는 그속에 들어가 나무한그루 풀한포기씩 세밀하게 관찰하는 방법이다 숲을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이 두가지 방법을 모두 써야한다. 한나라의 국민경제를 커다란 숲에 비유한다면 국민경제를 보는 관점에서도 역시 2가지가

  • 르카프 마케팅전략
  • 경제적 인간)에게 선택을 맡기면 시장은 행복한 최적점을 찾아 균형을 이룰 것이기 때문이다. 기업 CEO들도 마케팅 전문가에게 비싼 연봉을 줄 필요가 없다. 싸고 품질 좋은 물건만 만들어 공급하면, 극도로 현명한 소비자들이 알아서 구매할 테니 말이다.하지만 인간은 그렇게 아인슈타인+컴퓨터+간디의 행동 주체가 아니라는 사실을, 경제학과 마케팅 연구는 심리학의 수혈(輸血)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견하고 있다. 사실 인간이 합리적이라면 최근

  • [마케팅] 귀족마케팅
  • 생활 의식 전반에 관한 변화 추이로 대형제품이나 유명상표의 선호도가 외환위기 이전 상황 수준으로 회복된 것으로 나타나고, 충동구매성향이 다시 증가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외환위기 전후 소비생활 의식의 변화 추이자료 : 한국소비자보호원(1999).한편 모방적 소비성향 역시 외환위기 이후 상승하고 있다. 이는 외환위기 이후 국내경제가 안정세를 보이면서 나타난 소비심리의 빠른 회복과 계층귀속의식의 상향 추세와 관계지을 수 있다.

  • [생태디자인] 지속가능한 생태디자인을 위한 프로세스 및 실천방법 제안
  • 속되어 오면서 한정된 자원의 소비와 자연 환경의 파괴를 초래했다. 이는 근대 산업사회의 기계론적 세계관과 기능적 합리정신에 기인한 것으로, 오늘날 자연 생태계의 존속과 원활한 인간생활의 영위가 위협받는 현실을 만들기에 이르렀다.이러한 위기 상황을 인식한 사회의 여러 분야에서 환경문제의 해결을 위한 목소리들이 부각되어 왔으며 그에 따른 다양한 노력들이 시도되어 왔다. 경제 체제와의 밀접한 관련으로 인해, 항상 새로운 부하(負荷)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