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과 정서발달과의 관계를 생각해 보고 동생을 질투하는 첫 아이(만2~3세)의 마음이 어떠한지와 그 마음을 읽어 줄 그림책을 한 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19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아동문학과 정서발달과의 관계를 생각해 보고 동생을 질투하는 첫아이(만 2~3세)의 마음이 어떠한지와 그 마음을 읽어 줄 그림책을 한 권 소개해 보세요
- 아동문학과 정서발달의 관계를 생각해보고 동생을 질투하는 첫아이의 마음이 어떠한 심리이며, 그 마음을 읽어줄 그림책을 한 권 소개하시오
- 아동문학과 정서발달과의 관계를 생각해 보고 동생을 질투하는 첫아이(만 2세에서 3세)의 마음이 어떠한지와 그 마음을 읽어 줄 그림책을 한 권 소개해보시오
- 영아기와 유아기 발달적 특징과 이에 적절한 그림책을 각각 3권이상 소개하며 어떻게 그림책을 각지고 상호작용하는지 정리해보세요
- [영문학, 매슈 아놀드] 매슈 아놀드의 비평 해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문학과 정서발달과의 관계
2. 동생을 질투하는 첫 아이(만2~3세)의 마음에 대한 이해
3. 동생을 질투하는 첫 아이(만2~3세)의 마음을 읽어 줄 그림책 소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아동문학과 정서발달과의 관계
아동문학은 아동들에게 필요한 경험을 제공해 주며, 큰 즐거움을 주고 감성지능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구체적 첫째, 이야기 구성자체가 즐거움을 주며, 둘째, 이야기 속에서 아동들은 위로와 격려, 깊은 공감을 느끼며 즐거움을 느끼고 셋째, 아동문학의 언어 속에서 즐거움을 느끼게 된다. 또 책 속에 소개되어 있는 다양한 감정들, 욕구의 충족 방법, 그리고 갈등 상황에서의 해결 방법 등을 접함으로써 아동 스스로도 다양한 감정을 경험하게 되고 자신이 느끼는 감정을 명료화 할 수 있으며
.
.
2. 동생을 질투하는 첫 아이(만2~3세)의 마음에 대한 이해
맏이는 태어났을 때 혼자라는 독특한 위치에 있다. 맏이는 집중된 관심을 받으면서 일반적으로 버릇이 없어지는데 이 점에서 외동자녀와 비슷하다. 그러나 모든 맏이는 외동자녀의 상황을 경험한 후 동생의 출생과 함께 새로운 상황에 적응해야 한다. 어떤 의미에선 쫓겨난 황제에 비유될 수 있다. 한때는 외동아이로서 넘치는 사랑과 과잉보호를 받았으나 동생이 생긴 후에 모든 것을 양보해야 한다. 이 상황은 매우 위협적일 수 있어 잃어버린 것을 다시 쟁취하기 위해 아동은 유치하게 퇴행하거
- 참고문헌
-
- 송미정, “문학활동이 유아의 자아존중감과 사회성발달에 미치는 영향”, 우석대, 2011
- 유강민외, “매체동화가 특수아동의 정서발달에 미치는 교육적 함의에 대한 해석학적 연구”, 특수아동교육연구, 2010
- 봉서윤, “초등학생과 대학생의 전래동화인물특성에 따른 독서치료원리반응비교”, 명지대, 2007
- 이인정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출판,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폐증, 자폐아] 자폐(자폐증, 자폐성아동, 자폐아)의 개념과 특징 및 치료방법 분석
- 주제 현대사회에서 중년기 성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가족생활교육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 내용을 밝히고 학습자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정리하도록 합니다
- 영화 `제 7의 봉인 The Seventh Seal` 속 역사 해석
- 네트워크 유용성과 지역사회내에서 성공적인 실천사례를 찾아 설명하고 자신은 네트워크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서술 하시오
- 주변의 실제 장애인이나 가상의 장애인 한 명을 선정하여 IEP를 작성하고 IEP 단기목표 중 하나를 선정하여 세부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치유와 치료의 차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개진하고, 농업과 치유와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 아동의 발달영역별 특성 평가
- 사회복지의 개념과 목적을 정리한 후 사회복지의 일반적 가치와 실천적 가치를 설명하고,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시오
- [청소년복지론] 학교 밖 청소년과 진로
- 학교밖청소년 현황, 문제점, 학교밖청소년정책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