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실시하고 있는 가족보존과 가정기반확립을 위한 서비스 두 개를 찾아 각 서비스프로그램의 일정 및 내용을 소개하고, 개인 의견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3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레포트입니다. 과제 및 레포트 작성시 많은 도움되실꺼라 확신합니다.
목차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우리나라에서 실시하고 있는 가족보존과 가정기반확립을 위한 서비스
1) 부모 효율성 훈련 프로그램
2) 부모역할 수행을 위한 체계적 훈련 프로그램
2. 각 서비스프로그램의 일정 및 내용
1) 부모 효율성 훈련 프로그램
2) 부모역할 수행을 위한 체계적 훈련 프로그램
3. 각 서비스프로그램의 장단점 및 나의 의견
1) 부모 효율성 훈련 프로그램
2) 부모역할 수행을 위한 체계적 훈련 프로그램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가족은 가장 기본적인 사회적 단위이며, 인류의 보편적 제도로서 존재하고 있다. 최근 우리사회가 겪고 있는 가족의 ‘변화’이든지 또는 가족의 ‘위기’이든지 간에 국가의 정책적 대응을 필요로 하는 것임에는 틀림없다.
가족의 가치와 기능에 있어 입장간의 차이를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책대응의 방향은 건강가정의 강화를 지향할 수도 있고, 소위 돌봄의 사회화를 지향할 수도 있다.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책이 필요하고, 정책의 효과를 구현하기 위한 정책수단은 다양하게 적용될 수 있는 것이다. 가족정책의 정책정향은 가족이 전통적으로 수행해오던 기능 가운데 사회가 완전히 대신해 줄 수 없는 기능들은 전통가족의 이념 속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것과 가족 자체의 능력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들은 사회가 제도적 지원을 통해 가족제도로부터 받는 고통을 감소시켜 주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따라서 본 보고서에서는 우리나라에서 실시하고 있는 가족보존과 가정기반확립을 위한 서비스 두 개를 찾아 각 서비스프로그램의 일정 및 내용을 살펴보고, 프로그램에 대한 장단점을 분석한 후, 개인 의견을 제시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송성자, 빈곤가족과 사회사업: 프로그램 방향구상, 1986
최호윤,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21세기사, 2010
황성철,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공동체,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보험과_공공부조부분_정리[1]
  • 소개 및 지도, 사회복지시설 이용 등을 제공하여 정상적인생활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제도를 의미한다 라고 정의하고 있으며 종래의 사회보장체계에서 일반적으로 사회복지로 불리던 것이 사회복지서비스로 변경하였다. 사회복지서비스의 대상은 정상적인 일상생활의 수준에서 탈락, 낙오되거나 또는 그러한 우려가 있는 불특정 개인 또는 가족이며 구체적으로 빈곤, 질병, 범죄, 또는 도덕적 타락으로 나타나게 되는데 이러한 내용을 E.F Devine은 3D(D

  • [교육학] 통일교육의 바람직한 방안
  • 기반을 두어 나가야할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학교의 통일교육은 통일을 촉진하고 통일에 대비하는데 일정한 기여를 하기 위해서 올바른 방법의 정립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본 연구는 이러한 점에서 변화하는 통일 환경 속에서 바람직한 새로운 통일 교육의 방향과 그 실천 방향을 모색하고자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 우리사회에서 북한과 통일문제에 대한 수많은 논쟁이 일어났으며 개인이나 집단간에는 다양한 의견과 정책이 제시되었다.

  • [유치원]유치원의 변천과정,현황, 유치원의 교육환경,재정관리, 유치원의 교육정보화,행사교육, 유치원의 이야기나누기시간운영,제언
  • 두고 심각하게 고민에 빠져있는 작금의 미국 유아교육 현실이 우리에게 주는 교훈을 쉽게 지나쳐서는 안 될 것이다. 현재 미국의 유아교육은 그 나라의 문화, 경제적 수준에 못 미치는 질적 수준이 매우 낮은 상태에 있다. 그리고 미국은 유아교육법이 없다는 점에서 우리나라와 같은 처지에 있다. 만 5세 유아의 조기 입학제가 결코 대안이 아니었듯이, 유아교육의 무상 의무교육화를 명분으로 제시된 만 5세 유아의 초등학교 유아학년제도 마찬가지로

  • 미술관과 학교연계 교육 프로그램
  • 개발에 앞서 각각의 미술관의 목적 및 위상에 맞는 교육을 기획하고 실시하여야 한다. 교육을 실시하는 미술관의 주체에 따라 교육목표를 먼저 세워야하고, 어떠한 관점에서 교육에 접근하느냐에 따른 교육내용을 성정해야 하는 것이다. 구분교육 프로그램의 내용off line미술관내성격교양교육, 전문교육, 특별교육, 특별봉사교육대상연령별어린이, 청소년, 성인 노인특성별개인, 전문가(미술가, 학자, 교사, 인턴쉽, 도슨트), 가족, 지역사회집단

  • [장애인복지관과 장애인자립생활센터의 이해 및 발전전략 고찰] 장애인복지관과 장애인자립생활센터의 이해 및 발전전략 고찰
  • 서비스 내용 의 차이로 기관들 간의 연관성이 없었다. 오히려 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설립되었던 초기에는 장애인당사자 중심으로 운영되는 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재활전문가 중심으로 운영되는 장애인복지관과의 서비스 패러다임의 차이로 인해 두 기관들 간의 서비스 연계에 대한 부정적인 우려도 있었다. 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의 관점을 신체적(개인적) 요소로 보고 이에 대한 의료, 재활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반면, 장애인자립생활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