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은행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2.10.11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서 론
제 1 절 연구의 목적
제 2 장 은행마아케팅의 이해와 발전과정

제 1 절 은행마아케팅의 의의 와 목적
제 2 절 은행마아케팅의 역할과 필요성
제 3 절 은행마아케팅의 발전과정

제 3 장 고객만족경양의 추진방안

제 1 절 고객만족경영의 도입과 필요서
제 2 절 고객만족 경영의 추진배경
제 3 절 고객만족경영의 추진체계

제 4 장 고객 만족 경영

제 1 절 고갤만족에 대한 의의
제 2 절 고객만족의 시대적 변화
제 3 절 고객만족의 개념
제 4 절 고객 동향 변화분석
제 5 절 경쟁강화를 위한 마케팅전략방안

제 5 장 결 론
본문내용
제 1 절 연구의 목적
1990년대 들어서 그동안 시장독점율, 판매액등 외형적 성장을 최고의 가치로 추구해 왔던 국내의 모든 산업에서 일대 변혁이 불고 있다. 이러한 대변혁의 진원은 기업마아케팅 개념의 새로운 정립과 더불어 적극적인 실천이 매우 중요한 시점에 이르었다는 인식에 근거하고 있다. 즉, 소비자 만족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시 됨에 따라 이에 맞는 새로운 경영목표와 전략이 요청되고 있다.
이미 세계의 모든 기업들이 접하고 있는 주요시장에서는 상품보급율이 포화상태에 이르렀다. 이러한 상황에서 새롭게 인식되는 중요한 사실은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도 소비자 욕구에 부응하지 못하면 팔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따라서 경쟁산업에 속한 모든 기업은 고객지향적 또는 시장지향적 사고에 근거하여 설정한 기치아래 장기경영목표를 수립하고 실행하는 전반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대혁명의 핵심은 궁극적으로 마아케팅 사고의 변화에 기인하고 있다. 즉, 과거의 생산지향적 및 판매지향적 사고에서 고객지향적 사고로 전환되러 가고 있고, 더나아가 기업이 최종소비자들과의 원할한 교환을 통해서 그들에세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하여 시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조직내외의 모든 구성요소들간의 상호작용을 관리하는 시장지향적 사고로 전환되어 가고 있다.
참고문헌
김영한, 고객만족 리엔지니어링, 서울, 박영사, 1988
박길부, 마아케팅 불변의 법칙 서울, 십일월 출판사 1994
김동기, 현대 마아케팅론 서울, 박영사 1988
오구연, 세일즈 보다는 마아케팅, 서울, 을지서적, 1993
이수동, 김인수, 마아케팅 전략론 서울, 도서출판 석정, 1989
정순태, 마아케팅 관리론 서울, 법문사, 1993
채서일, 마아케팅 조사론, 서울, 학현사, 1994
한국금융연수원, 은행지점장의 경영술,서울, 한국금융연수원 교재출판부, 199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니더스 콘돔 마케팅 전략 & 광고전략
  • 품질에 자신있는 유니더스 회사의 장점을 살린 신제품 개발의 필요성을 느낌으로서 좋은품질, 좋은착용감, 웰빙, 높은가격, 특별케이스포장을 통한 콘돔계 럭셔리 브랜드출시 하고자 한다. 좋은품질 - 세계콘돔 공기압 기준은 18리터지만 유니더스 자사기준은 40리터이다. 또한 최근 한미FTA 를 통해 미국 조달시작의 문턱이 낮아지면서 수출중소기업으로서 많은 신뢰를 구축한 유니 더스에게는 유리한 조건이 될 것이다. 미국시장 진입의 가장 중요한

  • ★ 2023년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7편 예문모음집 + 이력서양식 [사무직/영업/품질관리/은행/생산직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예시]
  • 경영학과 전공을 통해 마케팅 지식과 실무를 통해 상품 기획력, 원만한 대인관계라는 신세계의 일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객과의 접점에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퍼스널 쇼퍼의 대중화, 외국인을 위한 맞춤서비스, 차별화 된 문화 공간 구축과 같은 창조적인 노력으로 00백화점의 ‘행복 디자이너’가 저의 최종목표입니다. 입사 후 자사의 편, 즉 조력자를 많이 만드는 것이 일차목표입니다. 먼저 동료, 외부 관계자, 고객

  • [서비스경영] 신한은행 품질경영
  • 경영에 의한 고객만족의 향상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고객만족이 목표인 서비스 마케팅의 적극적인 도입과 실행을 강조할 필요가 있다.마케팅관리자는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서비스를 차별화시켜 경쟁우위를 확보하여야 하며, 전략변수로서 서비스 품질에 대한 명확한 개념규정과 정확한 마케팅정보가 필요하다신한은행의 서비스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전략변수인 은행서비스 품질의 수준과 관련문제들을 분석함으로써 은행서비스 마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경영/사무/신입)50. 자기소개서(이마트/유통/마케팅/신입)51. 자기소개서(이마트/유통업/경력)52. 자기소개서(신한생명/고객상담/경력)53. 자기소개서(신한은행/금융전문가/신입)54. 자기소개서(쌍용자동차/생산/정비/신입)55. 자기소개서(쌍용자동차/생산관리/경력)56. 자기소개서(에스오일/홍보/경력)57. 자기소개서(에이텍/품질관리/경력)58. 자기소개서(에이텍시스템/AS서비스/신입)59. 자기소개서(오늘과내일/홍보/기획/경력)60. 자기소개서(인사이드

  • 현대백화점 차별화 전략
  • 경영방침으로 고객생활 향상과 내부역량 강화를 천명했다. 백화점은 더 이상 판매시설에 머물러서는 안되고 생활문화를 전파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다. 이같은 방침에 따라 현대백화점은 문화 마케팅에 힘을 쏟았다. 문화마케팅을 차별화의 핵심 포인트로 잡은 것이다. ’백화점은 이제 단순히 품질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곳이 아니라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리스트로서 기능, 의식주는 물론 문화 교육 건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