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성의 발달(사회성발달)의 의의,요인, 사회성의 발달(사회성발달)과 몬테소리교육, 장애아동, 사회성의 발달(사회성발달)과 아동 사례, 사회성의 발달(사회성발달)과 선행연구, 향후 사회성의 발달 지도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사회성의 발달(사회성발달)의 의의

Ⅲ. 사회성의 발달(사회성발달)의 요인

Ⅳ. 사회성의 발달(사회성발달)과 몬테소리교육
1. 몬테소리의 교육
2. 사회성의 발달(사회성발달)(찬성 쪽 내용)
1) 장점
2) 기본적인 운동
3) 사교적인 행동
4) 환경에의 배려
5) 자기에의 배려
3. 사회성 발달(반대쪽 내용)

Ⅴ. 사회성의 발달(사회성발달)과 장애아동

Ⅵ. 사회성의 발달(사회성발달)과 아동 사례
1. 아동실태
2. 고립행동 빈도관찰 조사결과
3. 연구의 절차
4. 연구의 방법
5. 자료처리

Ⅶ. 사회성의 발달(사회성발달)과 선행연구

Ⅷ. 향후 사회성의 발달(사회성발달)의 지도 방법
1. 수준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보급 지도
2. 체계적 계획아래 적용교과 확장
3. 계속되는 프로그램 제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사회성 발달이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장애가 있을 수 있는데 Gresham(1981)은 아동들이 흔히 보이는 사회적 기술의 문제를 다음과 같이 구분하였다. 즉 또래와 적절히 교제하는데 필요한 사회적 시술을 가지고 있지 못한 경우, 사회적 행동은 일어나지만 동기 부족과 관련되거나 행동할 기회가 적어 일련의 사회적 행동 레퍼토리에서 받아들여질 수 있는 수준으로 행동하지 않는 경우 그리고 자신을 조절하지 못하거나 정서적 반응으로 인해 특정한 기술 습득이 방해받는 경우 등이다.




≪ … 중 략 … ≫




Ⅱ. 사회성의 발달(사회성발달)의 의의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라는 비유처럼 인간은 태어나면서부터 사회라는 테두리 속에서 각자의 능력만큼의 역할을 수행하며 다른 사람과 어울려 살아야 한다. 그러므로 원만한 인간 관계를 형성하고 그 관계를 유지하며 좀 더 높은 단계로 발전시킬 수 있는 사회성을 습득하여야 하는데 보편적인 경우 이러한 사회성은 인간의 육체적 성장과 더불어 적절하게 지속적으로 성장한다.
그런데 이러한 사회성 내지 사회적 기술을 습득하지 못하면 부정적인 태도가 누적되어 대인관계가 원활하지 못하고 사회 생활에 잘 적응하지 못하게 된다.
참고문헌
고천호, 고등학생의 여가활동 참여와 사회성 발달에 관한 연구, 국민대학교, 2004
신희정, 사회성 발달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학생의 사회성에 미치는 효과, 아주대학교, 2000
신명숙, 아버지의 양육태도가 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한성대학교, 2007
임대수, 초등학생의 감성지능과 사회성 발달과의 관계 연구, 관동대학교, 2011
이은영, 유아의 기질과 부모의 양육태도가 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강남대학교, 2009
이재철, 청소년단체 활동과 사회성 발달간의 관계, 고려대학교,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원봉사론 공통) 각자 자신이 중요하다고 판단하는 자원봉사의 주체를 선정하여 그들에게 왜 자원봉사가 필요하며
  • 교육봉사, 치료적 봉사, 조사 연구 분야 봉사, 환경개선 봉사 등으로 구분할 수 있을 것이다. 장애인은 ‘장애’라는 특수성을 갖고 있을 뿐 아니라 장애의 정도와 유형에 따라 그리고 개인 특성에 따라 각기 다른 다양한 욕구를 지녔기 때문에 장애인에 대한 자원봉사활동을 일률적으로 규정하기 어렵다.2) 장애인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의 환경 변화와 더불어 인적저원으로서

  • 유아교육론 - United States of America(USA)의 유아교육 및 보육
  • 교육을 위한 재정의 원천(2) 미국의 교육재정 운영실태(3) 미국의 유아학교 무상교육 현황(4) 특징 및 현재이슈7. 유아교육과 보육의 질적 향상을 위한 노력 1) 교사 대 아동 비율에 대한 법적 조항2) 교사의 자격과 양성과정3) 교사의 재교육4) 교육과 보유과정 운영5) 과정 운영 및 기관운영에 대한 평가체제6) 대표적 프로그램8. 정책의 적용을 통해서 아동의 발달에 적극적으로 영향을 미친 연구 증거1) Recent Trends in Income, Racial, and Ethnic School Readines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교육의 계획성은 교육의 수단적 측면이 강하다고 볼 수 있다. 즉, 교육목표, 교육계획, 교육과정 등이 교육의 계획성 개념에 관계된다. 단, 여기서 주의할 것은 교육이 의도적이고 계획적이라 할 지라도, 교육도 교사와 학생 사이의 상호 작용인 이상, 의도와 계획 밖의 요인과 세력들이 교육의 성격과 질에 영향을 주게 됨을 알아야 한다.본래 선한 뜻으로 시작되는 교육은, 가치있는 무엇인가를 가치 있는 방법으로 가르친다는 가치지향성을 가진다.)

  • 영유아 교육 보육
  • 발달을 도모하는데 있다. 학설에 의하면 보육이란 어린이가 그의 가정에서 정상적인 양육을 받기 어려운 경우에 하루 중의 일정한 시간 동안 타인에게 의하여 주어지는 보호(Fredrickson, 1949)라 하였고, 또는 저소득층 가정과 결손결함가정의 어머니가 경제적 활동을 하는 동안 아동의 성격적 욕구, 교육적 욕구, 건강적 욕구 등을 충족 시켜 주기 위해 사회사업가, 교육가, 의사 등의 전문가들이 행하는 사업(Frink, 1986)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카두신과 마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과 그의 부인이 합작하며 집필한 작품으로서 자신이 집필한 어느 책보다도 오랜 생명을 가질 것이라고 말할 정도로 근대자유주의와 민주주의에 대한 위대한 고전으로 평가받고 있다.2. 저자 존 스튜어트 밀 소개존 스튜어트 밀은 1806년 영국 런던에서 태어났다. 정식 학교교육 대신에 어렸을 때는 아버지로부터 그리고 나중에는 벤담에게서 사사하였다. 아버지 제임스 밀(James Mill)은 벤담의 친구였으며 공리주의의 열렬한 옹호자였다. J. S. 밀 또한, 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