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활동][PR활동][홍보][PR][사이버 홍보활동][대한민국임시정부 홍보활동][호텔][정부]사이버 홍보활동(PR활동), 대한민국임시정부 홍보활동(PR활동), 호텔 홍보활동(PR활동), 정부 홍보활동(PR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사이버 홍보활동(PR활동)

Ⅱ. 대한민국임시정부 홍보활동(PR활동)

Ⅲ. 호텔 홍보활동(PR활동)

Ⅳ. 정부 홍보활동(PR활동)
1. 체육․청소년․관광 교류
1) 체육 교류
2) 청소년 교류
3) 관광진흥 및 문화홍보
2. 지방자치단체 대외교류업무 지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사이버 홍보활동(PR활동)

국내 대기업 사이버 홍보활동에 대한 이용자의 사용행태 및 만족도 조사에 앞서 먼저 국내 네티즌의 일반적인 인터넷 이용행태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한국 인터넷 정보센터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이용자수 및 이용행태 조사> 자료에 의하면 만 6세 이상 국내 전 인구 중 85.0%(4,065만명)가 월평균 1회 이상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 수치는 12월 대비 1.4%(127만명)가 증가한 것이다.

성별로는 남성의 인터넷 이용률이 63.5%, 여성의 인터넷 이용률이 52.4% 증가했으며, 연령별로는 초기 인터넷 이용자의 증가를 주도했던 20대에 비해 6~19세의 이용자수가 871만명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 … 중 략 … ≫




Ⅱ. 대한민국임시정부 홍보활동(PR활동)

국제사회를 대상으로 임정이 전개하였던 홍보의 내용과 방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국외 홍보활동은 임정의 국제적 승인과 군사 및 경제적 후원을 얻기 위한 목적에서 추진되었다. 세계열강으로 하여금 한국의 독립이 세계평화 유지에 반드시 필요한 것임을 깨닫게 하여 한민족을 동정하도록 하는 것이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① 선전 사업의 확장, ② 東亞 및 구미 각국에 선전원을 파견하고 신문과 잡지에 광범위하게 독립정신을 선전하는 것, ③ 정당․교회․단체 등을 이용하여 국제여론을 환기시켜 외교의 효과를 거두는 것, ④ 극동에 거류하는 외국인을 활용하는 것 등을 구체적인 방법으로 제시하였다. 따라서 각국의 신문 및 선교 등과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외교적인 호감과 상징의 효과를 기대하였다.
참고문헌
김지암(2007), 대한민국임시정부의 독립투쟁의지에 대한 홍보, 대한민국순국선열유족회
박준철(2003), 사이버대학의 홍보 방향, 대구대학교
서병호 외 1명(2001), 정부의 대언론 홍보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학회
우경진(2005), 호텔 기업의 홍보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학술정보
이명천 외 3명(2008), 정부 정책 홍보 사업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분석 연구, 한국언론학회
최태광, 김미경 외 1명(2012), 호텔마케팅 실무, 백산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성공 사례 -서비스업
  • 홍보를 하는 것이 해외인지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비행기라는 항공운송수단은 안전하고 빠르게 가는 것이 목적인데, 아시아나는 그 외의 서비스인 기내서비스, 공항 서비스, 공동운항 서비스, 수하물 서비스, 모바일 서비스, 부가 서비스 등 많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다.국내든 해외든 노선을 확대하는 것이 필요하다.수송규모 세계 11위인 일본항공 아나(ANA)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향후 아시아나 항공에 긍정적인 영

  • 대한항공 마케팅전략분석,문제점,해결방안,나의의견(아시아나항공과의 비교분석)
  • 활동을 하고 있었다. 기업에 있어서 환경경영은 땔 수 없는 관계임이 틀림없다. 대한항공도 역시 환경경영을 통해 기업의 이미지를 좋은 쪽으로 구축해나가고 있었다. 이제 대한항공은 단지 우리나라에서 다른 항공사와 경쟁을 하는 것이 아니라 세계적인 항공사가 되기 위해서 보다 많은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겠고 무엇보다 기내서비스, 기내안전, 항공기의 안전운항이 중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이번 조사를 통해 여행을 갈 때 아니면 평소에

  • [서비스경영사례] 대한항공 서비스사례
  • 호텔, 외식업체들은 조금이라도 접해보았고 리조트, 렌트카, 관광버스회사 쪽은 자료가 너무 없어서 찾기가 힘들었었고 그 중에서도 항공사를 선택한 이유는 항공사 쪽은 잘 접해보지 못했고 세밀하고 자료로서 가치가 충분히 있는 자료들을 많이 찾을 수 있었기 때문에 고민 끝에 우리나라 항공사인 대한항공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조사하기 전에 생각했던 대한항공의 이미지가 있었는데 그것은 아시아나 항공에 비해 올드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방법과 우수예문81가지
  •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열심히 자신의 미래를 개척하는 학우들을 위해 그리 큰 역할을 하지는 못했지만 특정 학우에게만 치우침이 없이 의견을 수렴하고, 대화를 통해 해결점을 찾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지원동기군 제대 후 주유소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요즈음 현대인들에게 자동차는 필수적인 것을 벗어나서 자신을 PR할 수 있는 표현매체로써 개성화 및 고급화 되어가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자동차는 대부분의 사람들

  • [기타] 21C 유망직종과 21세기형 인재
  • Hello Job 노동부, 지식 기반 직종 20개 선정 (2001/04/07)▶ 21세기엔 전문가만이 생존.대학 새내기도 자격증 관심 (2000/03/03) ▶ 21세기 유망 직업 창의성 필요한 지식 직종 부상 (1999/01/12)3. 문화일보 (http://www.munhwa.co.kr)▶ 사이버 직종 인터넷 시대 빛본다 (1999/12/07) 4. US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 (1999, 미국 직업전문출판사 JIST) 5. 네이버 지식검색6. 엠파스.7. 다음8. 노동부『한국직업전망서』9. 경영컨설턴트협회 10. 한국능률협회컨설팅11. 경향신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