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국제커뮤니케이션][국제협력][국제환경][국제정세][국제경쟁력][국제이해][커뮤니케이션][협력][환경][정세][경쟁력][이해]국제커뮤니케이션, 국제협력, 국제환경, 국제정세, 국제경쟁력, 국제이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국제커뮤니케이션

Ⅱ. 국제협력
1. 과학기술 국제협력의 이해
1) 협력의 목적
2) 협력의 유형
2. 정부차원의 협력 개관
1) 시기별 특징
2) 정부간 협정체결 현황

Ⅲ. 국제환경

Ⅳ. 국제정세

Ⅴ. 국제경쟁력

Ⅵ. 국제이해
1. 국제이해교육
2. 유네스코 협동학교
3. 외국인과 함께하는 문화교실(CCAP)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국제커뮤니케이션

탈근대적 입장에서 전지구화를 설명할 경우 근대적 틀에서 국제 커뮤니케이션 현상을 설명하였던 이론들과 차별성을 가지게 된다. 탈근대사회 이론은 근대적 사회이론을 해체하는데 열중하고 있기 때문이다. 탈근대적 이론에서 볼 때 매스 미디어의 발달은 정보의 다원성을 증가시키며, 이런 증가된 다원성은 주변부의 해방의 계기가 될 수도 있다고 파악한다(Vattimo, 1992). 또 이들은 소비와 스타일의 전 지구적 동질문화의 생성을 주장하면서도(Baudrillard, 1985; Jameson, 1984), 전 지구적으로 문화적 다양성을 인정한다(Featherstone, 1991). 탈근대적 입장에서 본 그 이전의 이론은 하나의 신화일 뿐이다. 그러나 탈근대 입장이나 탈근대적 입장에서 본 전지구화 논리도 또 하나의 신화이다. 그렇다면 근대적 틀에서 진행되었던 국제커뮤니케이션의 정보 불평등을 둘러싼 근대적 운동은 전지구화 시대에 어떤 모습을 갖게 되는가?




≪ … 중 략 … ≫




Ⅱ. 국제협력

1. 과학기술 국제협력의 이해

1) 협력의 목적

○ 해외과학기술자원의 효율적‧전략적 활용
- global exploiting of technology
- global technological collaboration
- global generation of technology
○ 국제 과학기술community 참여를 통한 위상 제고
- 양자간 협정 및 다자간 협의체에 참여
- 신국제규범 형성과정에 참여
- 남‧북 협력의 매개역할
- 지구적 차원의 문제해결을 목적으로 한 대형과제에 참여
(환경, 기후변화, 에너지, 질병(AIDS) 등)
참고문헌
▷ 배긍찬(2011), 2011년 국제정세 전망, 한국외교협회
▷ 전규찬(1994), 국제커뮤니케이션 연구의 새로운 인식을 위하여, 한국언론학회
▷ 정봉진 외 1명(2010), 국제환경규제에 대한 국내의 대응 현황, 한국청정기술학회
▷ 주재홍 외 1명(2010), 학교의 국제이해 교육과정에 대한 탈식민주의적 비평, 한국교육과정학회
▷ 주효진 외 1명(2011), 국제협력 강화를 위한 조직확대방안 모색 - 산림분야를 중심으로, 한국자치행정학회
▷ 추조정(2011), 한국과 중국의 국제경쟁력 구조에 관한 연구, 배재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기술(ET)의 혁신 연구
  • 이해2.3. 신기술 사업화2.4. 우리시대 기술혁명2.5. 기후변화의 경제학2.6. 코리아 웨이 22.7. 해양자원 개발의 현재와 미래2.8. 환경과 재료2.9. 첨단에너지 환경기술결론3.1. 문헌 비교 분석3.1.1. 기술혁신의 이해3.1.2. 지구온난화와 ET3.1.3. 녹색산업의 국내외 현황과 ET 혁신을 위한 노력3.2. 정리 및 함의3.2.1. 정리3.2.2. 함의3.2.2.1. 환경기술 중 연구개발이 요구되는 분야3.2.2.2. 국제 공동R&D - 범국가적 차원에서의 환경문제 해결3.2.2.3. 환경기술의 사

  • [투자론] 모의투자게임 및 분석- 포스코, SK텔레콤, 삼성SDI, 현대모비스, 대한해운
  • 국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려는 복안이다. 이들 두 회사의 주력제품인 헤드램프와 범퍼를 아폴로산업의 주력제품인 자동차용 범퍼류와 묶어내, 차세대 성장사업 기반을 개척하겠다는 게 현대모비스의 의도인 셈이다.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현대모비스가 최근 보여준 발빠른 행보가 ‘글로벌 톱10’이라는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업체로 성장하는 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는 견해가 우세하다. 산업연구원의 사공목 연구원은 “현대모비스가 세계 시장

  • [국제PR] 미주지역 대상 한국관광 광고홍보캠페인
  •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관광마케팅 방안을 제시해야한다. 첫째, 미국의 해외관광의 일반적 패턴과 해외로 떠나는 미국인 관광객의 최근 여행 성 향을 조사분석하고, 둘째, 방한 미국 관광객이 선호하는 다양하고 특화된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가격 경쟁체제에서 벗어나 서비스 질의 차별화로 관광산업의 국제경쟁력을 제고토록 하고, 셋째, 방한 미국관광객 증가 추세가 지속될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상품 개발 및 홍보방안, 전반적인 외래관

  • [남북정보교류][남북정보교류 단계][남북정보교류 기대효과][남북정보교류 문제점][남북정보교류 추진방향]남북정보교류의 단계, 남북정보교류의 기대효과, 남북정보교류의 문제점, 향후 남북정보교류의 추진방향
  • 국제기구를 통한 지원2. 제2단계 : 통신협력 기반구축과 통신협력 체계 수립 단계1) 통신협력 기반을 구축하는 시기2) 남북간의 통신협력 체계 수립 시기3. 제3단계 : 북한통신 부문의 현대화를 위한 체계적 지원1) 남북통신망의 확대 및 현대화2) 표준화 추진Ⅲ. 남북정보교류의 기대효과1. 다방면에 걸친 남북 교류촉진 및 유도2. 남북 상호간의 이해 증진 및 투명성 제고3. 비용의 절감 및 중장기적으로 통일비용 분산 가능4. 정보통신 관련사업의

  • [조직구조론] 국민은행 합병후 조직구조 분석
  • 환경을 가지고 성장해 왔던 이질적인 조직이 통합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어느정도의 진통은 피할 수 없는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내부 환경 요인을 지혜롭게 조율할 수 있는 CEO의 역량과 리더쉽, 그리고 조직 구성원들의 노력이 있다면 두개의 조직은 1+1=2+@가 되는 시너지 효과를 가져 올 수 있을 것이다. 마치 고통스러운 성장통을 거친 후에야 1cm씩 자랄 수 있는 것처럼 말이다.현재 금융시장의 정세는 매우 급변하고 있다. 세계적인 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