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5세, 아기돼지 삼형제) 아동동작활동계획안과 활동영역통합의 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잘되어서 뿌듯하고 학점도 잘 받았습니다.


본문내용
전개
‘낱말카드’를 이용하여 단어를 알려주고 이야기를 나눈다.
교사: 노래 잘 들었죠? 우리 친구들 이제 ‘아기돼지 삼형제’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거에요. ‘아기돼지 삼형제’에는 누가 나왔죠?
유아: 아기돼지요! 늑대요!
교사: 맞았어요. (사진을 보여주며) 아기돼지, 늑대가 나왔어요.
친구들 첫째돼지는 무엇으로 집을 지었죠?
유아: 지푸라기요!
교사: 맞았어요. (사진을 보여주며) 지푸라기로 집을 지었어요. 한번 읽어 볼까요? 지푸라기
유아: 지푸라기!
교사: 그럼, 둘째돼지는 무엇으로 집을 지었죠?
유아: 나무요!
교사: (사진을 보여주며) 그래요. 둘째돼지는 나무로 집을 지었어요.
읽어볼까요? 나무
유아: 나무!
교사: 그럼 셋째 돼지는 무엇으로 집을 지었을까요?
유아: 벽돌이요!
교사: 맞았어요. 셋째돼지는 벽돌로 집을 지었어요.
읽어볼까요? 벽돌
유아: 벽돌!
교사: 우리친구들 아주 잘 읽었어요.
그런데 그때 아기돼지 삼형제에게 늑대가 나타났어요.
친구들, 늑대가 아기돼지 삼형제에게 어떻게 했죠?
유아: 잡아먹으려고 했어요! 무서워요! 집을 후~ 불었어요!
교사: 우리 친구들 모두 잘 알고 있네요. 늑대는 아기돼지삼형제를 잡아먹으려고 집을 후~ 불었어요. 그럼 아기돼지 삼형제의 집이 어떻게 되었을까요?
유아: 집이 날아갔어요! 셋째돼지 집은 튼튼해요!
교사: 그래요, 늑대가 후~ 하고 불자 지푸라기집을 지은 첫째돼지와 나 무집을 지은 둘째돼지의 집이 바람에 날아가 버렸어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사 보고서] 오렌지 어린이집 교육 과정
  • 형제4눈사람7고기잡이1물고기를 잡으러 가요2011.1악기놀이1악기놀이2빨래 놀이2코끼리와 거미줄3색깔 나라3달팽이4어기 영차 배를 타자4불이 났어요8사냥을떠나요1시원한 수박이요2011.2멋쟁이토마토1설날2병원놀이2토마토3악어 떼3아기돼지 삼형제4생일잔치4우리 가족④ 로렌츠 가베프뢰벨 교육 이론의 교구인 가베를 다중지능이론에 적합하게 변형시킨 것으로 매달 새로운 가베를 유아들이게 제공한다.• 특징탐구

  • [교육] 유치원 교육실습
  • 활동 없이 언어전달(일주일에 두 번)을 하거나, 바로 귀가준비를 했다. 만4세반의 언어전달의 경우, 처음에는 ‘~하기’와 같은 형태로 진행했는데, 나중에는 ‘~했어요.’라는 문장의 형태로 변화를 주었다. 발표와 이야기 나누기를 통해 예비 문장을 2-3가지 뽑고 다수결로 하나를 정했다. 마찬가지로 기억했다가 귀가해서 부모님과 함께 적어보고 다음날 가지고 오도록 했다.만5세 (7-8가지)일과 시간표09:20 ~ 10:20 등원 및 하루 일과 계획10:20 ~ 11:10 내

  • 유아기_아동의_성장발달_특징
  • 활동, 배변 훈련, 형제간의 경재 위기, 중요한 사람과의 성공적인 상호작용 등을 통 하여 자신을 제어하는 것을 배울 수 있다3. 인지발달: 감각운동기와 전조작기(피아제)1)3차 순환반응(생후13~18개월)- 이전에 달성할 수 없었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적극적으로 탐구함.- 이 시기에 아동은 2차 순환반응에서 습득한 것과 새로운 기술을 통합하여 새로운 상황에 통합된 지식을 적용하고, 탐구의 결과에 중점을 둠.- 대상과 자신을 더 잘 구별하게 되어

  • [졸업][유아교육] 유아의 전래노래놀이- 일반놀이와 전래노래놀이의 비교
  • 활동에 적절히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교육적 가치가 크다.고유의 전래노래놀이는 유아의 발달 단계에 따라 발달과업의 성취를 돕도록 항안되었다는 점에서 가치가 있다(유안진,1981). 전래노래놀이는 대체로 노래를 수반하고 있고 영아기 ․ 고운 세 살기 ․ 미운 일곱 살기로 나누어 각 놀이의 목표와 교육적 가치를 규명하였다. 영아기의 전래노래 놀이는 대부분은 심리운동적영역과 감각 지능적 가치를 많이 포함하고 있으며, 고운 세살기의

  • 3-2학기 음악교육대학수업정리
  • 예술적 표현하기’의 ‘음악으로 표현하기’-간단한 노래를 듣고 따라 부른다.-노래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한다. -전래동요를 즐겨 부른다.-리듬악기로 간단한 리듬을 표현한다.-리듬악기로 연주한다.-간단한 리듬과 노래를 즉흥적으로 만든다.-리듬과 노래를 즉흥적으로 만든다.*‘예술적 표현하기’의 ‘통합적으로 표현하기’-예술활동에 참여하여 표현 과정을 즐긴다.-음악과, 움직임과 춤, 미술, 극놀이 등을 통합하여 표현한다.-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