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PR][대학][수돗물][소방][언론][관광][기업][국가]대학홍보(대학PR), 수돗물홍보(수돗물PR), 소방홍보(소방PR), 언론홍보(언론PR), 관광홍보(관광PR), 기업홍보(기업PR), 국가홍보(국가PR) 분석(홍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대학홍보(대학PR)

Ⅱ. 수돗물홍보(수돗물PR)
1. 수돗물 불신에 대한 기존의 진단과 처방
2. 홍보활동의 새로운 단계로 나아가야
3. 궁극적인 홍보목표 : 직접 음용수로의 수돗물 인식 변화

Ⅲ. 소방홍보(소방PR)
1. 소방관서의 홍보조직
2. 부녀의용소방대
3. 어린이 소방대
1) 어린이 소방대 설치
2) 어린이 소방대 조직 및 운영실적
4. 소방홍보요원(소방가족홍보반)
1) 교육의 목표
2) 주요교육내용 및 시간

Ⅳ. 언론홍보(언론PR)
1. 퍼블리시티란 무엇인가
2. 효과 만점의 퍼블리시티란
3. 이것이 퍼블리시티의 초점이다
1) 공익성이 강해야 한다
2) 유명인, 유명세를 활용한다
3) 공짜가 최고
4) 개인을 광고한다
5) 시의적절한 기사거리를 제공한다
6) 최고, 최초, 최다에 주목한다
7) ‘함께’ 움직인다

Ⅴ. 관광홍보(관광PR)
1. 주의를 끄는 단계
2. 이해시키는 단계
3. 긍정적 태도 형성단계
4. 선호형성단계
5. 구매단계
6. 채택단계
7. 어느 단계에 있는가

Ⅵ. 기업홍보(기업PR)
1. 홍보의 이상
2. 홍보의 개념

Ⅶ. 국가홍보(국가PR)
1. 국가이미지 제고를 위한 IMC 개념의 도입
2. 통합적 국가이미지 관리시스템의 구축
3. 국가별ㆍ지역별로 차별화된 컨셉의 한국이미지 구축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대학홍보(대학PR)

혼합형 광고수단인 기사식 광고는 통상적인 광고의 형태의 약점을 극복하고, 광고와 기사가 혼합된 변형적인 광고형태로서 일정한 대가를 지불하고 신문이나 잡지 등의 매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전달되는 커뮤니케이션이다. 기사식 광고는 점차적으로 신문을 통해 그 증가가 확대되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 대학 홍보와 관련된 기존의 연구들은 대부분이 문헌연구를 통한 대학홍보에 대한 개략적인 소개와 전체적인 수준에서의 개념정립에 머물고 있고, 계량적인 분석을 통한 실증적 연구도 미비한 수준이며, 아직 개개의 매체에 대한 연구가 본격적으로 실시되고 있지 않는 실정이다.
본 연구는 기사식 광고에 대한 인지정도를 검증하였고, 기사식 광고가 대학선택에 얼마나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검증하였다. 대학의 소재에 따라 서울소재대학, 서울근교소재 대학과 지방소재 대학에 다니는 신입생 등의 3부분으로 나누어 기사식 광고에 대한 태도의 차이를 검증하였다. 이상의 실증분석을 토대로 하여 연구결과를 요약하고 그 의미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 중 략 … ≫




Ⅱ. 수돗물홍보(수돗물PR)

1. 수돗물 불신에 대한 기존의 진단과 처방

수돗물 홍보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 보다 높다. 서울시에는 ‘아리수’라는 독자적인 브랜드를 마련하여 수돗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으며, 부산시에서도 ‘순수’브랜드의 수돗물을 APEC을 비롯한 공식회의에서 제공할 정도로 수돗물 홍보에 열의를 보이고 있다. 최근, 부산의 국제신문은 수돗물 특집을 연재하고 있을 정도이다.
참고문헌
강현직(2004) - 대학 홍보의 실태와 효율적 개선방안의 모색, 동국대학교
김명준(2005) - 소방홍보전략의 강화방안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김윤석(2008) - 언론홍보와 주가의 상관관계 연구, 고려대학교
김철민 외 1명(2011) - 관광홍보영상의 시각성이 관광이미지 및 방문선호에 미치는 영향, 한국관광·레저학회
남인용(2005) - 서울시 수돗물 홍보방안에 대한 분석과 제언, 한국언론학회
정재선(2001) - 국내 기업홍보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홍보][PR][기업][대학][소방]기업홍보(기업PR), 대학홍보(대학PR), 소방홍보(소방PR), 인터넷홍보(인터넷PR), 문화관광홍보(문화관광PR), 언론홍보(언론PR), 지역사회복지기관홍보(지역사회복지기관PR) 분석
  • 기업홍보(기업PR), 대학홍보(대학PR), 소방홍보(소방PR), 인터넷홍보(인터넷PR), 문화관광홍보(문화관광PR), 언론홍보(언론PR), 지역사회복지기관홍보(지역사회복지기관PR) 분석Ⅰ. 기업홍보(기업PR)1. 조사대상자의 특성2. 홍보의 중요성과 기능에 대한 인식3. 홍보환경Ⅱ. 대학홍보(대학PR)1. 우리나라 대학 홍보의 발전과정2. 대학홍보의 매체별 실태1) 광고2) 퍼블리시티Ⅲ. 소방홍보(소방PR)1.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2. 전달의 기본적 사항3. 전달행

  • 마케팅홍보,PR,판매족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홍보 효과가 매우 컸다면서 주인공인 안재욱 때문에 동남아 국가의 한 대사의 딸까지 호텔로 찾아올 정도였다고 전했다. 최근 방영 중인 SBS 드라마 마녀유희에서 주인공을 맡은 한가인이 맞선을 본 장소는 그랜드 힐튼 호텔의 테라스 라운지로 MBC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에서도 맞선 보는 장소로 활용됐던 곳이다. SBS 드라마 유리화가 방영된 이후에는 주인공 이동건이 머물렀던 스위트룸을 볼 수 있게 해달라는 일본 관광객의 요청이 빗발쳤

  • [관광마케팅] 웨스턴 조선호텔 PR마케팅
  • 홍보 효과가 매우 컸다면서 주인공인 안재욱 때문에 동남아 국가의 한 대사의 딸까지 호텔로 찾아올 정도였다고 전했다. 최근 방영 중인 SBS 드라마 마녀유희에서 주인공을 맡은 한가인이 맞선을 본 장소는 그랜드 힐튼 호텔의 테라스 라운지로 MBC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에서도 맞선 보는 장소로 활용됐던 곳이다. SBS 드라마 유리화가 방영된 이후에는 주인공 이동건이 머물렀던 스위트룸을 볼 수 있게 해달라는 일본 관광객의 요청이 빗발쳤

  • [졸업][관광학]관광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
  • 관광은 이렇듯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킬수 있는 수단이 될 수 있기에 여러 지역사회의 자치단체들은 관광산업으로 인한 지역사회의 경제효과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상당한 이해의 폭을 가지고 있다. 지역경제발전으로서의 관광에 대 한 인식이 높아짐에따라 지역 자치단체가 직접 사적인 관광 기업들과 공동으로 관광관련조직을 형성하고 육성하려는데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관광조직들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홍보활동과 직접 참여

  • 자기소개서 80가지 예
  • 대학진학에도 별 어려움 없이 영문과에 입학할 수 있었고 학과 전공뿐 아니라 다양한 방법으로 어학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타임지를 독해하는 영어동아리에 들기도 했으며 캐나다 토론토로 어학연수를 떠나기도 했습니다. 짧았지만 외국 연수를 통해 다양한 문화체험도 했고 늘 신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로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기획, 홍보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복수전공으로 경영학을 선택하면서 경제분야나 기업의 경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