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과 월드컵상품성,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과 월드컵마케팅,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과 관광정보,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 템플스테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과 월드컵상품성

Ⅲ.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과 월드컵마케팅

Ⅳ.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과 관광정보
1. 월드컵 관련 숙박 정보에 대한 평가
2. 교통 및 안내 체계 정보에 대한 평가
3. 쇼핑 및 문화행사에 대한 정보 평가
4. 월드컵 관련 관광정보에 대한 평가

Ⅴ.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과 템플스테이
1. 응답자의 특성
2. 템플스테이 참가 동기
3. 템플스테이 일상생활의 만족도
4. 프로그램의 참여도 및 만족도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韓.日월드컵이 문화경제학적으로 어떤 성격을 지니고 있으며 얼마만큼의 가치를 갖고 있느냐 하는 문제는 월드컵 축구 그 자체가 갖고 있는 문화적 경제적 가치가 얼마인가 하는 문제와 논리를 함께 한다. 韓.日월드컵의 성격과 의미를 알아보기 위해서 가장 쉽게 비교해 볼 수 있는 세계스포츠대회는 올림픽이다.(우리나라는 공교롭게도 88서울올림픽에서도 4위를 했다.) 올림픽과 월드컵축구는 다같이 인류 최대의 스포츠제전이며 거의 세계 모든 나라들이 참여하고 개최기간 역시 4년이다. 따라서 월드컵축구와 비교 해볼만한 비중 있는 지구촌의 스포츠제전은 아마 올림픽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월드컵은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측면에서 올림픽과는 다른 특성을 갖고 있다.
첫째, 월드컵축구는 스포츠 집중력이 뛰어나다는 점이다. 올림픽은 다양한 종목에서 아마추어리즘을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스포츠자체의 집중력 또는 강렬함이 월드컵 축구에 비하여 떨어진다. 축구란 넒은 필드에서 젊은 선수들이 순간순간 열정적인 투혼과 스피드 및 승부근성을 펼치면서 관중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측면에서 다른 어떤 스포츠보다 여유와 스릴 그리고 서스펜스가 있는 경기이다. 그러나 올림픽에는 그렇지 못한 많은 경기들이 섞여 있기 때문에 이른바 “희석효과”내지 “산재효과”가 작용한다. 이런 이유로 인해서 월드컵축구는 경기의 집중도나 강렬함에서 올림픽을 몇 갑절을 능가한다.
둘째, 월드컵축구는 국가간 경쟁심의 유발력이 올림픽에 비해서 높다. 월드컵은 선수 개인 및 종목별 팀 경기를 중시하는 올림픽과 달리 국가간 경쟁이라는 성격이 강하여 참가국의 국가 역량이 올림픽보다 크게 반영된다.
참고문헌
김선경, 스포츠에 나타난 민족주의 연구 : 박정희 정권과 2002 월드컵을 중심으로, 국방대학교, 2009
박인상, 한일월드컵의 환경친화적인 추진방안, 대한민국국회, 2000
이케하라 외 1명, 2002 월드컵, 한일관계의 미래, 현대사회연구소, 2001
이협섭, 한일월드컵의 지역안보효과, 한국공공정책학회, 2002
이근, 2002 한일월드컵과 동북아 국제정치, 창비, 2002
한동윤 외 1명, 일본인이 본 한일월드컵축구의 지역관광진흥에 관한 연구, 한국문화관광학회,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관광] 국내외 의료관광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
  • 관광을 목적으로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실제 태국은 성형외과 수술의 질이 상당히 떨어진다고 알려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가차원의 홍보로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싱가포르의 경우 초일류 병원을 유치하고 자유로운 병원투자와 마케팅을 허용하는 정책을 구사하고 있다. 이 같은 전략으로 2007년까지 50만 명, 2012년에는 100만 명을 유치하여 2조 1000억 원의 매출을 올리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우리나라의 경우에도 쌍꺼풀 수술, 주름살

  • 한류 및 대중문화와 미디어
  • 2002년 한일공동제작 드라마인 ‘프렌즈’라고 할 수 있다. ‘프렌즈’는 2002년 2월 한일 양국에서 방송됐는데, 특히 일본에서 커다란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프렌즈’는 간접적이나마 한국 드라마와 탤런트의 수준을 일본 전역에 부각시키는데 커다란 공헌을 했을 뿐만 아니라, 그 이후의 한국 드라마 붐을 일으키는데 매개 역할을 했다. 비교적 높은 평균 시청률 14.7%, 그리고 한국인 스타 ‘원빈’ 탄생을 집약되는 ‘프렌즈’효과를 받게 되는 드라

  •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과 월드컵홈페이지, 월드컵컨텐츠(월드컵콘텐츠),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과 스포츠스폰서십(스포츠스폰서쉽), 공식후원업체,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과 템플스테이 분석
  • 월드컵)과 월드컵홈페이지, 월드컵컨텐츠(월드컵콘텐츠),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과 스포츠스폰서십(스포츠스폰서쉽), 공식후원업체,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과 템플스테이 분석Ⅰ. 개요Ⅱ.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과 월드컵홈페이지1. 외국어 지원이 부족2. 한국 개최도시는 영어표기에 있어서 조직위원회에 링크된 이름과 도메인명에 일관성이 부족3. 한일 개최도시 거의가 독자도메인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4. 관광 및 지역 관련 정보를

  •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관광계절에 따른 분류3) 참여자의 참여유형에 따른 분류4) 스포츠활동 목적에 따른 분류5) 스포츠관광의 형태에 의한 분류6) 상업성 유무에 의한 분류(3) 스포츠관광의 하부구조2. 스포츠관광의 효과(1) 경제적 효과(2) 사회문화적 효과(3) 환경적 효과(4) 스포츠관광과 삶의 질 3. 스포츠관광의 매력4. 스포츠관광 시장(1) 능동적 스포츠관광 시장(2) 이벤트 스포츠관광 시장(3) 매력물 스포츠 관광 시장5. 사례 1- 2002 한일월드컵대회 개최와 그 효

  • [문화와 관광] 새로운 관광형태로서의 템플스테이의 현황과 발전방향 모색
  • 관광 8(1) 종교관광의 이론적 고찰(2) 종교관광으로서의 템플스테이 2. 체험관광 -10(1) 체험관광의 이론적 고찰 (2) 체험관광으로서의 템플스테이 3. 템플스테이: 종교관광과 체험관광의 접합 -12Ⅳ. 관광객과 현지인의 분석을 통해 본 템플스테이의 현황 -131. 방한 외국인 관광객 측면 13(1) 외국인 관광객의 관광동기 (2) 2002년 월드컵 당시 방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