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과 월드컵홈페이지, 월드컵컨텐츠(월드컵콘텐츠),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과 스포츠스폰서십(스포츠스폰서쉽), 공식후원업체,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과 템플스테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과 월드컵홈페이지
1. 외국어 지원이 부족
2. 한국 개최도시는 영어표기에 있어서 조직위원회에 링크된 이름과 도메인명에 일관성이 부족
3. 한일 개최도시 거의가 독자도메인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
4. 관광 및 지역 관련 정보를 이용하기 힘들다
5. 이용자와 정보제공자 간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이 부족
6. 홈페이지의 홍보부족
Ⅲ.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과 월드컵컨텐츠(월드컵콘텐츠)
Ⅳ.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과 스포츠스폰서십(스포츠스폰서쉽)
Ⅴ.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과 공식후원업체
1. 후지제록스(Fuji Xerox)
1) 마케팅 활동 현황
2) 포장재 이벤트
2. 질레트(Gillette)
1) 마케팅 활동 현황
2) 월드컵 결승전 티켓 이벤트
3. 현대자동차(Hyundai-Motors)
1) 마케팅 활동 현황
2) 현대자동차 월드컵 홍보대사
3) 현대자동차 세계축구선수권대회
4) 승리 기원 축구공 투어
5) 공식 차량 공급
4. JVC
1) 마케팅 활동 현황
2) 월드컵 입장권 프로모션
Ⅵ.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과 템플스테이
1. 질적 차원의 방향성
2. 양적 차원의 방향성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월드컵이후 한국을 중심으로 한 세계각국에서는 히딩크 신드롬과 함께 ‘R세대’, ‘Reds문화’, 'Reds Economy' 라는 용어가 유행처럼 사용되고 있다. 스포츠의 본질이 건전한 몸과 건전한 정신의 창조에 있다면 이번 한일월드컵에서 한국의 ‘붉은 악마’와 ‘길거리 응원단’ 그리고 TV를 통해서 월드컵을 관전한 한국인들이 만들어낸 문화적 가치는 실로 엄청난 것이었다.
이것은 통계적으로 실증하기는 어렵지만 한국 역사상 그 어디에서도 찾아 보 수 없는 스포츠 문화의 실천적 창조요. 뜨거운 정신혁명이었다. 한․이(부산) 8강전에서 500만 명의 길거리 응원단이 보여준 응원 문화는 한국선수들이 불후의 명승부전과 함께 세계 스포츠사에 빛날 참으로 엄청난 드라마적 사건이며 경사스런 역사였다. 이번 월드컵대회 뿐만 아니라 전월드컵사에서도 이번의 한․이 8강전은 연장전을 포함한 117간의 사투 끝에 2:1의 골든 골 승은 한국의 모든 것을 쏟아 넣은 참으로 멋지고도 진귀한 스포츠의 최고봉이었다.
≪ … 중 략 … ≫
Ⅱ.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과 월드컵홈페이지
월드컵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하며 각 개최도시의 홍보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적시 적절한 내용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 이런 원칙을 기본으로 하여 각 개최도시의 홈페이지를 분석한 결과 나타난 문제점을 살펴보고 개선방안을 제시하겠다.
1. 외국어 지원이 부족
한국, 일본 개최도시 모두가 영어, 자국어 중심이고 한국 개최도시는 방한 외래객 비율이 가장 높은 일본어, 중국어의 보완이 필요하다. 외국어 지원은 반드시 필요하며 이에 대한 지원이 시급히 이뤄져야 할 것이라 판단된다.
- 참고문헌
-
김용만 : 월드컵축구대회와 프로축구 활성화의 관계, 한국체육학회지, 1998
노용호 외 1명 : 2002년 한·일 월드컵 홈페이지 정보 비교·평가분석, 한국관광·레저학회, 2000
박인상 : 한일월드컵의 환경친화적인 추진방안, 대한민국국회, 2000
이광수 외 1명 : 2002년 한/일 월드컵 관여도가 공식후원사의 브랜드 로열티에 미치는 영향,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2003
여태동 : 템플스테이의 운영실태와 향상화방안, ㅎ나국불교선리연구원, 2007
전재우 : 2002한·일 월드컵 스폰서십과 매복마케팅 효과 분석, 단국대학교,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주제 현대사회에서 중년기 성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가족생활교육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 내용을 밝히고 학습자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정리하도록 합니다
- 영화 `제 7의 봉인 The Seventh Seal` 속 역사 해석
- 네트워크 유용성과 지역사회내에서 성공적인 실천사례를 찾아 설명하고 자신은 네트워크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서술 하시오
- 주변의 실제 장애인이나 가상의 장애인 한 명을 선정하여 IEP를 작성하고 IEP 단기목표 중 하나를 선정하여 세부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치유와 치료의 차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개진하고, 농업과 치유와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 아동의 발달영역별 특성 평가
- 사회복지의 개념과 목적을 정리한 후 사회복지의 일반적 가치와 실천적 가치를 설명하고,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시오
- [청소년복지론] 학교 밖 청소년과 진로
- 학교밖청소년 현황, 문제점, 학교밖청소년정책 개선방안
-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기관종결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