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과 월드컵홈페이지, 월드컵컨텐츠(월드컵콘텐츠),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과 스포츠스폰서십(스포츠스폰서쉽), 공식후원업체,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과 템플스테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과 월드컵홈페이지
1. 외국어 지원이 부족
2. 한국 개최도시는 영어표기에 있어서 조직위원회에 링크된 이름과 도메인명에 일관성이 부족
3. 한일 개최도시 거의가 독자도메인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
4. 관광 및 지역 관련 정보를 이용하기 힘들다
5. 이용자와 정보제공자 간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이 부족
6. 홈페이지의 홍보부족

Ⅲ.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과 월드컵컨텐츠(월드컵콘텐츠)

Ⅳ.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과 스포츠스폰서십(스포츠스폰서쉽)

Ⅴ.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과 공식후원업체
1. 후지제록스(Fuji Xerox)
1) 마케팅 활동 현황
2) 포장재 이벤트
2. 질레트(Gillette)
1) 마케팅 활동 현황
2) 월드컵 결승전 티켓 이벤트
3. 현대자동차(Hyundai-Motors)
1) 마케팅 활동 현황
2) 현대자동차 월드컵 홍보대사
3) 현대자동차 세계축구선수권대회
4) 승리 기원 축구공 투어
5) 공식 차량 공급
4. JVC
1) 마케팅 활동 현황
2) 월드컵 입장권 프로모션

Ⅵ.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과 템플스테이
1. 질적 차원의 방향성
2. 양적 차원의 방향성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월드컵이후 한국을 중심으로 한 세계각국에서는 히딩크 신드롬과 함께 ‘R세대’, ‘Reds문화’, 'Reds Economy' 라는 용어가 유행처럼 사용되고 있다. 스포츠의 본질이 건전한 몸과 건전한 정신의 창조에 있다면 이번 한일월드컵에서 한국의 ‘붉은 악마’와 ‘길거리 응원단’ 그리고 TV를 통해서 월드컵을 관전한 한국인들이 만들어낸 문화적 가치는 실로 엄청난 것이었다.
이것은 통계적으로 실증하기는 어렵지만 한국 역사상 그 어디에서도 찾아 보 수 없는 스포츠 문화의 실천적 창조요. 뜨거운 정신혁명이었다. 한․이(부산) 8강전에서 500만 명의 길거리 응원단이 보여준 응원 문화는 한국선수들이 불후의 명승부전과 함께 세계 스포츠사에 빛날 참으로 엄청난 드라마적 사건이며 경사스런 역사였다. 이번 월드컵대회 뿐만 아니라 전월드컵사에서도 이번의 한․이 8강전은 연장전을 포함한 117간의 사투 끝에 2:1의 골든 골 승은 한국의 모든 것을 쏟아 넣은 참으로 멋지고도 진귀한 스포츠의 최고봉이었다.




≪ … 중 략 … ≫




Ⅱ.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과 월드컵홈페이지

월드컵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하며 각 개최도시의 홍보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적시 적절한 내용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 이런 원칙을 기본으로 하여 각 개최도시의 홈페이지를 분석한 결과 나타난 문제점을 살펴보고 개선방안을 제시하겠다.

1. 외국어 지원이 부족

한국, 일본 개최도시 모두가 영어, 자국어 중심이고 한국 개최도시는 방한 외래객 비율이 가장 높은 일본어, 중국어의 보완이 필요하다. 외국어 지원은 반드시 필요하며 이에 대한 지원이 시급히 이뤄져야 할 것이라 판단된다.
참고문헌
김용만 : 월드컵축구대회와 프로축구 활성화의 관계, 한국체육학회지, 1998
노용호 외 1명 : 2002년 한·일 월드컵 홈페이지 정보 비교·평가분석, 한국관광·레저학회, 2000
박인상 : 한일월드컵의 환경친화적인 추진방안, 대한민국국회, 2000
이광수 외 1명 : 2002년 한/일 월드컵 관여도가 공식후원사의 브랜드 로열티에 미치는 영향,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2003
여태동 : 템플스테이의 운영실태와 향상화방안, ㅎ나국불교선리연구원, 2007
전재우 : 2002한·일 월드컵 스폰서십과 매복마케팅 효과 분석, 단국대학교,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공사의 활동 및 마케팅 전략
  • 관광공사의 활동 및 마케팅 전략Ⅰ. 한국관광공사의 선정 이유우리 정부는 국가경제에 있어서의 관광산업을 고부가가치의 핵심 전략 사업으로 인식하고, “21세기 관광대국”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관광산업은 여타 수출산업보다도 외화가득률 및 부가가치가 높을 뿐만 아니라 고용증대 효과도 높아 21세기 국가 전략산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특히 성공적인 2002년 월드컵 개최를 통해 관광산업의 경제적 효과에 대해 가시적인 결과물을 확인

  • [관광학] 관광정책과 관광행정
  • 과정에서의 민주성과 참여를 어떻게 보장할 것인가, 관광정책의 효과가 배분적 정의에 의한 형평적 가치를 갖게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여야 할 것인가 등이 분석의 초점이 된다. 이와 같은 관점에서 관광정책이 추구하는 최고가치로서의 규범, 즉 관광정책의 이념을 다음과 같이 규정한다.1)공익성관광정책과정결정자의 도덕적 행위를 규정하는 최고의 규범으로서 관광정책의 효과가 공공이익에 부합하고 개인의 자아실현 욕구를 충족시켜 바람직

  • [관광정책] 참여정부 관광정책
  • 확산ㅇ문화의 손길로 소외계층 지원ㅇ창조 서비스산업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4. 2005년 주요정책ㅇ국가발전을 이끄는 문화 ㅇ문화 관광으로 지역균형발전 ㅇ광복 60주년 계기 문화로 국민통합 ㅇ모두가 함께 누리는 문화 ㅇ아시아의 중심에서 세계로 뻗어가는 문화 ㅇ역점추진 혁신과제 5. 2006년 주요정책ㅇ국민의 문화향유 확대 ㅇ기초예술의 진흥ㅇ우리 문화의 세계화ㅇ문화산업 핵심역량 강화 ㅇ한국관광의 도약ㅇ레저스포츠 활성화

  • [의료관광] 의료 관광의 잠재력 분석을 통한 활성화 전략
  • 과 시사점주제 : 의료 관광의 잠재력 분석을 통한 활성화 전략 Ⅰ. 서론1.연구목적최근 세계 경제구조의 경향을 살펴보면, 사회는 점차 분화되고, 인류의 욕구는 다원화 되는 시점에서 이종 산업 간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시장을 개척하려는 시도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즉 하이브리드(hybrid) 산업이 주종을 이룰 것이라는 전망이다. 하이브리드란 식물과 동물의 잡종, 혼합물이라는 말로 쓰이는데, 서로 다른 성격의 인자들을 조합해서

  • [PR론] 한국관광공사의 외국인 관광객 대상 PR활동
  • 템플 스테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프랑스 대표 월간지 ‘GEO’에 특집기사를 내보내고, 세계여행의 바이블인 ‘론리플래닛’의 편집기자들을 한국에 초청하여 한국 안내서 프랑스어 판과 이탈리아어 판을 2004년과 2005년에 각기 발간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후 2006년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해외홍보 홈페이지 T2K 프랑스어 사이트를 통해 한국에 대한 이미지를 조사한 결과 한국불교를 꼽은 응답자가 27%로 가장 많았으며, T2K 프랑스어 사이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