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방법론][유도사실객체][상호작용다이어그램][상호작용]객체지향의 의미, 객체지향의 필요성, 객체지향의 언어, 객체지향의 방법론, 객체지향의 유도사실객체, 객체지향의 상호작용다이어그램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객체지향의 의미

Ⅲ. 객체지향의 필요성
1. 프로그램의 maintenance가 쉬워진다
2. 한 번 디버깅 된 코드는 새로운 기능 추가로 인하여 손댈 필요가 거의 없다
3. 한 번 작성된 객체(클래스)를 다른 곳에 재사용할 수 있다

Ⅳ. 객체지향의 언어

Ⅴ. 객체지향의 방법론

Ⅵ. 객체지향의 유도사실객체
1. 새로운 클래스를 동적으로 생성시
2. 새로운 클래스를 클래스 계층 구조내의 어떤 위치에 추가하는 것

Ⅶ. 객체지향의 상호작용다이어그램
1. 순차 다이어그램(Sequence diagram)
2. 협동 다이어그램(Collaboration Diagram)
3. 순차 다이어그램과 협동 다이어그램의 비교
4. 언제 상호작용 다이어그램을 사용하는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객체 지향”이라는 용어의 피상적인 의미는 실세계를 해석하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자 할 때 관점의 주된 대상을 실세계의 객체 위주로 이해하라는 것이다. 과거의 구조적 관점에서는 실세계의 현상이나 기능을 소프트웨어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실제의 객체는 데이타로만 변환되었으며 이들 데이타를 처리하는 프로세스의 구현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투입해야 했다. 프로세스 지향적인 개발은 필연적으로 개발 작업의 분산을 허용하지 않으며 프로세스의 구현에 집중되는 노력을 필요로 한다. 따라서 대규모의 소프트웨어 구현 시 집중되는 컨트롤의 흐름을 처리하는 일은 상당한 어려움을 야기하며 따라서 신뢰성을 보장받기 어렵다. 아울러 프로세스 지향적 개발을 통해 얻어지는 결과는 각 작업의 경계가 모호하기 때문에 재사용될 수 있는 모듈로 나누어질 수 없다.
프로세스 지향적 기법과 달리 객체 지향 기법에서는 실세계에 존재하는 객체를 소프트웨어로 변환시키는 과정에서 실 객체가 소프트웨어의 객체로 자연스럽게 변환되는 것을 허용한다. 따라서 객체 지향 기법에서는 실세계의 모델링이 용이하며 전체 작업을 객체 위주의 작은 작업 단위로 나누기가 쉽다. 객체 위주로 분리되는 소프트웨어 단위는 이해하고 구현하기가 용이하며 재사용 가능하다.
소프트웨어의 관점에서 객체 지향 기법은 자료 구조와 그에 대한 연산이 묶여서 구성되는 객체들을 정의하고 이들을 적절히 조직함으로써 소프트웨어 구조를 구성하는 것을 말한다. 따라서 객체 지향 기법은 관습적인 프로그래밍 기법과 비교할 때 자료 구조와 그에 대한 연산의 연결성의 강도에서 차이가 있다. 즉 기존 기법에서는 자료 구조와 연산과의 관계가 느슨한 반면 객체 지향 기법에서는 연결 관계가 강하다.

Ⅱ. 객체지향의 의미

객체 지향 기술의 근본적인 개념은 주어진 문제를 이해하고 모델링하는 시각에 있다. 객체 지향에서는 주어진 문제 영역을 그 안에 존재하는 객체의 집합으로 보며 객체들은 서로 정보를 주고받아 상호 작용한다고 여긴다.
참고문헌
ⅰ. 김정현(2005). 효율적인 객체지향 사고력 함양을 위한 강의 교안 개발, 숙명여자대학교
ⅱ. 김민홍(2000), 객체 지향 방법론을 이용한 분석/설계 모델링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ⅲ. 박수현(2005), 객체지향 개념의 시각적 학습을 지원하는 시뮬레이터, 고려대학교
ⅳ. 정일주(2007), 객체지향 시스템을 이용한 개체연관 모델의 구현, 홍익대학교
ⅴ. 한정란(2007), 객체 지향 언어를 위한 의미 명세, 한국인터넷정보학회
ⅵ. 한정란(2008), 객체 지향 언어를 위한 점진 평가방법 분석, 한국정보처리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프트웨어 공학
  • 분석계획원칙적으로 개발언어 무관C++, JAVA, C#, VB (객체지원 버전)COBOL, C, VB, PASCALCOBOL, C, VB, PASCAL주요 지원언어.net지원CASEToolBiz Process/Concept Model프로젝트 계획서Biz Process/Concept Model프로젝트 계획서도메인 분석서프로젝트 계획서도메인 분석서프로젝트 계획서개발단계별주요산출물객체방법론의 진화된 형태Interface 중시(구현에 제약 없음) 인터페이스의 구현이컴포넌트 Black Box Reuse 지향프로그램의 원소는 객체데이터와 로직을 통

  • [졸업][경영정보] UML기반의 XML EDI 시스템설계 및 구현
  • 객체지향 방법론인 UML을 이용해 분석하고 설계한다.다섯째, 분석/설계된 업무환경을 바탕으로 Component 기반의 XML/EDI를 구현해 본다.마지막으로 본 시스템과 타 XML/EDI 시스템을 비교 분석해 보고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서 서술한다.따라서 본 논문은 이러한 문제 인식에서 시작해서, 기업 간 거래 자동화를 위해 거래 당사자간의 상호 운용성과 호환성을 확보하고, 전자상거래의 핵심요소로 인식되는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 전자문서 표준을 바탕으로

  • [졸업][유통관리] 재고정보의 공유와 판매재고관리시스템
  • 객체 지향 방법은 데이터적 요소와 기능적 요소를 하나의 관점으로 표현한 객체 중심이다.2.4.1. UML의 정의UML은 (Unified Modeling Language)의 약자로서 요구분석, 분석, 설계를 위한 표준 표기법이다. 객체 관련 표준화기구인 OMG(Object Management Group: 객체 관리 그룹)에서 1997년 11월 객체 모델링 기술(OMT:Object Modeling Technique), OOSE(Object-Oriented Software Engineering)방법론 등을 연합하여 만든 통합 모델링 언어로 객체 지향적 분석,설계 방법론의 표준 지정을 목표로 하고

  • [졸업][경영정보] 관리기법1을 적용한 공공프로젝트 사례 연구
  • 사실 방법론이 가지고 있는 특성이 작업을 세분화하고 단순화하는데 머무르지 않고 모든 작업과 결과물들에 대한 표준화를 지향하고 있는데 비추어 본다면 방법론의 개발은 재론의 여지가 없다.제 2 절. 방법론의 변천 과정방법론의 변천은 소프트웨어공학, 구조적 방법론, 정보공학 방법론, 객체지향 방법론 등으로 진행되고 있다. 가장 처음 선보인 소프트웨어 공학은 시스템 구축에 요구되는 각종 소프트웨어의 제작에 공학이라는 개념을 도입한

  • 정보처리기사 필기 요약자료
  • 분석, 설계, 구현 등 시스템 개발 과정에서 시스템 개발자와 고객 또는개발자 상호간의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표준화한 대표적인 객체지향 모델링 언어 Rumbaugh(OMT), Booch, Jacobson 등의 객체지향 방법론의 장점을 통합하였으며, 객체 기술에 관한 국제표준화기구인 OMG(Object ManagementGroup)에서 표준을 지정하였다. UML의 구성 요소에는 사물, 관계, 다이어그램 등이 있다. UML을 이용하여 시스템의 구조를 표현하는 6개 구조 다이어그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