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EBS에서 방영되고 있는 통합어린이 프로그램을 2개 이상 시청하고 첫째, 각 프로그램 활동을 간단히 요약하고, 둘째, 사회문화적 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EBS에서 방영되고 있는 통합어린이 프로그램 요약
1) 딩동댕 유치원
2) 방귀대장 뿡뿡이
3) 한글 친구 아라차
4) 수학특공대 우미주미
5) 영어 유치원
6) 똑똑 영어 놀이터
7) 꼬마 요리사
8) 키드 키득 실험실
9) 방과 후 반가운 시간
2. 사회문화적 배경이 잘 반영되어 있는 부분
1) 방귀대장 뿡뿡이
2) 딩동댕 유치원
3. 사회문화적 배경이 잘 반영되지 않고 있는 부분과 개선방안
1) 방귀대장 뿡뿡이
2) 딩동댕 유치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이제 TV는 더 이상 바보상자가 아니다. 아이들이 공부하려면 TV를 멀리 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요즘은 조금 달라진 것 같다. 실제로 한글, 수학 개념, 영어, 미술, 한자 등 일부러 학습지를 시키거나 학원을 보내는 인지 학습을 TV를 통해 공부시키는 엄마들도 있다. 이러한 TV 프로그램 중 대표적인 것이 EBS 통합어린이 프로그램이다. EBS TV는 유아 어린이 프로그램의 명가로서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인성교육 콘텐츠를 계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케이블 채널과 IPTV가 대중화되면서 아이들 채널이 넘쳐나고 있다. 하루 종일 만화를 볼 수 있거나 또 아이들 게임만 볼 수 있는 채널도 있다. 채널과 프로그램의 홍수 속에서 엄마가 교육적 기준을 갖고 선별하지 않으면 그야말로 아이들은 무방비로 TV에 노출될 수 있다. 그런 점에서 EBS가 교육 공영채널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은 분명하다 실제로 EBS에서는 유아와 어린이 초등 프로그램을 선정할 때 연령별로 적합한 교육목표와 기준을 갖고 프로그램을 제작, 선별한다고 한다. 2011년에 시작된 취학 전 누리
.
.
2. 사회문화적 배경이 잘 반영되어 있는 부분
1) 방귀대장 뿡뿡이
어린 시절 할머니나 할아버지로부터 들은 옛날이야기는 유년의 체험과 결부되어 성인이 되어서도 오래 기억에 남아 있다. 그러나 핵가족화가 진행되고 TV, 컴퓨터 등 여러 가지 기계문명의 이기들이 안방을 차지한 지금 할머니의 구수한 옛날이야기를 듣는 것은 힘든 일이 되었고, 책을 읽거나 학교 수업에서 배우는 형태가 되어 버렸다. 이러한 상황에서 전래동화는 언제, 어디서, 누구에 의해 이야기도고 시작되었는지 알 수 없지만, 어른과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아동문학으로 오늘날에도 그 가치의 중요성이 논의되고 있다. 전래동화에는 그 민족의 생활과 이상, 가치관과 정서, 웃음과 재치, 해학과 풍자 등이 문학적으로 형상화되어 있다. 즉, 전래동화는 그 나라의 사회문화적 배경이 잘 녹아있다고 할 수 있다. 방귀대장 뿡뿡이의 화요일 코너
참고문헌
-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2
- 한국교육방송 홈페이지, 2013
- 전수희, “전래동화를 활용한 과학 활동이 유아의 문제해결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대,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뉴미디어의 개념 및 의의(케이블 TV,위성방송,HD TV,인터넷 방송)
  • 첫째는 신문, 잡지, TV등 기존의 미디어 이외에 일렉트로닉스기술의 발전으로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정보교환 및 통신수단으로서 대중매체에 지배적 존재가 되는 미디어를 말하고, 둘째는 다른 기존매체나 새로운 기술과 결합하여 이들 개별 미디어 상호간의 경계영역에 등장하여 보다 편리하고 진보된 새 기능과 실용성을 갖게 되는 미디어를 말한다. 위의 정의는 간단히 세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① 지금까지 전혀 없었던 새로움 수단으로 정보를

  • 시민 미디어 정착방안 연구
  • 각 매체 영역별로 참조할 수 있는 외국의 시민미디어 사례에 대한 집중적 검토를 통해 국내에서의 실현 가능한 구조와 방법을 제안하고자 하였다. 시민미디어에 대한 관심은 최근 일반 연구자들 사이에서도 폭넓게 확산되고 있지만, 특히 본 연구에 포함되어 있는 방대한 자료와 정책적 제언을 활용하도록 권하고 싶은 고객은 우선적으로 시청자 주권을 실현하는 주체라고 할 수 있는 언론시민단체일 것이며, 다음으로는 통합방송법을 비롯하여 시민

  • 인터넷 방송 현황 및 육성방안 연구
  • 첫째, 과거 일방적인 소비자 위치에 있던 수용자들이 문화생산 참여자로 문화생산에 참여하게 되는 역할 전환이라는 수용자 환경변화를 고려해야 한다. 둘째, 뉴미디어 정책은 정보화사회로 이행되는 사회변화를 고려하여 미래사회의 목표를 염두에 두고 추진되어야 한다. 셋째, 뉴미디어 정책에는 산업적 측면과 문화적 측면이 함께 고려되어야 한다. 앞으로의 사회에서 삶의 질은 경제적 측면을 비롯해 문화적 측면에서 고려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있는 어떤 아동에게도 효과적으로 가르칠 수 있다>는 이 가설의 뜻을 분명히 밝히기 위해서 일반적인 세 가지 문제를 고찰한다. 첫째는 아동의 지적 발달단계에 관한 문제이다. 발달 과정을 통하여 아동은 각각의 단계에 독특한 방식으로 세계를 지각하고 증명한다는 것이다. 어떤 특정한 교과나 특정한 개념을 가르치고자 할 때, 교사는 대답을 할 수 있는 질문이면서 동시에, 그것을 대답하는 동안에 무엇인가 배우게되는 중간 정도의 질문을 하는 것

  • [언론학] 만화와 애니메이션
  • 각을 갖고 있는 그림은 어떤 것이라도 ‘만화’라 불리울 수 있다.”고 만화를 정의하고 있다. 이 외에도 만화에 대한 다양한 견해와 용어들을 관찰해 보면 몇 가지 특징으로 요약됨을 알 수 있다. 선형태의 그림, 웃기는 이야기 그림, 사건을 비꼬는 그림, 칸 나누기, 과장된 인물과 배경, 연속적인 그림, 정보의 전달 매체 등이 그것이다. 이들을 통해서 나름대로 정의하면 만화란 “전달 매체로서 왜곡, 생략, 과장된 그림과 그 밖의 상징 언어로 연속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