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다양한 사회복지현장(사회복지관, 건강가정지원센터 등)에서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집단 프로그램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재 다양한 사회복지현장(사회복지관, 건강가정지원센터 등)에서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집단 프로그램을 조사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프로그램 제목
2. 프로그램 대상
3. 프로그램 목표
4. 프로그램 실행과정 및 활동
5. 프로그램 사회복지사의 역할
6. 프로그램 평가방법
7. 집단대상 사회복지실천의 내용을 토대로 비판적 시각에서 장단점 분석
8. 수정되어야 할 사항
9. 과제수행 후 소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정신지체는 지적기능이 유의하게 평균이하이고 이와 동시에 적응기술의 제한이 두 가지 이상의 영역에서 존재하고 18세 이전에 나타나는 것으로 정의되고 있다. 또한 직업적응훈련은 구직을 희망하는 장애인이 직업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개인 및 사회생활, 직업수행, 직업능력향상, 직업유지를 주요내용으로 직업배치 이전에 구직장애인의 전반적인 직업준비를 실시하는 훈련을 말한다. 특정 장애인을 대상으로 직업적응훈련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나 현실적으로 중증장애인 특히, 정시지체장애인 및 발달장애인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청각장애인 및 시각장애인, 뇌병변장애인 기타 정신장애인의 적응훈련을 실시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현재 다양한 사회복지현장(사회복지관, 건강가정지원센터 등)에서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정시지체장애인을
- 참고문헌
-
김승아, 장애인 직장적응과 대인관계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1994
박경순, 장애인종합복지관의 직업재활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연구, 단국대 행정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8
이은영, 장애인 직업적응훈련이 지체장애인의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8
자료평가
- 유용한 정보가 기재되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 cyj4***
(2014.07.16 00:29:5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 연령별 발달에 따른 문학 교육의 접근법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정리하시오
- [A+ 리포트]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보세요.
-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
-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
- 위렌(Warren, 1978)이 언급한 지역사회의 개념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의 중간적인 역할에 대해 논의하되 자신의 의견을 첨가하여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