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발달과 아동상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1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아동상담자가 아동상담 과정에서 아동발달 및 심리학적 지식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아동 상담의 의의와 목적 및 필요성, 아동발달과 상담, 문제행동, 유아기 문제 행동의 원인 및 특징, 지도 방법
- 우리가 아동상담사로 왜 최신의 정신병리를 배워 아동기 이상발달을 이해해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기술하세요
- [아동성격발달문제상담] 아동기 성격발달문제와 상담 - 의존심이 강한 성격의 아동 상담 및 치료(의존적 성격아동의 원인과 특징 및 상담적 접근)
- [아동발달과 아동상담] 아동발달 및 아동상담을 설명하는 이론(에릭슨와 매슬로우의 이론), 아동상담시 고려해야 할 요인
- 하고 싶은 말
- 목차를 살펴보시고 꼼꼼히 비교한후 구매하세요. 좋은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Freud의 심리성적 발달단계와 상담
2. 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와 상담
3. Piaget의 인지발달단계와 상담
4. Maslow의 욕구단계와 상담
5. Havighurst의 발달과제와 상담
6. 아동발달과 아동상담
- 본문내용
-
1. Freud의 심리성적 발달단계와 상담
◉ 프로이드 : 심리치료 이론발달의 개척자
인생초기가 성격발달의 중요한 열쇠 : 성격발달에 초기개입의 필요성 주장
∴ 인간 : 이성적이고 논리적이며 지적인 존재가 아니라, 비이성적이고 때로는 자신도 알지 못하는 숨겨진 무의식적 동기에 의해 영향을 받는 존재
∴ 심리적 본성 : 이성이 아닌 욕망이라는 점을 시사하였고, 인간행동에 대한 무의식적 동기에 대한 개념을 정립
◉ 명제
(1) 모든 행동은 원초적인 본능적 충동에 의하여 활성화하게 된다.
(2) 일생을 통하여 아동은 이 기본 본능의 충족에 역점을 두게 된다.
(3) 영아기를 거치면서 본능을 충족시키는 필요한 인격의 세 기본 구조를 발달시킨다.
(4) 인격의 서로 다른 부분 사이에서 갈등이 생겼을 때, 그 결과는 불안이다.
(5) 발달과정에서 아동은 일련의 명확히 다른 심리성적 단계를 밟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학] 전시회감상문-‘페이퍼 테이너에서’ 열리고 있는 ‘브랜드를 밝히다’ 전을 다녀와서-
- (면접준비) 초등돌봄전담사 면접 & 답변 모음 (57문항 우수답변)
-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태도의 개선방안(장애인 편견, 인식, 사회적 인식, 장애인 차별, 태도, 장애아동, 개선, 과제, 해결책)
- 장애에 대한 이해 (장애인 복지론) - 장애인에 대한 사회의 태도
- (A+ 레포트,시험대비) [영화와 사회복지] 사회복지의 윤리적 딜레마- 사이더 하우스
- 우리나라 치매현황과 정책을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노인복지론 A+)
- [A+레포트]가정폭력의 실태와 문제점 및 대책방안
- 성격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
- 주제 2주 2차시에서 한국사회복지행정의 발달과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한국 사회복지행정의 각 시기별 주요한 특성을 기술하고, 최근 우리나라 사회복지행정에서 강조되는 내용들을 정리해 봅시다
- [아동복지론 빈곤 아동] 빈곤 아동 개념, 빈곤과 아동발달, 빈곤아동의 현황, 빈곤 아동의 문제점, 빈곤아동을 위한 정책과 과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